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2

in #kr-hobby6 years ago (edited)

김달걀 입니다 :D


최대한 빠르게 특집 리뷰 Part 2 를 가지고 왔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지난 리뷰 Part 1에 크게 호응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스와 인스트럭션에 대한 내용이 다 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을 주셨기에
최대한 빠르게 두 번째 리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대신 동영상 작업은 뒷전으로...

특집인 만큼 제작 과정 하나하나
보여드리며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리뷰 Part 2 시작합니다 : )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42083


▲ 부가티 시론 Marriage ― Front Monocoque와 Rear end 의 결합을 의미한다.


이번 '리뷰 Part 2' 에서는 위의 이미지의 단계인 Marriage 까지가 될 것 같습니다. 샤시Chassis가 어느 정도 완성되는 단계이지요. 그렇다고 한들 6개의 박스 중 겨우 2번 박스까지의 과정입니다. 제가 이번 '리뷰 Part2'에서 부가티 시론 실제 차량 조립과정의 한 장면으로 대문을 장식한 이유가 있습니다. 동시에 LEGO와 Bugatti의 디자이너들이 단순히 디자인 뿐 아니라 제작 과정까지 고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실제 차량의 Marriage 과정을 이 Lego 부가티 시론의 조립 과정에서도 재현해냈기 때문입니다.

물론 LEGO사에서 이런 콜라보에 대한 부분만 신경쓰진 않았습니다. 레고의 요소적인 부분을 놓쳤을리 없죠. 레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들이 바로 이번 1번 박스에 담겨있습니다. 그것들은 바로 New Bricks 입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나온 브릭들이죠. 그럼 1번 박스부터 열어볼까요? ^^


IMG_3515.JPG

▲ 상자를 열기 전 설렘은 극에 달한다.





Honeycam 2018-06-13 18-08-11.gif


 Box 1 . Engine & GearBox



1번 박스는 당연히(?) 차체 하부부터 시작합니다. 슈퍼카의 조건 중 이 두가지를 뺄 수 없습니다. 낮은 지상고. 다운포스. 레고 시론도 마찬가지로 슈퍼카답게 매우 평편한 하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편한 하부를 다지고 그 위에 후륜 차축을 얹어 조립을 이어갑니다.

아시다시피 부가티 시론 42083 은 포르쉐 42056 에 이어 레고 테크닉 2번째 Ultimate 시리즈입니다. 그리고 똑같이 1:8 스케일입니다. 레고사에서 이 스케일의 테크닉 Ultimate 시리즈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왜냐하면 이번에 브레이크 디스크를 표현한 특이한 휠 허브 브릭을 쿨하게 새로 탄생시켰습니다. 이 것은 앞으로 이 브릭으로 Ultimate 시리즈의 허브를 표현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니까요. 다음 리뷰 Part에서 보여드리겠지만 브레이크 캘리퍼의 표현한 것을 보시면 대충 디자인 한게 아님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Honeycam 2018-06-13 18-41-36.gif

▲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조립은 이렇게 시작한다.


Honeycam 2018-06-13 21-08-30.gif

▲ 이 새로운 허브 브릭을 테크닉 매니아들이 어떻게 창작에 활용할지 기대된다.



이전 모델인 베이론의 변속기를 제작했던 영국의 Ricardo라는 업체가 이번에도 부가티의 후속 시론의 변속기를 책임졌습니다. 폭스바겐 그룹에서 만들지 않았다는 점은 의외였는데 그래서인지 변속기에 대한 정보가 많지가 않았습니다. 영국의 Ricardo에서 만든 7단 Dual Clutch 변속기를 차용했다정도로 정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디자이너들은 레고 시론에서 변속기를 어떻게 구현했을까요? 의외로 7단이 아닌 8단 Dual Clutch 변속기가 탑재돼있습니다. 실제 7단 Dual Clutch 변속기의 경우 하나의 축은 홀수 단(1,3,5,7단)을, 다른 하나의 축은 짝수단과 후진기어(2,4,6,R단)로 동력을 전달해줍니다. 레고 시론의 변속기는 R단 대신 8단을 넣어 주었습니다. 후진 시스템는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Honeycam 2018-06-13 21-54-28.gif

▲ 패들 쉬프트를 당기면 두 축의 클러치가 움직인다. 보이는가?움짤


위 움짤처럼 핸들 뒷편의 패들 쉬프트Paddle Shift를 이용해서 변속이 이뤄집니다. 지난 포르쉐 리뷰를 보신 분들께서는 비슷한 방식으로 변속된다는 것을 기억하실 겁니다. 하지만 엄연히 달라졌습니다. 후속(?) 모델이니 당연히 개선이 돼야겠지요?설마 레고사도 투자비는 안주면서 개선만 하라고 하진 않겠죠? 저희 회사 얘긴 아닙니다ㅋ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포르쉐 42056은 아쉽게도 변속기가 4단까지 구현됐었습니다. 그리고 패들 쉬프트도 덩치가 컸죠. 반면에 시론 42083의 변속기는 8단에 패들 쉬프트도 기가막힌 아이디어로 심플하게 설계됐습니다. 이렇게 소형화, 경량화가 가능하게 만들어준 것이 바로 이번 제품 시론에서 처음 도입된 New 브릭들 덕분입니다.


