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teemocat 살아있습니다! (feat. 축구)

in #kr-hobby6 years ago

프로필.gif

안녕하세요 @teemocat 입니다. 다들 오랜만입니다 흑흑.
그동안 뭐했냐구요? 정말 축구밖에 안했습니다. 축구 지옥 이군요. 너무 힘듭니다.

나의 인생스포츠 축구에 대하여

해당 포스팅에서 잠깐 얘기를 꺼냈었는데, 그 대회를 아직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한경기를 치뤘는데요! 또 승리해서 드디어 4강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대학교 전체에서 4강이니 대단한 성과를 이뤄서 기쁘기 그지없습니다.
저는 이번 경기까지 수비수로 전부 선발출장해서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미 학교는 졸업해 버렸고 이렇게 대회를 나온다는 것 자체가 기쁜 일인데,
커리어 하이까지 달성하다니 너무 기쁩니다.

근 2주간, 대회와 연습을 포함해서 약 10시간 정도는 축구를 하면서 시간을 보낸것 같습니다.
덕분에 스팀잇에 글을 쓸 시간이 없었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뻗어서, 침대에서 핸드폰만 했기 때문이죠.

아무튼 이제 오늘 경기를 승리하고 4강진출을 달성했기 때문에
이제 저에겐 무조건 2경기가 남아있습니다.
수요일에 남은 한경기를 치르면 결승을 가느냐 3,4위전을 가느냐가 결정됩니다.

목요일에는 대회와 별도로, 공중보건의 체육대회 지역 예선이 있어서
또다시 축구를 2경기 뛰어야 합니다.
이번주에는 총 4회의 경기를 뛰어야 하는군요. 죽을맛입니다.

이쯤 되니 너무 지쳐서, 아무것도 하고싶지가 않습니다 흑흑.
집에서 젤다의전설 하면서 프라모델 만들고 싶어요오!!


글을 이렇게 끝내면 진짜 똥글 of 똥글이 되니깐 축구얘기를 쫌만 더하겠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대한민국 대표팀의 출정식이 있었죠.
스웨덴전을 대비한 가상 시뮬레이션이였다는데,
결과는 3:1로 패배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경기를 직관했습니다!
간략한 후기와 선수들에 대한 얘기를 잠깐 해볼까 합니다.

KakaoTalk_Photo_2018-06-04-21-27-23.jpeg

이번 경기는 출정식이기도 했습니다만.
기성용 선수의 100번째 A매치 경기였습니다.
센츄리클럽 가입을 축하하는 행사를 간단하게 가졌습니다.
배우 한혜진씨도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서 왔다고 합니다.
(저는 화장실 다녀오느라 못봤습니다)

여기서 센츄리 클럽이란?
(FIFA가 공인하는 A매치에 100회 이상 출전한 국대 노예선수들을 지칭한다. 순위가 선수들의 실력을 전부 평가할 수는 없지만 센추리 클럽에 포함되었다는 것은 해당 국가에서 중요한 핵심 선수로서 오랫동안 국가대표로 인정받아 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 나무위키-)

개인적으로 기성용 선수는 국가대표의 대체불가한 자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유의 시야와 정확한 롱패스가 일품이죠. 게다가 탈압박도 훌륭합니다.

여기서부턴 해당 경기에 대한 저의 평가 및 후기입니다.
경기가 끝난 후 국민 여론은 정말 좋지 않습니다.

스크린샷 2018-06-04 오후 9.56.35.png

뭐 그렇다고 합니다.
암튼 직관러 + 축구 고인물인 제가 봤을때
사실 저정도까지 욕을 먹을 경기는 아니였습니다.
물론 이번 한번만을 가지고 저렇게 욕을 하는건 아니겠지만요.

대한민국 솔직히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보스니아가 너무 잘했을 뿐이구요. 완전 클라스가 달랐습니다.
특히 해트트릭을 기록한 비슈차 선수는
그날 뭐라도 먹은마냥 컨디션이 좋아보이더라구요.
모든 골이 완벽했습니다. 특히 3번째 골은 일품이였구요.

대한민국도 전개가 나름 깔끔했습니다. 괜찮았던 기회도 많이 있었구요.
기회만 잘 살린다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게임이였습니다.
몇달 전에 비하면 대단히 발전했습니다.

특히 황희찬 선수의 몸싸움 & 볼키핑능력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습니다.
체력이 어디서 나오는지 경기 내내 완벽한 압박을 구사해 줍니다.

