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의 보상을 줄이고 큐레이터의 보상을 늘려줄께, 이렇게 해보자 #부재 : 큐레이션 캠페인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안녕~ 형들, 고래를 꿈꾸는 피라미 @ayogom 이야,
거래소에 스파업을 위한 소량의 스팀을 준비 했어, 물론 그걸로 스파업을 하더라도, 돌고래도 아직 힘들것 같은데.... 스파업을 하기전에 몇가지 고민을 하다가 많은 형들이 스팀잇이 힘들어진 이유를 저자의 보상이 너무 많다고 생각 하는 것 같아, 맞지?

image.png

그래서 그 부분을 개선 할 수 있는 부분이 시스템에서 해주지 않는다면, 스팀잇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 해봤어, 그 기능은 바로 Beneficiaries:수혜자 라는 기능이야,

게시물을 작성 할때, Beneficiaries를 설정하면, 저자의 보상의 일부를 그 사람에게 줄 수 있거든, 이 기능을 통해서 스팀잇 기반의 앱들이 유지되는거야, 예를들면, 스팀헌트/테이스팀 등 해당 글의 보상의 일부를 앱 사용 조건으로 받고 있는거지, 그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도 보상을 받아라 라는 뭐 그런 의미로 알고 있어,

하지만 이 기능을 큐레이터에 대한 보상을 하는데 사용하다면? 시스템에서 고쳐주지 않았던 보상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 해

예를 들어보자, 현재 저자와 큐레이터의 보상은 모두 알다시피 75% 대 25%를 가지고 있어,
내가 글을 작성 할 때, 내 보상의 60%를 Beneficiaries 기능을 통해 특정 계정으로 할당을 하는거야,
그럼 75 * 60% 계산을 하면 추가적으로 저자는 전체 보상의 45% 보상을 포기 할 수 있게 되는거지.
그럼 저자는 30% 큐레이터는 25% Beneficiaries는 45% 의 보상 체계를 가져갈 수 있어,
이후에 Beneficiaries에 설정된 계정이 "보팅 된 STEEM/SBD를 돌려드립니다." 포스팅에서 하는 것처럼 게시물에 보팅률을 계산해서 받은 보상을 다시 큐레이터에게 돌려주면 되

**그럼 최종적으로 저자 30% / 큐레이터 70% 를 가져갈 수 있게 되는거지**



어려운 이야기니깐, 쉽게! 그림으로 그려볼꼐,
즉, 내가 생각하는 보상체계는 저자의 보상을 Beneficiaries을 통해 나누고 큐레이터에게 돌려준다.

image.png

그리고 게시물에 명기를 하는거지,
이 게시물은 큐레이터와 함께 보상을 나누겠습니다. 마음껏 보팅해주세요

그럼 어떻게 하면 방법을 사용할까?

최근에 [스팀픽] Steempeak 스팀잇의 미래를 오늘 보다! 의 글을 보면 Steempeak 라는 하나의 스팀잇의 Condenser 사이트 인데, 기본적으로 스팀잇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불편한 부분에 대한 것이 개선되어 있는 스팀잇의 또 하나의 얼굴이야 (어짜피 다 같은 스팀 블럭체인을 이용하니깐~ )

이 Steempeak 에서 글을 쓰게 되면, 하단에 Beneficiaries 을 설정 할수 있는 메뉴가 있어,
image.png

거기에 "@kr-curator" 라는 아이디를 넣고, 보상은 60%를 지정을 해! 간단하지?
image.png

그럼 7일 후 보상이 @kr-curator 아이디로 들어 갈 것이고, 들어온 보상을 다시 큐레이터에게 나눠주면 끝! 쉽지?

일단은 내가 @kr-curator 를 만들었고, 이 글을 처음으로 테스트를 해볼 생각이야 그리고 일주일 후에 이 활동이 어렵지 않다면, 지속적으로 캠페인화 해서 나누고 싶어, 그럼 큐레이터들도 부담없이 보팅을 할 수 있겠지?

이런 짓을 왜 할까?

