"쫙 빼입었네~" 영어로 3초안에 말이 안나오면 클릭! 원어민 표현 배워봐요~

in #kr-english7 years ago

어글리입니다.


2PM 10점 만점의 10점 노래 아시죠?

"그녀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모두 다 10점 만점에 10점!!" 이런 느낌적인 느낌으로다가~~

오늘은 "쫙 빼입다" 를 어떻게 영어로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봐요 우리.

아주 멋지게 완벽하게 쫙 빼입는다는 말을 하고싶은데 말문이 막히시죠?


음.. dress가 옷을 입는거니까 dress well? dress very well???

물론.. 따봉!!!!!과 같은 바디랭기지는 어딜가나 통하죠. 

하지만 언제까지 바디랭기지만 하게할거야... 아주 원어민스럽게 해보자구요.


짤을 통해 깨우치는 시간~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맞추셨나요?

저 nines는 왜 나왔을까요?

맞아요.. 여러분이 아는 그 숫자9예요.


영어에서 숫자9는 아주 최상급의 의미가 있어요.

10이 완벽함을 나타낸다면 9는 완벽에 가까운! 이런 느낌인거에요.

영어는 9를 너무 좋아한다구요..


  • the whole nine yards 는 몽땅~ 모든것~ 이라는 의미가 있구요.
  • on cloud nine 이러면 구름위에 떠있는 아주 아주 행복한! 이라는 뜻이에요.
  • nine cases out of ten 이러면 십중팔구~ 라는 뜻이구요.


정말 많이 쓰죠???


암기타임!!!!!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Dressed to the nines! 드레스드 투더 나인스!


내가 쫙 빼입은거면 I 붙이고 네가 쫙 빼입은거면 You만 붙이면 되겠쥬~? 참 쉽쥬~?



지루한 영어표현 이제 논노노노노!

양념 팍팍 친 아주 맛깔나는 영어표현으로 "원어민"맛 내보자구요~~~

그럼 또 봐요

빠이빠이

Sort:  

A penguin dressed to the nines!

똑쟁이 낸드님 정확한 예문 똑떨어지는 표현활용 아~ 멋져!

감사합니다. Dressed to kill 인가 그런 문장도 생각나는군요.

맞아요 :) 거의 같은 의미죠. 같이 다루려다가 말았다는...ㅎㅎㅎ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프로그래머, 개발자 관련글은 kr-dev태그를 보통 쓰더라구요.
208.33% 보팅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4.3 - 2017/07/12)

중간에 있는 저 팁 한줄씩 알려주시는거 도움이 굉장히 많이 돼요!! 너무 좋아요~~~

저는 옷을 못입어서 dressed to the nines 라는 말을 들을 일이 없습니다만........

힘내세요......(누가 누굴 위로)
패완얼이래요~ 전 얼굴에서 진작 포기했구요..
인버스님은 얼굴이라도 되시잖아요... 못생긴 어글리는 웁니다.

좋은 표현이네요 ~ 듣지는 못하겠지만 많이 말해 줘야 겠어요~^^

먹스타~ 블로그가 내 식욕을 자극하네요..
가까이 오지마세요.. 농담이구요 댓글 감사드려요..^^

음.. 성희롱적인 원어민의 말을 알려주시는 건 안좋은것 같네요 ;(

Mind your own business :)

ㅎㅎ재미있게 하나 배워가네요 ㅎㅎ 참 재밌게 잘쓰신듯!

감사합니다 inhigh님~ :)

딱 맞는 짤은 어떻게 찾으시는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ㅎㅎ

웃기거나 상황에 맞는 meme 찾아서 써요ㅎㅎㅎ

oh ~ very good!!!!

재밌네요^^ 영어를 이렇게 재밌게 가르쳐주는 학원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전 영어가 너무 어려워요 ㅎㅎ

앞으로 재밌는 포스팅 많이 올릴께요~ So stay tuned!!!!!!!!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457.15
ETH 2939.01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