▲ 사이즈도 작은 시론의 변속기는 8단인데, 포르쉐911은 4단이다.


AC_[20180613-221951].gif

▲ 다운사이징 혁명을 가져올 New Gear Bricks움짤 / 위 이미지출처 brickset.com




부가티 엔진은 무려 8리터의 배기량에 16기통의 실린더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터보차져도 4개나 있는 자동차 엔진의 끝판왕이죠. 이런 간단한 기술적인 부분을 레고팬들이 모를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레고팬들은 이번 레고 시론의 엔진에 실망한 듯 합니다. 터보차져에 대한 디테일업도 없고 16기통의 크랭크 축샤프트이 하나가 아닌 무려 네 개나 된다는 것은 레고사에서 고민을 하지 않았다는 말이니까요.


Honeycam 2018-06-13 22-27-49.gif

▲ 크랭크 샤프트가 4개인 시론의 엔진움짤


레고팬들은 늘 불만만 하는 존재는 아닙니다. 언제나 대안을 가지고 오지요. 세계 최대(?) 커뮤니티인 Eurobricks.com에 이미 다양한 의견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몇 가지 대안 중 하나를 퍼왔습니다. 아래와 움짤과 같이 기존의 엔진을 들어내고 아에 대체 할 수 있도록 간섭걱정도 필요없는 대안을 제시해주기도 합니다.


Honeycam 2018-06-13 22-49-05.gif

▲ 실제 부가티 엔진과 같이 하나의 크랭크 샤프트를 구현한 엔진움짤


움짤로 도배가 되고 있습니다.. 설명하려면 사진보단 동영상이.. 포스팅 읽기에는 동영상보단 움짤이 편하신걸 알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ㅜㅜ 움짤 편집으로만 오늘 하루 다 썼습니다 ^^^^^. 2번 박스까지 포함시키면 분량이 적절할거라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양이 많아졌습니다. 여기서 마무리하고 2번 박스는 다음 리뷰 Part 로 넘길까 했지만 칼을 뽑았으니 끝까지 가보겠습니다!!





Honeycam 2018-06-13 23-09-02.gif


 Box 2 . The Marriage Process Die "Hochzeit"


1번 박스는 엔진과 변속기가 있는 후방 샤시를 조립했다면 2번 박스에서는 샤시의 전방을 조립합니다. 조향시스템R-N-D 동력 전달 시스템이 전방 샤시에 포함돼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후방 샤시와 Marriage 과정으로 합체!하게 됩니다.


Honeycam 2018-06-13 23-29-30.gif

▲ 조향 시스템과 R-N-D 동력 전달 (빨강 : D, 파랑 : R, 가운데 : 중립)움짤


2번 박스의 제목처럼 하이라이트는 아무래도Marriage 과정이겠죠? 아래 부가티 공장공방(Atelier)라고 부름 에서 손수 조립하는 과정을 레고에서 재현하는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한 것 같습니다. 딱히 말이 필요 없을 것 같으니 움짤로 보여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


Honeycam 2018-06-13 23-49-38.gif

▲ MARRAIGE움짤




쓰다보니 생각보다 움짤도 많고 글도 길어진거 같네요. 사실 더 자세히 보여드리고 싶은 부분들도 많은데 혹시나 직접 만드실 분들의 재미가 반감될까봐 참았습니다ㅎㅎ 조립할 때 완성은 빨리하고 싶고 중간 중간 사진과 영상을 남겨야하는데 어디가 리뷰 포인트인지 생각하면서 만들기도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업로드한 사진과 영상이 개인적으로 조금 아쉽네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몸짱 뒷태 사진을 신경써서 찍어 올립니다.

지금 생각으론 다음 리뷰 Part 3에 6번 박스까지 한 번에 담아 완성시킬 수 있을거 같은데, 또 쓰다보면 Part를 나누게 될수도 있구요ㅋㅋ 그리고 제작 과정 영상은 조금 텀을 두고 영상 작업이 끝나는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이번 리뷰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섹시 뒷태 사진


Romantic Bricks는 레고를 알리고 취미를 공유하기 위해 아내와 함께 영상을 공유할 때 사용하는 닉네임입니다.★



지난 LEGO 포스팅

● Daily LEGO 리뷰

■ Daily LEGO / IRON MAN MK50 아이언맨 MK50 41604 - LDD Review
■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 Daily LEGO / Ocean Explorer 해양탐사선 31045 - LDD Review

● Lego 이야기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Lego 리뷰 이야기 / 레고 살지 말지 고민되니? 그럼 여기서 대리만족하면 되지!

