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lly 집밥 3] 한 끼 식사로 간편한 두부샐러드

in #kr-food6 years ago

안녕하세요, Jelly입니다 ^^

오늘은 사진도 몇 장 없고, 엄청 간단한 '두부샐러드'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닷.

칼로리를 더욱 낮추고, 포만감은 가득하도록 두부와 곤약을 이용한 샐러드예요.

:: 재료 ::
두부 반 모, 실곤약 한 팩, 오이 반 개, 견과류 조금, 마요네즈, 설탕

:: 만드는 법 ::

IMG_2128.jpg

재료를 준비해둡니다. 견과류는 좋아하시는 걸 사용하심되는데요.
저는 저탄수고지방 다이어트 시에 먹을 수 있는
브라질넛, 피칸, 마카다미아를 사용했습니다.
곤약은 칼로리는 없으면서 포만감을 주기에 좋아 즐겨먹고 있는데요.
이번에 샐러드에 넣어보니 좋더라구요 ^^

IMG_2129.jpg

곤약은 뜨거운 물에 데치신 후, 찬물샤워 해주시면 되구요.
사실 그냥 찬물에 한 번 헹궈주기만 하셔도 됩니다.
두부는 으깨주시고요.

IMG_2130.jpg

견과류는 블랜더를 이용해서 갈아서 넣어주시구요.

IMG_2131.jpg

오이는 채를 썰어서 넣어주시면 재료 준비 완료!
아삭아삭한 식감을 맡고있는 오이, 상큼해져서 좋아요 ^^

IMG_2134.jpg

그 다음 마요네즈 2T, 설탕 2t 넣어주시고 쉐킷쉐킷 버무려주심 끝입니닷.
마요네즈와 설탕은 입맛에 따라 가감하심 되고요!

IMG_2135.jpg

접시에 담아서 드시면 넘나 맛있는 한 끼.

두부가 들어가고, 칼로리에 영향미치지 않는 곤약이 들어가면서
무겁지 않은 한 끼를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오늘은 이렇게 간단한 집밥 포스팅으로 마무리!

Sort:  

오 맛있어보입니다! 다이어트식으로도 딱일것같네요~

네 맞아요! 다이어트식인데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

실곤약을 사둬야겠어요 ㅋㅋㅋ 다이어트 좀 해야하는데 요 레시피 꼭 따라해보고싶네요~

곤약이 무맛이라 좀 그렇지만 탄수화물 줄이는데에 아주 큰 공신이예요!

아... 젤리님의 집밥을 보니 반성하게 됩니다!!! ㅎㅎㅎ
그런 의미로 풀봇을 슬며시 두고 갑니다!!!

에이 로사리아님 반성하실게 뭐있어요!! ^^
풀봇이라니ㅠ 감사합니다.

식빵이나 모닝빵에 넣어먹어도 맛있겠네요

아 맞아요 ^^ 제가 지금 빵을 안 먹고 있어서 그랬는데,
그렇게 드셔도 좋아요!!

한국 천사채샐러드와 비슷할 것 같아요. 다이어트 안할땐 곤약 맛있는데 다이어트 한다고 곤약 먹으면 뱉어버리고 싶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맞아요.
저 있는 동네에 중국마켓에 가니 천사채도 따로 팔고 그러더라구요^^
밀가루를 안먹고있다보니 여러가지가 괴롭네요ㅠㅠ

당장 해먹어야죵...^^

으허허, 정말 간단해서 좋죠 ^^

아하~ 집에서 저도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13.33
ETH 2927.99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