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스티미언:Tasty Road] 장모님 생신, 사위가 미역국 끓여 드릴게요! 저녁은 외식!

in #kr-funfun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도 하루하루 오클랜드의 새로운 생활에 적응 중인 ferozah 입니다.

steem_with_ferozah.png

어제는 제가 오클랜드에 와서 처음으로 맞는 장모님 생신이었습니다. 처가의 가족회의 결과 제가 미역국을 끓이는걸로 정해져서 오랜만에 미역국에 도전했습니다. 원래 결혼하고 나서부터 아내의 생일날 매년 미역국을 끓였는데, 아내가 제가 끓여준 미역국이 맛있다며 적극적으로 저를 지지해 주었다고 하네요^^

그리하여, 이번에도 구글신의 도움을 받아 미역국 레시피를 완성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온갖 용하다는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엑기스만 모았습니다^^

물 넣기 전에 미역 넣고 볶을 때 간장 졸이는게 상당히 유효했습니다. 제가 사실 미역국은 좋아하는데 미역을 별로 안좋아하는 이상한 입맛이었거든요. 이번에 만든 미역국은 유난히 미역이 맛있어서 제가 만들고 제가 넘 맛있었습니다(셀프 먹방이네요 ㅎㅎ)

KakaoTalk_20180223_214952241.jpg

아무튼 그렇게 미역국 재료 준비에 들어 갑니다.

  • 소고기, 미역, 참기름, 국간장, 다진 마늘

KakaoTalk_20180223_212945573.jpg

재료와 레시피 보면서 step by step 으로 차근차근 준비하여 완성 했습니다.

미역국_1.png

아내 생일날에 비해 좀 더 부담감이 컸습니다. 장모님 입맛에 잘 맞을지 걱정이 됐는데, 아내가 먼저 먹어보더니 very good! 을 해준 이후에야 마음을 놓을 수 있었습니다.

미역국_2.png

장모님 생신 날 아침, 이렇게 온가족이 맛있게 미역국을 먹었습니다.


저녁에는 처형네 식구분들과 오클랜드에 있는 'The Khan' 이라는 곳에서 외식을 했습니다.

KakaoTalk_20180223_213001137.jpg

입구에 이곳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무한리필이고, 먹고 싶은 고기를 bowl에 담아서 요리사 분들에게 가져다 주면 즉석으로 구워 주십니다.

KakaoTalk_20180223_213011989.jpg

고기 메뉴들 입니다. 불고기, 삼겹살, 소고기, 양고기 아주 다양합니다.
오랜만에 고기 배터지게 먹었네요^^

KakaoTalk_20180223_213006462.jpg

저 사진에 있는 분들에게 bowl 를 가져다 주면 맛있게 구워 주십니다.

KakaoTalk_20180223_213007692.jpg

고기 외에도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침엔 미역국으로 저녁엔 무한리필 고기와 샤브샤브로 아주 풍족한 장모님 생신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멋진 사위시네요. 저희 와이프는 이 글을 못 보고 지나가길 ^^

ㅎㅎㅎㅎㅎ 혹시 두 분 같이 활동하시는지요?^^ 아마 모르실 겁니다 ㅎㅎㅎㅎ

어머나~미역국도 끓이시다니~대단하세요.
캐나다에도 저런식당이 있는데 몽골리안 식당으로 통해요~
난이랑 같이 싸서 먹으면 꿀맛인데~먹고 싶네요~>ㅁ<
뉴질랜드에 잘 정창하시는듯 하니 기쁩니다.
저도 어서 캐나다로 다시 가고 싶네요. 한국 미세먼지 시러요~ㅠㅠ

지금 같이 사는 가족 구성이 남1(저) 여3인데 이 세 명분의 미역국은 모두 제가 맡을거 같네요 ㅎㅎ
사실 저도 캐나다 좋은데 기회가 되면 가보고 싶네요 ㅎㅎ 뉴질랜드랑 사이가 좋아서 호주처럼 되면 좋을거 같아요

장모님이 좋아하셨겠어요..
사랑이 느껴집니다.
미역국 아주 맛나보여요.

감사합니다! 나름 정성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우와 너무 멋진 사위님인데요
장모님이 진짜 좋아하셨을 것 같아요~
우리 신랑님도 좀 배워서 저희 아버지한테 해주면 좋을건데 말이에요

감사합니다!
처음에 와이프로부터 시작된 미역국이 이렇게 돌고돌아 장모님에게 까지 가게 되었네요!
남편 분에게도 hee4552 생일 날 살짝 부탁해 보심이 어떨런지요 ㅎㅎ

와우!! 이런 멋진 사위분이 있다니....
맛도 맛이지만 저런 정성에 감동하셨을거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정성! 맞습니다 사실 제가 노린 것은 맛도 맛이지만 정성과 노력이었습니다. 포인트를 똭! 아시는군요^^

오~~멋진 사위네요^^
모든 장모님들의 로망일것 같아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장모님에게 좀 더 사랑받고 싶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장모님 좋아하셨겧어용 사위사랑 장모 입니다 ~~

네 오랜만에 처가 식구분들도 좋아하셨습니당^^;

미국에 사신다니 부럽습니다.
그냥 부럽습니다.
그리고 미역국에 간장 대신에 액젓 넣으면 더 맛납니다.까나리도 좋아요

사실 뉴지랜드입니다^^
네 간장 대신에 까나리! 장모님이 즐겨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ㅎㅎ 담번에 도전해 보려구용

아.. 뉴질랜드 고기!!!!! 마트에서 사다가 구워도 먹었는데,, 정말 부럽습니다!!

고기고기! 미역국의 고기가 생명입니다! ㅎㅎ 고기도 맛있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390.40
ETH 2913.66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