그리고 이재성 선수의 축구 센스는 타고난듯 합니다.
활동량과 기본기, 축구지능 모두 현 국가대표에서 최고인것 같습니다.
괜히 전북 에이스가 아니더라구요.
골장면은 메시를 연상시키는 센스를 보여줬습니다.(그렇다고 메시는 아님)

손흥민 선수는 솔직히 좀 실망했습니다.
장단점이 분명한 선수입니다. 양발을 이용한 폭발적인 슈팅이 최고의 장점이죠.
온두라스 전에도 이미 보여준적이 있구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상대방이 마크를 하고,
슛공간을 내주지 않으면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하기 어려운 선수이기도 합니다.
토트넘에서 경기를 했을때는 관심도가 분산되서 비교적 자유롭게 움직일수 있으나,
국가대표 경기라면 손흥민에게 집중적인 마크가 붙을 것이기 때문에
이를 어떻게 해결하냐가 과제가 될것입니다.

이승우 선수가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U-20대회도 직관을 했었는데, 그 당시에는 백승호 선수가 훨씬 낫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온두라스 전에서 보여준 모습은 국가대표가 되기에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전보다 상대를 등지는 플레이가 훨씬 좋아졌습니다.
게다가 특이한 리듬으로 상대방의 타이밍을 뺏고
바로 슈팅까지 연결하는 장면을 자주 연출합니다.


움짤까지 쓰면서 열심히 설명해볼까 했지만!
월드컵 1차전 직전에 분석하면서 그때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지금은 축구하고 사우나까지 하고 와서 너무 피곤하군욬ㅋㅋㅋㅋ
날씨도 더운데 다들 몸 건강하시구요!
저는 이번주에 열심히 축구를 하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안녕!!!!

ps.@nosubtitle 님 택배 받았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아직 벽에 못붙였습니다.
오늘 택배를 확인했네요. 크흡!
늘 감사합니다! ^_^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Read my profile if want me to resteem your post to over 72,500 followers. @a-a-a

안녕하세요! 축구인이 시군요!
저도 대학교때 대회를 나간 기억이 아직 생생합니다.
저와 같은 수비수라니..
저도 매주 축구를 하고있는 축구인 입니다.
화이팅 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오호ㅎㅎㅎㅎ 지금은 조기축구나 풋살 하시나봐요!
반갑습니다ㅎㅎㅎㅎ 대학리그 4강이 이미 엄청난 결과이지만 계속 욕심이 나네요! 감사합니다!

어제 밤에도 풋살하고 왔습니다^^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체력이 너무 딸리는것을 느끼고.. 자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이팅하세요!! 축구인 화이팅!

티모켓님 축구를 정말 좋아하시는군요!!!
저도 축구광 이었죠 ㅋㅋㅋㅋ 지금은 풋살을 더 많이 하지만요 !
언제 같이 공 한번 차고 싶네요 ㅎㅎ
그나저나 이번만큼 월드컵에 관심을 안가진적이 없었는데....
월드컵조 보고 그냥 웃었네요 ㅎㅎㅎㅎ
다치는 선수없이 특히 처음뛰는 이승우 선수가 잘해줬음합니다 ㅎ

크 축구밋업 가즈아!ㅎㅎㅎㅎㅎㅎ
이번 월드컵 조는 죽음의 조 맞습니다. 우리만 죽는 조....ㅋㅋㅋㅋㅋ 승우 잘하더라구요! 기대해볼만 합니다. 한때는 욕도 많이 먹었는데 역시 재능은 재능인것 같네요ㅋㅋ

축구를 하기도 하고 보기도 하느라 바쁘셨군용!ㅋㅋ
근황소식에 반가워서 댓글 남기고 가용 :-)

감사합니다 경아님! 어째 스라밸이 반대로 위협받고 있었어요ㅎㅎㅎㅎ 라이프>>>>스팀잇 쿨럭
ㅋㅋㅋㅋ 경아님은 늘 멋지시군요! 항상 응원한답니다 ^_^

진짜로... 월드컵하는지도 몰랐다니까요.

ㅠㅠㅠ.... 대표팀이 잘해야 다시 국민들의 관심이 축구에 쏠릴텐데 말입니다. 축구팬으로써 아쉬운 점입니다ㅋㅋㅋㅋ 벌써 월드컵이 이번달이네요!

오 형님 축구 4강까지 가셨군요
이왕 이렇게 된거 우승 가즈아!! ㅋㅋㅋㅋㅋ

떡상 가즈아!!!!

으어 뭐하시나 했더니 축구를 ㅋㅋㅋㅋㅋ 4강이라니 대단하네요 화이팅입니다!

아이고 졌습니다. 더워 뒈지는쥴 알았네요ㅠ

살아서 돌아 오시기를 기다리겠습니다 ^^

죽을뻔 했습니다. 이 더위에 70분이나 뛰었는데 연장전에서 한골을 아쉽게 내줬네요ㅠㅠ

은근 스팀잇에 강철 체력이신 분이 많은...
아 이미 스팀잇을 하는 부분에서 다들 인간 체력이 아닌....

케이지콘님도 요새 근황글만 쓰신다는ㅋㅋㅋㅋㅋㅋ
여름이라 더 지치는것 같습니다ㅠ 아이고 함드러러러어러러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69965.85
ETH 3540.4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