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외출금지야!" 영어로는 뭘까요???

in #kr-english7 years ago

어글리입니다.


외출금지 당해본 적 있으신가요? 전 워낙 성격이 별나서 사춘기 때 엄마한테 반항하고 외박하고 별 짓을 다했네요.

가출한다고 나갔다가 배고파서 1시간만에 돌아와서 집의 소중함도 느끼구요...ㅋㅋㅋ

그렇게 신~나게 놀고 나서 늦게 집에 오면 엄마는 "넌 일주일 외출금지다!!" 라는 무시무시한 소리를 듣곤 했죠.

근데 한번이라도 이런 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넌 외출금지야!!!"를 원어민들은 어떻게 말할까요?


짤!!!!!!!!! 보고가실께요.



You are grounded!!


ground는 바닥, 땅의 느낌이잖아요

조종사가 조종기를 하늘로 띄우지 못하고 땅에 계속 머물러둬야 한다는 의미에서 유래했다고 해요.

조종사한테 "넌 오늘 조종못하니 이륙하지마!" 라고 한 것이.. 오늘날 "외출금지야!!"가 된거예요~~


스압!!!!!! 문장 암기 시작~~~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You are grounded!! 유 알 그라운디드!!


이번엔 "나 외출금지야ㅠㅠ"

I am grounded!! 아엠 그라운디드!!

I am grounded!! 아엠 그라운디드!!

I am grounded!! 아엠 그라운디드!!

I am grounded!! 아엠 그라운디드!!

I am grounded!! 아엠 그라운디드!!

I am grounded!! 아엠 그라운디드!!

I am grounded!! 아엠 그라운디드!!

I am grounded!! 아엠 그라운디드!!


영어회화는 시험공부와는 달라요.

원어민들이 일상적으로 쓰는 문장이나 어휘는 시험단어들과는 많이 다르죠.

그래서 아무리 시험성적이 좋아도 회화는 꿀먹은 벙어리가 됩니다.

이런 원어민들이 쓰는 문장들을 하나씩 외우다보면 회화 잘할 수 있겠죠?

원어민들은 꼭 쓰는 꿀 떨어지는 표현들 빼먹지말고 챙겨가세요~~~



그럼 또 봐요

빠이빠이

Sort:  

ㅋㅋㅋㅋㅋㅋㅋ 파워가 미약해서 이것밖에 드릴 수 없다는게 참 슬프네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아엠 그라운디드!!

와서 댓글만 달아주셔도 포스팅 할 힘이 넘치는걸요~~ 탑티미스티님 ^^

뉴비는 언제나 환영!/응원!이에요.
팁! : 태그를 5개를 꽉 채우면 더 많은 분들께 읽힐 수 있어요.
2.0833333% 보팅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v0.2.0 - 2017/07/10)

ㅋㅋㅋㅋㅋㅋㅋㅋ 웃풉니다 .... 앞으로도 많이 많이 올려주세요 ^^

웃프죠..ㅠㅠ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nps0132님 ^^ 하트뿅뿅

강제주입 글을 계속 보고있자니 아이 앰 그라운드 나라 이름 대기~ 놀이가 떠오르네요. ㅎㅎㅎ

ㅋㅋㅋ진짜 그리 말씀하시니.. 역시 우린 한국인인가봐요.. 자동으로 떠오르는 그 말...

제가 영어가 초딩 수준이라 자꾸 영어 포스팅에 보팅 하는게 아닙니다!
너무 유용한데 보상이 아쉬워서 하는 거에요. 오해하지 마세요.

@skuld2000 님의 영작실력이 좋으신건 이미 익히 알고 있어요~ㅎㅎㅎ
부끄럽게도 누추한 이 곳에 방문해주셔서 항상 감사하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439.14
ETH 3005.38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