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슈에뜨를 진솔하게 소개합니다.

in #kr-join6 years ago (edited)

my work_2017_2.jpg

어제 처음으로 스팀잇에 뛰어들면서 라슈에뜨가 불어로 부엉이라고 하면서, 딸이 저를 그렇게 생각해준다는 이야기와 더불어 가볍게 인사글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는 채 성급하게 시작하는 바람에, 실질적으로 해야할 저에 대한 소개는 하지 못하였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오늘 다시 마음을 잡고, 태그를 옮겨서 진지하게 다시 저를 소개할까 합니다.

저는...

1. 작가는 아니지만, 글쓰기를 즐겨하는 사람입니다.

18여년간 개인홈피를 운영하면서 온라인에 일기쓰기를 해오다가, 최근에 여러가지 이유로 손을 놓고 있는데요, 별 대단한 내용도 아니었지만 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을 해 오다보니, 글을 쓰면서 얻을 수 있는 힐링의 덕을 참 많이 봤던것 같습니다.

힘든 일이 있을때에도 생각을 늘어놓다보면, 저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도 있었고, 그 글 안에서 제가 용기를 얻어야할 이유를 찾아내곤 하였습니다.

즐거운 일이나 어려운 일이나 함께 해주시는 이웃들이 있었고, 그것이 얼마나 힘을 주는 지 알기에, 스팀잇이 가지는 힘이 얼마나 멋질 수 있는지 믿고 있습니다.

2. 저는 바느질쟁입니다

바느질을 해온지 20년이 넘었고, 퀼트도 하고, 옷도 만들고, 작은 실용품들을 만들어왔으며, 수강생을 모집해서 수업을 하고, 함께 전시회도 10년 넘게 해왔습니다. 이 역시, 함께 가는 길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를 깨닫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하면서 의미있는 일들을 하는 분들이 있음에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3. 저는 엄마입니다.

이 세상에 엄마는 참 많지요. 그런데 굳이 좀 특이한 엄마라고 주장하렵니다. 아이를 응원하고 사랑하고 키우는 방식에서, 남들과는 좀 다른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때 아이와 함께 학교에서 나왔고, 그 이후로 대학갈때까지 쭈욱 홈스쿨링으로 아이를 키웠습니다. 사실 처음 시작할 때에는 두려움도 있었지만, 그냥 아이와 행복하고 싶다는 한 가지만 흔들리지 말자며 끌고 왔더니 어느새 그 과정을 다 넘어서서 아이를 품에서 떠나보냈더군요. 세월은 언제나 생각한것보다 훨씬 빠른 듯 합니다.

아이는 반듯하게 자라줬고, 자기 몫을 잘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어려움에 부딪칠때에도 다시 설 용기를 늘 찾아내는 성실하고 강한 어른으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지시하는 엄마가 아닌, 들어주는 엄마가 되었고, 그래서 지금은 그 어떤 친구보다도 가까운 사이가 되었습니다. 비록 몸은 멀리 떨어져있지만요. 늘 감사하며 살고 있습니다.

4. 저는 영어공부를 돕는 사람입니다.

영어선생님이라고는 하지 않습니다. 원서읽기를 통해서 영어 리딩실력을 향상시키도록 돕는 것이 제 현재 직업입니다. 학원강의는 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북클럽을 진행합니다. 주로 영어 울렁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미 영어를 어느 정도 잘 하시는 분들은 제 도움 없이도 알아서 좋은 길을 잘 찾으실테니 그런 분들은 제 영역에 있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즐겁게 공부하시고, 저는 재미와 보람이 있는 일입니다. ^^

5. 저는 인생을 즐기고 싶은 사람입니다.

인생은 즐거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즐거움의 기준은 누구에게나 다 다르겠지만, 지겨운 것을 꾹 참고 사는 것은 더이상 미덕이 아닌 세상이 된 것 같습니다. 같은 환경에서 좀 더 즐거울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고요, 또한 즐겁지 못한 환경은 즐겁게 개선하며 살아가고 싶습니다. 현실에 안주하고, 새로운 도전을 포기하며 살기엔 아직 젊다고 생각하렵니다. 이제는 100세 시대니까요.

