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알바공고를 찾다가 웹소설을 쓰게 됐다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로맨스북.jpg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 가즈아 이거 쓰다보니까 은근 재밌어서 자꾸 쓰게 되네.
참, 댓글 달아줄때 존댓말 하면 무시무시한 다운보팅을 당할 수도 있다고 하니 반말 부탁해.

오늘은 내가 처음 웹소설을 어떻게 쓰게 됐는지에 대해 쓰려고 해.
2016년 겨울이었을 거야. 당시 나는 쉬고 있었는데 뭐 알바할 일이라도 있을까 해서 알바몬이었나 알바천국이었나 사이트를 보고 있었어.
아마 교정/교열 등등 글쓰기 관련 분류를 선택했던 것 같은데 거기서 로맨스 웹소설 작가를 구한다는 공고를 봤어.

1화를 써서 보내주면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군.
나는 취미가 소설 쓰기였는데 공고를 보자마자 가슴이 뛰는 느낌을 받았어.
그래서 얼른 써서 보냈는데 바로 다음날 연락이 온 거야. 계약하자고.
정말 너무 기뻤지. 그래서 계약조건 이런 거는 자세히 보지도 않고 그러기로 했어.

그렇게 해서 완결까지 써서 보냈는데 와 진짜 쓰느라 나름 엄청 고생했어.
이후에 연재를 하고 전자책까지 냈는데 매달 정산을 해주거든. 월 10만원을 넘어본 적이 없어.
그나마 이제까지 한번도 0원인 적은 없었는데 그래도 내 글을 돈주고 봐주는 독자가 있다는 사실이 나는 아직도 기쁘게 느껴져.

그리고 그때까지는 취미여서 인세야 뭐 얼마가 들어오든 크게 신경도 안 썼지.
그런데 이제는 전업으로 하려고 하니까 인세가 무척 중요하게 느껴지고 있어.
이쪽 업계에 대해 요즘 매일 공부하고 있는데, 글도 중요하지만 이런저런 이벤트로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게 정말 중요하더라고.
안그러면 글이 묻혀버린다는데 첫 출판사에서는 그런 것을 하나도 받지 못했어.

그래서 두번째 작품은 그러지 않으려고 여러군데 투고해놓고 있는데 아직 좋은 소식은 못 받았어. 그래서 무료연재 먼저 시작했지.
하지만 이제 본격적으로 하는 단계니까 마음의 여유를 가져야겠지?
새로 연재하는 작품에 매번 댓글을 정성스럽게 달아주는 독자가 딱 한분 생겼는데 그분께 매우 감사하는 마음이 들어.
너무 좋게 댓글을 달아줘서 내게 용기를 주려고 웹소설 사이트 직원이 달아줬나 이런 생각까지 들지만;;

앞으로 내 작품이 잘돼서 꽃길만 걷고 행복하게 살고 싶다 :)

Sort:  

뭔가 처음부터 잘되면 인생이 재미가 없잖아ㅋㅋ
앞으로 승승장구해야 보람도 느끼고 뿌듯해지지 않을까? 항상 응원해!!

오오오오 좋은 조언 고마워!! 갈수록 독자님들이 늘어나는게 더 좋은거겠지!! 응원 너무 고마워!!

작품 잘될거야~~~~

고마웡^^ 처음이라 많이 불안하지만 힘내볼게!! 가즈아 재밌지?? ㅋㅋㅋ

알바를 구하다 소설을 썼다니 신기하네ㅋㅋ 무료연재는 어디서 볼 수 있는거야??

인생에 우연같은 필연이 있나봐^^ 지금 웹소설 사이트 한군데서 연재 중인데... 여성용 로맨스라 남성분들이 보기에는 재미가 없을거야 >_< 글애두 관심 가져줘서 고마워!

관심 가져줘서 너무 고마왕 ㅎㅎㅎㅎ

이길만 지나면 바로 꽃길이야 ~
나중에 웹사이트 주소도 알려주길 바래~

오오오 내게도 금방도 꽃길이 오겟지?! 꼭 그러면 좋겟어^^ 응응 정모하면 참석해서 많이 친해지자 우리!!

맞아 마음의여유를 가지고 꾸준히 하다보면 꼭 크게 돌아올거야 ㅎㅎ
소설작가라니 너무 멋지당 꽃길만걷즈아~~!!

우리 예쁜 제이빈님은 예쁜데다가 마음씨도 너무 착하셩~ 아직도 방황하는 주책맞은 모습을 보여서 부끄럽기도 하지만.. 이렇게 응원받으니까 진짜 너무 좋다아~~^^ 화이팅할겡!!

누나 화이팅이야!
나중에 대작쓰는 작가되도 모르는척 하기 없기야?

우앙 격려 고마와~~헐 모른척이라니 ㅠㅠㅠ 관심 가져준 만두에게.. ㅎ 너도 나중에 유명한 학자님 되면 나 모른척 하지마 ㅋㅋ

자신이 좋아하는게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기량을 발휘하는거 좋다고 봄..

꽃길을 걸어가는데 스팀잇이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함
갠적으로...

나는 신춘문예 쪽은 아닌 거 같아 ㅎ 전에 문화센터 소설반 사람들이 빠르게 잘 읽힌다도 해주더라고~ 웹소설 쪽이 맞을 거 같아~ 이렇게 스티미언들과 이런저런 소통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겁고 힘이 나!

대박을 기원해. 진심이야.

정말 고마워! 덕분에 조회수가 조금씩 늘고 있어!!^^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님 오늘도 이렇게 와주셔서 큰힘이 됩니다~ 불토 보내시고 먹스팀도 기대할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38.60
ETH 3148.8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