● Real Lego 리뷰 & 프리뷰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69 Extreme Adventur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_+ [Technic, Creator, Architecture]





댓글과 팔로우는 달걀이를 춤추게 합니다 :D


Sort:  

진짜ㅋㅋㅋㅋㄱ스팀잇이 망해도 에그님은 살아남을겁니다

ㅋㅋㅋ제가 망해도 찡자님은 살아남을 겁니닷 흐흐

달걀님... 와... 해외 마니아들의 엔진... 감탄만 나옵니다. 레고 마니아들은 정말 긍정적 의미로 '미친' 것 같아요!

역시 덕후 중에 덕후는 천조국 덕후죠 ㅋㅋ 준비중인 주제 중 테크닉 창작 분야인데요. 엄청납니다 ^^

와... 달걀님.. 이건뭐..
말이 레고지.. 그냥

그 자체인데요?.. 놀랍도록 엄청난미친 퀄리티..
박수 치고갑니다..(짝짝짝)+_+

ㅋㅋ 그렇게 되게끔 두 회사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많이 애썼겠지요? +_+ 저같이 차 좋아하고 레고 좋아하는 사람에겐 꿀같은 시리즈가 아닐 수 없죠 ㅋㅋ

이정도 퀄리티와 클라스면 가격도 어마어마하겠는데요?..

이미 박스(부가티의 눈빛)에서 풍겨오는 가격의 스멜이 저는 벌서부터 손이떨리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핳...ㄷㄷㄷ

끄아앙..... 예술이라는 말밖에 안나옵니다 흑흑....

ㅋㅋ 티모님 끌리십니까? 하나 지르시지요?!

시론도 시론이지만...움짤장인이
되실듯한 포스팅이군요...ㄷㄷ

ㅋㅋㅋㅋ 눈 충혈돼서 죽겠습니다... 하루 죙일 모니터 앞에서 영상 짜르고 움짤 만들고 ㅋㅋㅋ 스티밋 gif 용량 제한이 생겼거든요 9mbyte 넘기면 에라 뜹니다 ㅠㅠ

와 보고만 있어도 멋지네요!! 입이 벌어지네요 에그님^^

감사합니다 우부님 +_+ 완성시킨 시론을 직접 보시면 더 입이 벌어지실텐데 직접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네용@.@

역시 이제 리뷰는 움직리뷰 아니면 안되는듯! ㅋㅋ

아론행님ㅋㅋㅋㅋ 죄송합니다... 테크닉 시리즈가 좀 그래요ㅠㅠㅠ 사진으로 설명하기 어려운...ㅋㅋㅋ 근데 이렇게 움짤 많아지는 리뷰는 좀 잘게 나눠야겠어요 이제... 이거 쓴다규 어제 오늘 이틀이 순삭됐어요 ㅜㅋㅋ

그러게요. 이게 힘든 거 알아요. 하지만 앞으로 저도 움짤 리뷰가 늘어날 것 같아요. 우린 이런데 쓰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겠군요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랄까 글 쓰시고 그림 그리시는 분들의 창작의
고통에 비할 바 안되지만 취미라는 컨텐츠로 포스팅을 하는 입장에선 호응을 받기 위해선 저런 노력이 불가피하지 않나 싶어요 ㅎ

달걀님 레고도 대단히 멋진데 달걀님은 더 대단하신듯하네용~~~

연님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당!!! 이 맛에 리뷰 쓰지요 +_+ 비오지만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내용은 잘 모르겠지만 엄청나게!!!!!!!!!!!!! 멋집니다!!!!!!!!!!!!!!!!!!!!!!!!!!!! 와...!!!! 이거 뭐라 표현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움짤 퀄리티도 장난아니십니다!!!!!!

ㅋㅋㅋㅋㅋ과도한 움짤로 눈이 불편하진 않으셨는지요 ㅋㅋ

움짤을 보면 볼수록 나도 모르게 빨려들어가는듯 합니다. ㅎㅎ
그래도 내가 하면 속터져서 던져버릴걸 알기에 ^^;;
눈으로 보는걸로 만족!

재밌게 보셨나용? 미미님 사진에 저도 늘 빨려드가니까 윈윈입니닷ㅎㅎ 구매는 않으셔도 좋으니 리뷰로라도 즐겨주세용!!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