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scetarian Life #5. 깔끔한 맛의 토마토 파스타

in #kr-food6 years ago (edited)

_DSC8180-1.jpg

토마토는 7~9월이 제철이에요. 잘 익은 토마토는 소스로 만들기에 딱 좋은데, 보관 문제 때문인지 마트나 시장에 가면 싸게 팔 때가 많더라고요. 토마토가 제철일 때 직접 만들어 먹는 파스타 한 끼 어떠세요?

Today's Recipe
🕑 50 min | 🍴 2 Persons


Ingredient

  • 파스타 면 2인분 (저는 딸리아뗄레를 사용했는데, 펜네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잘 익은 토마토 7개

  • 올리브 오일

  • 소금 1/2 티스푼

  • 양파 반개

  • 마늘 3쪽


Recipe


위에 열거한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실수로 올리브 오일과 소금 사진을 안 찍었어요. 제가 산 양파는 크기가 작아서 1개를 다 썼지만,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양파로는 반 개가 적당할 것 같아요.

토마토를 깨끗이 씻어 사 등분 하고, 딱딱한 심지 부분을 제거해주세요.

숟가락으로 씨앗 부분을 덜어내서 체에 걸러주세요. 씨앗과 함께 있던 즙만 사용할 예정입니다.


토마토는 모두 잘게 썰고, 체에 거른 씨앗은 숟가락으로 저어주면 즙과 씨를 잘 분리할 수 있어요.


양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마늘을 잘게 썬 후, 팬에 올리브 오일과 마늘을 함께 넣고 마늘이 노릇해질 때까지 중불로 볶아주세요.


마늘이 노릇해지면 양파와 소금 1/2 티스푼을 넣고 양파가 살짝 갈색이 될 때까지 볶아주세요. 제 파스타는 6분을 삶게 되어 있어 양파를 다 볶았을 즈음에 물을 끓이기 시작했어요. 더 오래 삶아야 하는 파스타라면 더 일찍 물을 끓여주세요.


잘게 썬 토마토와 토마토즙을 프라이팬에 넣고 강불로 끓여주세요. 눋지 않게 숟가락으로 저어가며 토마토를 으깨 주시면 더 좋아요. 지금부터 약 15분간 끓여주시면 토마토소스가 완성됩니다.


끓는 물에 파스타를 넣고 파스타 봉지에 적힌 시간에 맞춰 삶아주세요. 파스타 삶기와 토마토소스 준비하는 시간을 딱 맞춰 같은 시간에 끝나면 좋겠지만, 만약 토마토소스가 먼저 준비되었을 경우 소스 쪽의 불을 끄고 기다려주세요.


시간에 맞춰 삶은 파스타를 건져서 소스가 든 팬에 넣고, 팬의 불을 끈 다음 소스와 면을 여러 차례 섞어주세요.


⓫ 소스와 면을 접시에 예쁘게 담아낸 후 맛있게 드세요.



1. 저는 보통 딸리아뗄레 생면을 이용해서 만드는데, 한국에선 구하기가 힘들어요. 하지만 건면도 특유의 식감이 있어서 좋네요.
2. 물을 끓일 땐 올리브 오일이나 소금 없이 물만 끓여주세요. 올리브 오일이 면을 코팅하면 소스가 잘 묻지 않아요.
3. 토마토의 신맛에 의존하기도 하고, 제가 좀 덜 짜게 먹는 편이라 소금을 1/2 티스푼만 사용했어요. 소금의 양은 입맛에 따라 조금 늘리셔도 됩니다.
4. 함께 마실 와인으로는 피노 그리지오(Pinot Grigio) 품종의 와인을 추천합니다. 산미가 도는 와인이지만, 소비뇽 블랑에 비해서는 산도가 약해요. 약간 밍밍한 느낌인데, 토마토소스의 신맛과 딱 잘 어울려요.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이전 글 : 간단한 와인 안주. 브리치즈 구이
다음 글 : 굴 철에 먹는 따끈한 굴국밥


logo_manamine_mail.png

Sort:  