기본적으로 우리 모두는 다 큐레이터라고 생각해. 그것이 유투브 / 페이스북과 스팀잇이 다른점이지. 다들 알고 있겠지만, 스팀잇에서 활동 하려면 일방적인 소통으로는 성공하기? 아니 즐기기? 쉽지 않지 이웃과 소통하면서 즐거움을 찾아야 하잖아? 즉, 모두가 글을 읽는 큐레이터인데, 스파업을 해서 이웃에게만 보팅을 해주니깐, 투자에 대한 회의가 들 수 있지, 굳이 스파업을 해야 할까? 그런 생각말이야. 일부 스티미언들은 이웃들에게 받은 보팅이 고마워서 스파업을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결론적으로는 큐레이터의 보상이늘어나야 보팅도 하는 맛이 생긴다는 거지.

그래서 내가 먼저 해볼께.

이 글은 저자의 보상을 큐레이터들에게 양보하는 글이야,

이 글에 보팅을 해주면 보상을 받는 시점에서 steeemd 사이트에서 rshares 기여도 확인해서 돌려줄 생각이야
근데 문제가 Beneficiaries 에 대한 보상은 스팀이 아닌 스팀파워로 들어온다는 거야,
그래서 일단 내가 거래소에서 산 스팀을 이용해서 돌려줄꺼야, 스팀 파워는 이후에다운을 하던 뭘 하든 생각 하고,
일단 해보자
해보고 문제가 있으면 그 때 또 생각하자.


image.png

Sort:  

좋은 시도로 보이네요.
일단 보팅하고 갑니다.

ㅎㅎ 잘 되면 좋겠어~~ 그럼 집나간 스티머언도 돌아올것 같아 ㅋ
(가즈아 라서 반말 하는거야~~)

뭔 말인지 이해가 갈랑말랑 하지만 일단 응원!!!ㅋㅋㅋ
근데 이거 일일이 다 돌려줄라면 엄청난 일 아닌가...ㅋ

이미 ㅋㅋ 스팀보내기 툴도 있고 하니..
괜찮을것 같아 ㅋ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많은 분이 공감을 해주시면 좋겠네요 ㅎ

오우~ 완전 좋은 방법인데요. 근데 kr-curator로 간 보상을 다시 나눠주는 작업이 너무 빡시지 않으실까요? ㅠㅠㅠㅠ

저자 보상 나눠줍니다 ㅋㅋ 이 분들도 맨날 하시니깐,,, 할만 하지 않을까요
필요하면, 프로그램화 해야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나중에ㅠ

프로그램화가 필수요 ㅜㅜ + 보고서 ... 쉽지만은 않죠 또한 컴터를 24시간 돌려야 되는 안습 으...

화이팅 입니다.!!

그춍 많은 분이 참여해주면 ㅋㅋ 프로그램회해야져...ㄷㄷ

새로운 시도는 언제나 지지!!
수고하십니다~!

감사합니다 ㅋ 이러면 저도 좀더 투자하기 쉽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ㅎ

새로운 시도는 언제나 웰컴~~!

참여자가 많으면 좋겠어 ㅋ
다음주에 결과 레포트 해야지!

HF-20에서는 세팅한 값으로 베네가 받는다고 알고 있음. ^^

응?????? 뭐라공 이해가 안되 ㅋㅋ
아 보상 이야기지 ㅋㅋ 응 맞아 ㅋㅋ 그래도 일부 스팀으로 들어오는건 어쩔수없지

가즈아인데 왠지 다들 존대말을 ㅎㅎ

큐레이션 보상이 커지고 독자가 많아져야 저자 수익도 늘어날거라고 생각.
kr-curator 보상 분배가 너무 일이 되지는 않았으면. 공감공감!

그럼 ㅋㅋㅋㅋ
많이 참여하면 프로그램화도 고려중이지 ㅋㅋ
가능할것 같긴해 ㅋ

이렇게 되면 큐레이터도 할만하겠다 형아~ ㅎㅎ

고럼 ㅋㅋㅋ 활력이 되면 좋겠당
다들 스파업도 하고 ㅋ

일단해보자!
요염한곰 형 멋지다!!

고럼 일단 해보고 문제점 찾아봐야지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1726.60
ETH 3041.6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