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braveland pirate]

in #kr-game6 years ago

게임리뷰[braveland pirate]

게임리뷰[braveland pirate] 00.jpg

2015년 9월 발매된 게임이다

할인할 때 사서… 천원 정도에 구매했던 것 같다.

핸드폰으로도 플레이 가능하다

턴제 그리드 방식의 전투를 기반으로 하는 RPG 게임이다.

Heorose might and magic

같은 게임의 단순화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하다

게임리뷰[braveland pirate] 05.jpg

게임의 주인공은 제목대로 해적인데 해적선이 난파를 당해

외딴섬에 떨어져 동료들과 합류해 여러 섬을 모험하며 겪는 이야기가 줄거리

사실 줄거리 라고 말하기도 조금은 부끄러운 수준이다.

게임리뷰[braveland pirate] 04.jpg

동종 유닛을 구매하면 그 그룹을 나눌 수는 없고 그저 수가 증가한다.

필드에 배치 가능한 유닛 종류가 4가지 뿐이다.

유닛 마다 고유 특수능력이 있고 이를 잘 이해하고 사용하면 된다

캐릭터 하단의 hp바는 유닛 하나하나의 에너지를

숫자는 말그대로 그 유닛의 숫자를 의미한다.

근접유닛은 공격을 받으면 1회 반격을 하는데

이를 잘 감안해서 다굴을 쳐야 한다.

게임리뷰[braveland pirate] 03.jpg

유닛 한마리 한마리가 소중하기 때문에 최대한 사상자가 없게 관리해야 이후가 편하다.

전투중의 용기라는 자원이 적을 공격할 때 마다 쌓이는데

이를 소모하여 다양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 최대한 손실을 줄여야 하기 때문에 회복 계열 스킬들이 유용하다.

게임리뷰[braveland pirate] 02.jpg
(영웅의 특성 트리 이다)

단순한 맛으로 하는 게임이긴 하지만 그만큼

게임 볼륨 자체가 그리 크지 않다. 섬의 갯수도 , 전투시 필드도 스샷과 같이 작다.

딱 가격대 만큼의 볼륨 이라고나 할까.

게임리뷰[braveland pirate] 01.jpg
(전체맵이다)

시간 죽이기 용으로 짬짬이 플레이 하는 수준으로도

엔딩 보는데 그렇게 많은 시일이 걸리지 않는다.

내 맘대로 주관적인 게임 평점은 3점

게임 평점 기준

  1. 다시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2. 다시 해볼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3. 엔딩까지 보긴 했지만 이것만 하며 시간이 다 쓰이진 않음
  4. 엔딩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즐긴 게임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게임
Sort:  

재밌는 게임 소개 감사드립니다

허허 네 댓글 감사드립니다~

요즘 게임 보면 시간시간마다 봐야되는데...

그런 관점에서 좀 여유하게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겠네요..^^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쉽게 접할 수 도 있구요..~~

네 정말 가볍게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단순한 만큼 저연령층이 하면 좋을 듯한 게임입니다 ㅎ

이런게임도 잇엇네요 ㅎㅎㅎ 엔딩까지 보셨군요
agawolf님 편안한 밤되세요^^

네 방문 감사드립니다~
wooboo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핸드폰으로도 할수 있는 단순화된 rpg 게임..
짧은 시간안에 엔딩 볼수 있군요. 천원이라 가격은 매력적인데 ㅋㅋ 3점이네요.
잘보고갑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네 이게임은 말그대로
심심풀이 땅콩 수준의 게임입니다

영웅의 특성트리까지 갖출건 다 갖췄네요~

갖출건 어느정도 갖췄는데...
사실 어느것하나 본격적이진 않습니다 ㅋㅋㅋㅋ

3부작인데 1편 Braveland하고 2편 Braveland Wizard는 엔딩을 봤네요. 요 3편도 사 놓기는 했는데 묵힌지 2년이 넘었군요; 2편 끝내고 적은 노트 보니까 그럭저럭 재미는 있는데 좀 짧고 엔딩도 그저 그랬다. 시리즈를 관통하는 특징인 모양입니다 ㅎㅎ

오옥 1편이랑 2편을 해보셨군요
시리즈중에 제일 막편이 제일 재미있지 않을 까 해서 3번째것을 산거긴한데
다 비슷비슷 한가봅니다

전투화면이나 여러가지 요소들이 그냥 그렇구나 느낌이네요 ㅎㅎ

네 단순화를 너무많이 시도한 느낌이 있긴 합니다 ㅋㅋㅋㅋ

케릭터가 아기자기 해서 귀욤하네요 ㅎㅎ
좋은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ㅎㅎ 네 조금 귀여운 수준이죠
댓글 감사드립니다~

몇 번 하고나면 반복적인 패턴에 금방 식상해질 만한 게임이네요. ㅎ

게임의종류가참많음을느끼네요 엔딩까지보긴하셨군요ㅎㅎ편안한밤되세요^^

ㅋㅋㅋ 게임 참 종류가 다양하죠!
hyunny 님도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