^_^ 오~ 맛있어보여요~ 사놓은 토마토가 많은데 주말에 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

ㅎㅎㅎ 넵!!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스파게티 도 생면 이 있네요.
직접 만들면 영양가 도 있고 몸에도 좋을것 같아요.
맛있어 보여요^^

예전에 피렌체에서 진짜 맛있게 먹은 파스타가 딱 이렇게 고기도 치즈도 없는 파스타였거든요. 그래서 그 이후부터 직접 만들어먹기 시작했어요.
이곳엔 계란을 넣어 만든 생면 파스타가 이탈리아나 프랑스에서 수입되는데, 한국은 거리가 멀어서인지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오랜만에 저도 건면을 사용했는데, 건면만 먹다가 생면을 먹으니 그 딱딱 끊기는 느낌이 좋았던 반면에 생면만 먹다가 건면을 먹으니 나름의 쫄깃함이 있어 이것도 좋았어요 :)

감사합니다 :)

깔끔하게 정리되어 따라하기 쉽겠어요 ㅎㅎ
마지막 플레이팅 예술이네요 ㅋㅋㅋㅋ
by효밥

ㅎㅎ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흐흐흐 이것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의 들어가겠군요.ㅋ
근데 토마토를 살짝 데쳐서 껍질을 벗기고 쓰는 걸 본적이 있는데 껍질채로 쓰시나보네요 ㅎ
아 요리 포스팅 사진은 저래야하는데..ㅋㅋㅋ

ㅋㅋㅋㅋㅋㅋ 귀찮아서요. 그리고 먹을 때 껍질이 신경쓰이도록 걸리적거리거나 하진 않아요.

넵.. 언제 꼭 한번 해먹어 볼게요 ㅎㅎ 파스타가 쉬우면서도 어렵게 보이는...ㄷㄷ
껍질 깔라면 그게 제일 일일듯 하긴 하네요.ㅎㅎ

파스타에도 생면이 있었네요.. 하긴 건조한건 보관 때문이겠죠.. 한국에도 요즘엔 파스타면을 직접 뽑아서 사용하는 가게도 있더라구요..ㅎㅎ

한국에서도 한번 먹어본 적 있어요. 직접 뽑는 가게는 있는데, 생면을 파는 곳은 없어서 아쉬워요 :(. 이탈리아에 가면 칼국수처럼 직접 반죽하고 칼로 잘라서 파스타를 만드는 집도 있어요. 당연한거겠지만요 ㅎㅎㅎㅎㅎ. 그때는 저도 현지에서만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이곳의 마트에는 생 딸리아뗄레랑 뇨끼, 라비올리도 수입돼서 좋아요.

Congratulations @realsunn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오..!!! 사진을 그리고 포스팅 정리를 정말 잘하시네요. 아 요리도 말이죠.^^
맛은 음.... 마이크를 가족분들께.....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골드님. 저도 남편의 의견을 듣고 싶은데, 제 남편은 좀 덜 예민해서 뭘 줘도 맛있어 해요....... 하지만 그게 제가 요리하는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ㅎㅎㅎ

그게 남편의 생존전략 1조 1항에 적혀있거든요.
"부인이 돌을 줘도 맛있게 먹어라"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고 살려면 어쩔 수 없죠.

잘 익은 토마토가 7개나 들어가는군요. 맛이 없을 수가 없겠네요. :)

네!!! 잘 익은 토마토를 구하는게 관건이죠 :)
미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한국 대형마트는 다 익은 토마토는 잘 뭉개지고 하니까 오히려 풋 토마토만 팔더라고요. 그래서 토마토는 재래시장에 가서 사오곤 했어요.

Hi @realsunny!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36 which ranks you at #1289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87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3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8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00.33
ETH 3140.71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