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스티미언 : 쓰레기] 왜거기다 버려?

in #kr-funfun6 years ago

쓰레기라는 주제를 듣고 할말많다
생각했는데 바쁘다보니 까먹구있다
이제적어용 ㅠ 죄송

쓰레기, 여러의미가 있겠지만
전 진짜 쓰레기 바닦에 버리는사람들 싫어해요
이게 쫌 강박이다 싶을만큼있었는데

저로인해 우리딸이 제눈치를보여
다른사람들이 바닦에 버린 쓰레기를
제가 그로인해 화내고 짜증날까봐
저보기전에 버린다고 주워버리는 모습을보고
상담가인 친구랑 말하면서
그때부터 내려놓게 된 것 같아요

공자님이 그러셨잖아요
길을가는데 길중앙에서 용변을 보는사람을
불러 이곳에서 용변을 보면안돼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리고 다시 길을 가는데
이번에 숲속에서 용변을 보는사람이 있는거예요
이번에 그사람을 불러
호되게 야단치셨어요

그러자 제자가 물었죠
길한볶판에 용변을 누는게 더잘못되행동인데
아까 그 사람에겐 친절히말하고
숲속에 있던사람에겐 호되게야단을 치는지
그러자 공자께서 말씀하시길
길 한가운데서 용변을 본사람을 몰라서한거지만
숲속에서 몰래눈사람을 그행동이 잘못된 행동인지 알면서 한거다

20180603_094514.jpg

저도 그래요
길다니다가 쓰레기통이없어
가지고있긴 불편하고
쓰레기버리고싶을수있어요

그치만 적어도 그런경우엔
하수구에 쑤셔넣거나 수풀속에 혹은
보이지않는곳에 쑤셔넣고 몰래버리지말고
차라리 보이는곳에 다른사람이 치울 수있게
버렸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놀이터가보면
아이들도 아무렇지않게 사탕껍질까서
바닦에 버리는데
이건 양육자의 잘못이라고 생각해요

깨끗한거리가 되길 바라며
쓰레기에 한맺힌 마음을 풀었습니다 ㅎㅎ

Sort:  

그렇네요. 자신의 행동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면서도 하는 사람은.... 흠..

끄죠
한번은 실수고 두번은 생각이없는거고
세번은 습관이다 이말이 생각나네요

전 인간쓰레기를 싫어하는데... ㅎㅎ 공자님 말씀처럼 잘못된 행동임을 알면서 하는게 제일 나쁘죠!! 다 사람답게... 사는 세상이 되면 좋겠네요^^

인간쓰레기 이것도 할말참많다는요 ㅠ
독거님오랫만이예요! 완전반갑!습디당 ㅎㅎ

제가 잘못했습니다 정화님ㅎㅎㅎ 정화님의 글을 보고 부끄러운 사람들이 있을겁니다 ㅎㅎ아이들의 교육을 위해서라도 쓰레기는 제대로 버려야겠어요 ㅎㅎ

ㅎㅎ 넵! 어릴때 교육이 중요해용

덕분에 애들이랑 외출시 제 가방은 쓰레기통 ㅠ
따로 교육한거 아니고 큰애들이 배운대로 하는지라...남들껀 안주워도 지들건 안버리고 잘 챙겨요....친구집 가도 지들 쓰레기를 챙겨 나오니 말 다했죠....ㅋㅋㅋㅋ 눈에 보이는 인간쓰레기들이 선거라고 여기저기 눈에 띄어서 참 힘들어요.

그러게요 ㅠ 아직결정못한 ㅠ

한번씩 엉망으로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보면 정말 보기가 싫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쓰레기는 아무데니 버리는게 아니라고 매번 주의를 주고 있습니다 우선은 어른인 저부터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는게 진짜 중요한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91.24
ETH 3239.69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