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Kingdom classic]

in #kr-game6 years ago

게임리뷰 [Kingdom classic]

게임리뷰[kingdom] 00.png

2015년 10월 22일 스팀에 발매된 게임

그래픽에 반해 구매해

짧고 재미있게 즐긴 게임이다.

뭔가 마을짓는 게임인줄 알고 구매했으나

큰 틀은 디펜스적인 요소를 가진 게임이며

경영과 전략적 요소가 혼재되어 있다.

게임리뷰[kingdom] 000.jpg
(마을의 전경 이광경도 조금 업그레이드 된거다)

초라한 마을을 성장시켜 생존해 나가는게 목적이며

일정날짜이상 생존하면 엔딩을 볼 수 있다.

저장은 이어하기만 되며

플레이 중 주인공인 왕이나 여왕이 사망하면 랜덤으로 생성되는 성별,옷,등으로 새로운 게임이 시작된다

게임리뷰[kingdom] 03.gif
(말달리자~ 말타고 도망칠때 기력떨어져서 말이 씩씩거리며 걸으면 똥줄탄다)

초반부 말 타고 여기저기 뛰어 다니고 있으면 시원하고 아름다운 느낌이 든다

하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 밤이 되면 몬스터가 떼로 몰려나온다.

낮 시간 동안 열심히 사냥도 하고 농사도 지어야 하며

왕이나 여왕이 직접 발로 수금하고 다니고 여기저기 투자도 해야한다

게임리뷰[kingdom] 0000.jpg
(빈원만틈 돈을 넣어줘야 업그레이드가 된다)

저녁이 되어 몬스터 들이 몰려오는데 당연히 날짜가 지날수록, 포탈을 부술수록

강력한 녀석들이 튀어나온다.

게임리뷰[kingdom].gif
(성벽아 버텨줘!)

웨이브가 강력할 때 내가 건설해 놓은 성벽이 무너질 것 같으면

내 마음도 두근두근 하며 지켜보게 된다

무너져서 백성들이 탈탈탈 털려서 거지꼴이 되거나 잡아 먹히거나 하는걸 보면

조금 마음이 아프니 방어에 항상 충실하자.

적절하게 확장과 방어를 병행하며 자원 운용을 해야하며

건물을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마을발전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컨트롤 자체는 매우 단순하지만

게임 후반부에는 버프 체크하고 건물 보수하고 인력 보충하기위해 같은 곳을 끊임없이 뛰어다녀 조금은 지겨운 느낌이 들게 된다.

게임리뷰[kingdom] 00000.jpg
(석상은 버프의 역할인데... 설명이 없어서 검색해가며 했다)

초반부의 흡인력은 꽤나 뛰어나지만

엔딩 한번 보는 순간 다시 붙잡을 의욕은 급감하는 게임이다.

게임 내에 설명이 조금은 부족하지만 게임의 요소들을 하나씩 알아가는 것도 재미 중 하나

난이도도 그렇게 까지 어렵지 않지만

한번 무너져서 열심히 건설 해놓은 마을이 박살 나 버리면

처음부터 시작이란 사실이 조금은 좌절하게 만든다.

업데이트 형식으로 기존 구매자들은 newland 가 플레이 가능하다

필자는 Newland 가 나오기전에 classic 으로만 플레이 했으며

그렇게 추가된 요소가 많지 않다는 말에 newland 는 플레이 하지 않았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건설, 디펜스적 요소를 좋아한다면 재미있게 플레이 가능한 게임이다

내맘대로 주관적인 게임평점은 2점

.

게임 평점 기준

  1. 다시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2. 다시 해볼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3. 엔딩까지 보긴 했지만 이것만 하며 시간이 다 쓰이진 않음
  4. 엔딩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즐긴 게임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게임
Sort:  

페르시아의 왕자나 마계촌이 생각나는 그래픽이네요. ㅋㅋ

네 그래픽적인 면은 뭐...

Kingdom classic에 대한 재밌는 글이네요. 정성글에는 추천이라고 배웠습니다.

어익후 감사합니다 ㅎㅎ
지속적으로 글올리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도트 그래픽이 완젼 귀엽네요!!!

네 도트도트 합니다
게임성도 괜찮긴 한데 깊이가 얕고 편의성이 조금 떨어집니다
엔딩 볼때까진 할만합니다

그래픽과 밤의 디펜스는 테라리아를 떠올리게 하는군요.

그러고 보니 조금은 느낌이 비슷하군요
테라리아가 훨씬 방대하고 잘만든 게임이지만 서두요

ㅋㅋ 귀엽네요~ 엄청 그래픽좋은 겜만 보다가 보니까 더 귀여운것 같아요

네 제가 좀 올드한 느낌의 게임들도 좋아합니다 ㅎㅎ

흠... 말씀대로 초반 흡입력은 높을 것 같네요.
조금 여유로울 때 한 번 해볼 만할 듯합니다. ^^

네 게임이라는게 결국 여유있을때 조금씩 즐기면 되는 취미죠
방문감사드려요!

오랜만에 보는 도트 그래픽~~~
추억 돋네요~~~

네 도트 그래픽은 안없어질 것 같습니다
저같은 사람이 있는 한은요

전략운용과 디펜스가 혼재되어 있는 게임인 거 같습니다. 잼나 보이네용 ㅎㅎ

네 익숙해지고 엔딩볼때까지는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 였습니다

킹덤. 2점이군요.
죽으면 랜덤하게 생성된다는게 새롭네요.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가즈앗!!

네 성별도 마음대로 입니다
하지만 뭐... 중요치 않습니다 ㅋㅋㅋ

방어에 신경을 써야겠군요ㅎㅎ옛날감성 자극하는 게임 그래픽이네요~^^

네 그래픽은 좀 올드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