6. 저는 탱고를 춥니다.

나이 들어서 시작한 도전 중 하나입니다. 막연히 춤을 배우고 싶어서 기웃거리다가 선택한 탱고에는 또 다른 인생이 들어있더군요. 하나의 스텝마다 삶의 의욕을 불러일으켜주고, 새로운 곡을 출 때마다 또 새로운 설레임으로 춤을 만납니다. 때로는 속삭이듯이, 때로는 강한 논쟁을 하듯이, 또 때로는 수다를 떨듯이...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움직임들 속에서 인생의 축소판을 경험합니다. 앉아서 꼼짝 안하는 게 제일 편한 저로서는 굉장히 획기적인, 처음으로 몸을 움직이는 취미가 되었습니다.

7. 저는 종달새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앗! 앞에선 부엉이라고 해놓고선! ㅎㅎ)

제가 대학시절 불어전공시간에 읽었던 교재 내용 중에서, Jules Michelet가 종달새에 대해서 언급했던 내용이 그 당시 제 가슴에 와 닿았고, 어쩌면 제 성향과 참 비슷하구나 생각했었습니다. 대략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불어 안한지 하도 오래되어서 엉성한 번역을...ㅎ)

Espoir, c'est la vieille devise de nos Gaulois, et c'est pour cela qu'ils avaient pris comme oiseau national cet humble oiseau si pauvrement vêtu, mais si riche de cœur et de chant. L'alouette fait son nid à terre, tout près du pauvre lièvre. Que de soucis, que d'inquiétudes! On pourrait croire que cette infortunée participera à la mélancolie de son triste voisin, le lièvre, mais le contraire a lieu: par un miracle de gaieté et d'oubli facile, l'oiseau national, à peine hors de danger, retrouve son chant et sa joie. Autre merveille: ses périls, ses épreuves cruelles, n'endurcissent pas son cœur; elle reste bonne autant que gaie, offrant un modèle, assez rare parmi les oiseaux, d'amour fraternel; l'alouette, comme l'hirondelle, au besoin, nourrira ses sœurs.

희망, 그것이 옛 프랑스 땅에 살던 골족의 좌우명이었다, 그래서 그들은 비록 깃털은 보잘것 없어도 풍요로운 마음과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는 종달새를 국조로 삼았다. 둥지도 땅바닥, 가여운 토끼 옆에 짓고는 늘 근심걱정과 위험에 가까이 살았지만, 멜랑콜리 해지기 쉬운 그 환경에서도, 막상 어려움에서 빠져나오면 곧바로 근심을 잊고 다시 유쾌함을 찾는 새였다. 또한, 반복적으로 이런 시련들을 겪으면서도 절대 야박해지는 법이 없었고, 늘 박애심을 갖고, 필요하면 동기도 먹여살리는 특별한 새다....

그 무엇보다도, 저는, 어려움을 겪어도 거기에 침수되지 않고, 또다시 유쾌함을 찾아내는 쪽으로는 참 잘 하는 것 같습니다. 음, 자랑의 의도는 당연히 아니고요... 제가 생각해도 이상한 부분인데요, 그냥 선천적으로 잘 웃고 명랑한 듯 합니다. 아니, 어쩌면 저 글을 읽고 제가 점차 그렇게 된 것인지도 모르겠어요. 난 다시 밝아질 수 있다는 믿음 같은거요. 아무튼, 저는 잘 웃는 사람이고, 작은 일에 쉽게 행복해지는 사람입니다.

8. 제 장래희망은 싼타할머니입니다.

뭐 이 나이에 장래희망이랄 것이 있겠느냐만서도, ㅎㅎ 전에 어디선가 쓰라는 문구를 보면서 생각해봤는데, 많은 것을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 되면 가장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구나 받는 사람 몰래 챙겨줄 수 있는 힘이 생긴다면 정말 감사할거 같아요.




