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THE ROOM TWO]

in #kr-game6 years ago

게임리뷰[THE ROOM TWO]

2016년 7월 스팀에 발매된 게임이다.

3년전 발매된 room 의 후속작이다

방탈출 게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게임이다.

후속작인 2도 게임성은 대동소이 하며

엔딩보는데 2-3시간이면 충분한 짦은 게임이다.

좁은 방안에서 제시되는 오브젝트들을 조작하여 아이템을 획득하고

장치를 작동시켜 숨겨진 요소들을 찾아내 방을 탈출해 내면 된다.

00.gif
(실제로 인게임상에선 이렇게 움직이진 않지만 분명 좋은 그래픽이다)

전작에서는 조작해야할 요소가 가운데의 상자 하나뿐이었지만

이번작에는 방하나에서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퍼즐을 찾아야 한다.

마우스 클릭과 조작에 세심하게 반응하는 퍼즐들은 정말 잘만들었다…

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다.


(트레이드 마크 같은 외알 안경 퍼즐의 요소들을 찾는데 쓰인다)

퍼즐의 난이도 자체는 느끼는 사람마다 다를 것 같은데

퍼즐이 막혀서 헤메고 있으면 친절하게 힌트를 단계별로 제시해준다.

이 힌트를 단계별로 읽으면 왠만해선 클리어 하는데 무리가 없다.
(필자는 다 보고도 막혀서 딱 한번 공략을 찾아봤다)


(A 라는 인물이 있는데 게임내의 편지로만 등장한다)

언어는 영어로 게임상의 스토리 전달인 편지 해석정도가 조금 어려운 수준이다.

01.gif
(챕터를 이동할 때 또는 특정 퍼즐을 풀 때 짧은 동영상이 연출되는데… 약간은 오싹한 연출들이 있다)

필자는 스팀의 도전과제를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데 이게임은

엔딩을 보기만해도 다 해금되는 꿀 도전과제다.

가성비 뛰어난 방탈출 퍼즐게임으로 짧은시간 재미있게 즐겼다.

내 맘대로 주관적인 게임 평점은 3점이다

.

게임 평점 기준

1.다시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2.다시 해볼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3.엔딩까지 보긴 했지만 이것만 하며 시간이 다 쓰이진 않음
4.엔딩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즐긴 게임
5.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게임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치님 댓글 감사합니다아아~

그래픽은 좋아 보이네요. ㅋㅋ
전작에 비해 조작하는 것도 많아지고..
엔딩까지 2~3시간 ... 좋은데 3점^&^
현실 방탈출게임의 원조격이 되는 건지 혼자 생각해봅니다.

주말 행복하세요.

네 그럴지도 모르겠군요
게임게의 방탈출의 교과서로 불리긴 합니다만 ㅎㅎㅎ

방 탈출의 진화형같은데 저번에 리뷰하셨던 비슷한 장르보단 평가가 좋군요 ㅎㅎㅎㅎ

ㅎㅎ 네 그냥 그때 받았던 인상으로 채점하는 주의라
점수는 걍 재미로 봐주세요 ㅎㅎ

제 기억이 맞다면 그때 게임은 난이도가 개판이라 그랬던거 같고 이번게임은 무난히 클리어한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ㅎㅎ

평가가 3이군요~
막 재미있고 그러진 않나보네요 ㅎㅎ
전 방탈출게임 이런류는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ㅎㅎ

제가 퍼즐류를 그리 즐겨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퍼즐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재미있을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머리 나쁜 사람도 할 수 있나요? ^^

네 머리가 중요하다기보다는
센스가 중요한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아니 꼼꼼함이 필요한가?

깜짝이야... 재미있겠어요. 게임 안한지 오래되었는데, 한 번 삐져봐야겠어요^^

네 조금 오싹한 연출이 있긴한데... 약간의 긴장감 주는 정도일 뿐입니다

Thank you very much sir.

독특 단순하네요^^ 채굴의 선구자적 안을 가진ㅋㅋ재밌는 게임소개 잘읽었습니다~ㅎㅎ

ㅋㅋㅋㅋ 채굴안입니까 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갖고 싶어지는군요

오싹오싹 그러나 호기심은 자각하는 디자인이네요. ㅎㅎㅎ 어제 스팀 1300원에 매수걸어놨다가 양봉 나와서 걍 1400원에 샀어요. 올 여름-가을은 다시 뜨거운 시장이 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ㅎㅎ

ㅋㅋㅋ 제발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비나이다!

오늘 빗썸 기준으로 4000원을 찍고 내려오고 있다네요. ㅋㅋㅋ

ㅋㅋ 빗썸은..... 불안합니다 점점....

뭔가 머리를 써야하는 게임이군요 쩝

생각보다 머리가 필요하진 않습니다
약간의 센스와 꼼꼼함이 더 필요할 듯 합니다

오우... 연출 보소~~~
여름과 걸맞는 게임이네요.

ㅎㅎ 그러고보니 그렇군요
약간이긴하지만 서늘해 지는 연출이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18.56
ETH 2919.11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