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Bronze age]

in #kr-game6 years ago

게임리뷰[Bronze age]

1.jpg

2013년9월 스팀에 출시된 게임이며

Clarus Victoria 사에서 만든 게임이다

인류사를 게임으로 풀어낸 작품이며

필자의 게임추천중 오래~전에 predynastic egypt 란 게임을 만든 회사와 동일회사이다

https://steemkr.com/game/@agawolf/predynastic-egypt

bronze age 의 경우 predynastic egypt 보다 오래전에 만들어진 게임으로

두 게임을 둘다 해보았다면 이 회사가 어떤 스타일의 게임을 만들었고

최근 작품 에서 어떻게 계승 발전되었는지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한글은 없다.PNG
(한글쓰는 종족은 언제나 마이너 취급이다 슬프도다...)

predynastic Egypt 의 경우 평점 1점으로 재미있게 플레이 하였지만

이 bronze age 의경우 그래픽적인 면에서도

게임의 깊이 면에서도 많이 떨어진다.

하지만 분명 짧은 시간 즐겁게 즐긴 게임이다.

게임은 자원을 관리하는 경영게임으로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식량을 생산해 부족원들의 인구를 늘리고

이를 바탕으로 산업, 문화, 군사력을 발전시켜

새로운 시대로 이끄는게 목표다.

5.PNG

난이도는딱 3가지로 준비되어있는데

아프리카와 중동으로 나뉘어져 아프리카로 엔딩을 봐야 중동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중동으로 플레이시 약간의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아프리카 지역으로 플레이시 문화를 발전시키면 인류를 진화 시킬 수 있는데

3.jpg

어디선가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을 인류의 진화에 따른 명칭인

AUSTRALOPITHECUS- Homo habilis -Homo erectus –Homo heidelbergensis-Homo sapiens 등으로 진화해 나간다.

테크는 상황에 따라 선택을 전략적으로 해두어야

특정분야에 집중해서 순간적인 자원양을 폭발시키거나

몇 턴 뒤쯤 특정분야의 막힐 부분을 터주어야 적절히 발전을 해 나갈 수 있다.

9.jpg
(계획적으로 테크를타야 뻠삥뻠삥! 이 가능하다)

시리즈의 다른 부분과 다르게 외적의 침략 이벤트를 스스로 조정 가능한데

마을에 보초병으로 세워두는 인력이 많으면 외적의 침략 확률이 줄어들고 적으면 그 반대이다.

우리 군사력이 강하다면 오히려 외적을 불러들여 군대 능력치를 올리거나

기술이나 자원을 뺏어 오기도 하는데

손해 보는 경우가 더 많기에 적정 확률만을 유지 하는게 좋다.

66.PNG
(오른쪽 상단의 빨간숫자가 외적 침입 확률)

게임 메커니즘을 파악한다면 엔딩 보는데 그렇게 어려운 게임은 아니며

부족민들이 의쌰의쌰 열심히 일하는 모습과 발전해 나가는 재미로

짧은 시간 즐겁게 한 게임이다.

게임의 깊이면과 그래픽적인 면이 조금은 아쉬운데

그런 분들은 predynastic Egypt 를 추천한다

이 Bronze age 말고도 marble age 도 있는데 언젠가 기억이 나면 또 올려보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필자는 최근Clarus Victoria 사에서
‘EGYPT: Old kingdom’ 이란 게임을 새로 스팀에 발매했기에 할인하기만 기다리고 있다.

내 맘대로 주관적인 게임 평점은 2점이다.

게임 평점 기준

1.다시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2.다시 해볼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3.엔딩까지 보긴 했지만 이것만 하며 시간이 다 쓰이진 않음
4.엔딩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즐긴 게임
5.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게임

Sort:  

2013년 스팀에 ?! 스팀이 나온지 꽤 오래됐었군요.
중고딩때는 새로운 게임 하는걸 참 좋아했는데.
나이 드니까 하던 게임만 하게 됩니다 ㅋㅋ 그래도 덕분에 이런 저런 게임 정보 보게 되네요 : )

네 스팀(steam) 은 꽤나 오래된 게임유통 사이트 입니다
저도 예전같은 열정은 줄었지만 계속 게임 해보려구요
돈 적게드는 좋은 취미라고 생각합니다!

첫번째는 청동기는 커녕 석기시대 수준도 아니군요 ㅎㅎㅎㅎ

ㅋㅋㅋㅋ 네 석기시대쯤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이게임사가 역사와 인류사 관련된걸 게임으로 잘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타이틀 스크린만 보면 관심이 아예 안 가는데, 글 읽다보니 의외로 아기자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집트 시리즈를 한 번 해 봐야겠습니다.

네 의외로 아기자기하니
게임을 플레이하는 맛이 있습니다
이집트나 marble 에이지를 추천드립니다

bronze age 2점^&^
그래픽 및 게임요소가 많이 떨어지는군요.

그래도 짧은시간 재미나게 즐길수 있다니 장점입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네 많이 떨어지죠
폰게임 수준도 안된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최근 게임은 또 좀 다르답니다
방문감사드려요~!

게임에 대해 써주셨네요. 좋은글 하나 찾아갑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타이쿤처럼 저렇게 키워나가는 게임이 정말 꿀인데 시간이 너무 잘가고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되는 단점이 있네요 ㅎㅎㅎ

진짜 그래픽이 아쉽네요. 90년대 게임 같아요 ㅎㅎ

네 ㅎㅎㅎ
그래픽적인면은 아쉬운점이 많죠

그래픽이 아쉽긴한데 재밌을것 같아요~ ㅋ

네 그래픽적인면은 좀 떨어져도 플레이는 큰지장 없게 느껴졌습니다

인류진화의 캐릭을 보니 예전에 제가 했던 신석기시대라는 게임이 생각나에욤 ㅋ

앗 저 경영게임 좋아하는데 ㅎㅎ 재밌어 보이네용
좋은 리뷰 감사합니당

ㅎㅎ 네 방문 감사드립니다~

언급하신대로 그래픽적인 부분이 아쉽기는 한데...
이런게 또 중독성이 강하죠~~~~

네 요상하게 제가 결국 끝장보는 게임중 이렇게 그래픽은 약한게임이 좀 있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900.77
ETH 2949.76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