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eating you? 의 진짜 의미

in #kr-english7 years ago

어글리 잉글리시 입니다.


누군가 여러분에게 What's eating you? 라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하실건가요?

'뭐..? 날 먹는게 뭐냐고? 저 사람 뭐야.. 이상해..'


정말 이런 느낌일까요?


생각해 볼 시간 10초!

.

.

.

.

.

.

.

.

.

.

저기서 eat은 먹는다 라는 의미이긴 하지만 조금 더 나아가서

갉아먹다, 괴롭히다(bother), 성가시게 하다(annoy)의 의미로 확장되었어요!


결국, 무언가 something 이 여러분을 eating 한다는 건, 

여러분의 생각이나 시간 혹은 에너지를 갉아먹고 괴롭히는 의미예요.

어떻게 되겠어요? 여러분을 우울하게 만들고 짜증나게 만들겠죠?

결국 What's eating you? 라고 묻는건

왜 상대방이 행복하지 않은지 왜 우울해 보이는지 물어보는거예요~



너 오늘 기분 안좋네. 무슨 일 있어?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상황을 상상하며~ 한꺼번에 외워버리기~~ 스압 달려~~~~~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You are in a bad mood today. What's eating you?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What's the matter? What's wrong with you? 이런 표현들 너무 지겹잖아요~

이제 원어민들이 밥먹듯이 쓰는 표현 깔끔하게 써보세요~~~~ 꼬옥~~~

Sort:  

What's the matter with you? What's eating you?

낸드님 항상 겸손한 자세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해요~~^^

오!! 와츠 이딩유!! 뜻을 맞췄습니다! 이런 기분좋은일이 ㅋㅋㅋㅋㅋㅋㅋ

대박사건~ 탑티미님~ 짝짝짝!! 저도 기분이 째지게 좋은건 뭐죠?ㅎㅎㅎㅎㅎ^^ 저도 너무 기분좋아요.

짧막한 문장이지만 개안을 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안을 하신다니.. 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고르방님..^^

What's eating you?!
하나 배우고 팔로우도 하고 갑니다.ㅎㅎ!

유아 인어 배ㄷ무ㄷ ㅌ데이. 왓츠 이딩 유?
아 나의 영어가 갉아 먹고 있네요 나의 기분을....ㅠㅠ
하지만 어글리님의 영어포스팅으로 극뽁!!

너 뭐먹었길래 기분이 안좋은거니? 라고 생각하면 되는거죠?

왓츠 이딩 유! 영어 표현은 알면 알수록 새롭네요...!

유아인어배ㄷ무ㄷㅌ데이 왓츠 이딩 유- 이렇게만 따라하면 발음 굿이네요!! 😆

오오 때렸는데 이번에는 운좋게 얼추 맞췄네요 ㅎㅎ 다음 표현도 기대하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5852.33
ETH 2958.72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