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크롬 안전한 연결 설정중으로 인한 접속지연및 오류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윈도우10쓰면서 크롬도 쓰고 네이버 웨일도 쓰는 형들있나?

이번에 집 컴터를 윈도우7에서 10으로 바꾸고 크롬이랑 웨일 브라우저를 쓰는데, 대부분 사이트접속을하면 왼쪽 하단에 안전한 연결 설정중이라는 알림창이 뜨면서 사이트 접속이 느리거나 연결오류가 뜨는 현상이 있더라고.

그래서 폭풍검색을 한결과 이런 오류가 굉장히 많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한것 또한 많았어.
윈도우 디펜더를 끄는거, 안랩제거, 레지스트리권한수정, 특정 crypto서비스 중지등 다양한 해결방법이 있는데, 전혀 개선되지 않았어.

크롬브라우저특성이라는 내용이 많이 있고 해결이 되지 않았다는 사람들이 많았기에, 분명 윈도우7에서는 괜찮았는데 10에서 이런 현상이 나오고있고 회사컴터도 윈도우10인데 윈도우10문제다 라고 생각하고 접근을 했지.
더군다나 안전한 연결설정은 도메인관련 문제니까 도메인설정만 찾다가 우여곡절끝에 찾아냈는데 의외로 간단.

윈도우10 설정에서 네트워크 보안설정이 있는데, 여기에는 도메인/개인/공용 네트워크 3개가있어.

이 3개 네트워크에 각각 방화벽이 다 설정이되있는데, 내가 쓰는건 개인네트워크.
도메인과 공용은 필요가없어. 그래서 도메인네트워크 방화벽을 제거하니까 안전한연결설정은 뜨지만 접속또 빠르고 오류도 안뜨고있어.
이렇게 해결완료.ㅋ

뿌듯뿌듯.

비슷한 증상있으면 한번해봐~

Sort:  

아름다운형 보팅고마우어~

좋은 정보네 고마워 형!

도움이 됬음좋겠엉.ㅋㅋㅋㅋ

이런 현상도 있나보네

그나저나 내 컴엔 왜 자꾸 이상한 광고가 뜨는지 ㅎㅎ

ms에서 크롱엔진을 차단해서 그렇다나뭐라나...-_-;;;
윈도우 마이너 버전에 따라 현상이 조금 틀려.
이상한 광고는 야동을 너무 많이 봐서 이상한게 돌아가고있어서 그런거 아냐?ㅋㅋ

익스플로러쓰다가 크롬으로 갈아탔었는데
크롬만 쓰게됨 ㅋㅋㅋㅋ
요런증상나면 형말처럼 해볼게 ! :-D

크롱한번쓰면 딴건 못쓰지.ㅋㅋㅋ
네이버웨일도 크롱기반이야.

예전부터 가끔 일어나는 현상으로 기억하는데 자주 그랬나봐?


특히나 내가 지금 설치한 윈도우10버전에서는 더 심한것 같아.
회사 윈도우10 노트북은 괜찮은걸보면 버전에 따라 나타나거나 안나타나거나 하는것같아

azae-league님이 dropthebeat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azae-league님의 [대회소개] 선유기지 스타리그 시즌5 : 아재들의 심장

...P)
총사령관 슈퍼스타 zionis33(P)
브레인저그 굵은십자군 ryh0505(Z)
최종병기 드랍더비트 dropthebeatT)
뇌제 흐욱 hwook(P)
황제테란 반짝이즘 banjjakism(T)
매의눈 만두 mandooat(Z...

태풍이 오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220.17
ETH 2979.22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