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휴먼디자인] 저에게 질문을 해 주시겠습니까?

in #kr-event6 years ago
  • 새롭게 살게 될 집 계약을 하면서 부동산 중개수수료는 몇 퍼센트를 주었나요? 그 수수료에 대해서 만족하신가요?
  • 이사를 하게되는 동네를 인천으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해외에 거주할 기회가 생긴다면 단기든, 장기든 그 기회 자체를 최우선으로 둘 것인가요?
  • 지금 2018년 기준으로 본인이 얼마나 벌어야 만족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것 같은가요? (세후 기준)
  •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상하고 있거나 가지고 있으신가요?

우선은 여기까지 질문해보겠습니다. ^^

Sort:  

일단 폐쇄형 질문에만 대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

해외에 거주할 기회가 생긴다면 단기든, 장기든 그 기회 자체를 최우선으로 둘 것인가요?

A: 네.

우선 아까 알림봇으로 이 질문을 보자마자 울컥했습니다. 무척 감사하기도 했고요 ^^ 저에게 필요한 질문이었습니다.
완전히 YES 이고요, 제가 인천으로 오게 된 이유도 이것 때문이라는 걸 flightsimulator 님의 질문을 받고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오늘 인천에서 집 계약을 하고 기분이 약간 찜찜했었어요.. 내가 여기까지 왜 왔지? 근데 플라잇님의 질문을 보니까 감정적 명료함이 생기면서 제 몸이 답을 해 주더군요 ^^ 내년에 해외에 나가기 위한 준비를 하기 위해, 고정비를 줄이기 위해 이 곳에 왔습니다.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상하고 있거나 가지고 있으신가요?

A: 아니요.

이 또한 저에게 필요한 질문이었습니다. 현재 그러한 분산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지 못하고, 그렇게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느낍니다 ㅎㅎ


나머지 질문에도 답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2018년 기준으로 본인이 얼마나 벌어야 만족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것 같은가요? (세후 기준)

올해는 고정비만 충당해도 큰 욕심이 없고, 내년 상반기에는 5천 만원을 버는 것이 목표입니다 ^^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내년 상반기에 세후 5천만원을 버는 것이 목표라고 하신 것에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돈 버는 재주가 없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대단하게 느껴지거든요. 꼭 목표를 이루시길, 힘들더라도 목표에 가깝게 도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저도 아직 벌어본 적 없는 금액이지만, 청사진을 확고히 하고 매진하면 못이룰 것도 없는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좋은 밤 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700.42
ETH 3084.27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