이야기를 풀다보니 참 수다스럽고 두서없어졌네요.

이 많은 이야기들도 사실은 저의 아주 일부분이며, 아무리 열심히 써도 저를 이렇게 하나의 게시물로 대변할 수는 없겠지요. 작정하고 적어들어가자면 밤을 새도 모자라겠지만, 다 버리고 딱 하나를 고르라하면, 저는 "엄마"를 선택할 것입니다. "나의 인생"이 중요한 것이지, 왜 종속적으로 자식을 끌고 들어가느냐고 뭐라 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이것이 아이의 인생을 침범하거나, 저의 인생을 포기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사실 참으로 보잘것없으면서도 자신감 넘치던 젊은 시절의 저를, 여기까지 성장시켜 준 가장 큰 힘이 바로, "엄마 되기"였습니다. 아이와 함께 아프고, 고민하고, 기뻐하면서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배웠고, 또 지금도 배우고 있습니다. 겸허하고, 감사하고, 숙연해지는 법, 그리고 바닥으로 내려가서 기본을 보는 법들을 아이를 통해서 배웠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스팀잇에서 제가 가장 많이 쓸 이야기는... 아이를 홈스쿨링 하게 된 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 전부터 풀어보고싶었는데 늘 미루고만 있었거든요. 하고 싶은 이야기가 정말 많은데 말이죠.

그밖에 일기를 통해서 제 머릿속에서 꿈틀거리는 생각들을 나누고 싶고요, 세상이 좀 더 따뜻하고 살기 좋아지는 데에 작은 몫을 더하고 싶습니다.

아직 스팀잇에서 어리버리 해서 제대로 적응하는 데에 시간이 좀 걸릴거 같고요, 좀 헤매더라도 어여삐 봐 주세요.

아, 그리고....
가입하고나서 바로 활동해야할거라 생각 못하고 일단 열었는데, 보아하니 게으름 떨면 안될 분위기네요. 사실은 제가 이번주에 로마 가거든요. 거기서 글 올릴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로마에서 교환학생 끝나는 딸 만나러 가는거라, 가 있는 동안은 최대한 아이한테 집중하려고요. 아이는 다시 미국으로 돌아갈거라서 제 마음이 콩딱콩딱 해요. 여력이 되면 여행 이야기도 적고싶은데, ... ^^ 로마-시칠리아-파리-로마... 이렇게 돌 예정이고요, 다니면서 간단하게라도 소식 전해볼게요. ^^

Sort:  

옴마나야....
맙소사
이런분이 털파리같은 제 블로그에...ㅋㅋㅋ
일단
뭐 첫이미지에 퀄트모자이크 작품 퀄리티에 놀라고
13년간 글을 썼다고해서 더 놀랐고
읽다보니 3개국어를 하시는듯 해서 또 놀라고
홈스쿨링에서 네번 놀랐어요
대단한 분이 오셨네요. 자주 찾아뵙겠습니당
글은 리스팀했어요^^

앗! 과찬의 말씀이세요! 그냥 막 늘어놓으니까 대단해보이는 것처럼 보이는거죠!
불어는 진짜 많이 까먹었고, 영어도 열심히 까먹는거 간신히 붙들고 가고 있어요.
홈스쿨링은 정말 제 인생 계획에 없던 일이었는데, 큰 배움을 얻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찡님 털파리라니! ㅎㅎㅎ 무슨 그런 말씀을! 이 바닥에서 이미 확실하게 자리잡고 계신 분 같아요(저에게 덧글 남기신 분들을 이미 다 아시는!!!) ^^ 그리고 글을 정말 소탈하게 쓰셔서 친근감이 확 들어요!

저는 이곳에서 아직 어리버리 하지만, 앞으로 자주 뵈어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홈스쿨링이 제일 놀랍네요.

앗! 저 이제 봤어요! ^^;;;

홈스쿨링, 정말 저도 꿈도 못 꿨던 일이었는데, 하니까 또 되더라고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그런데 도를 닦아야하긴 하더라고요. ㅎㅎ 수도승의 마음으로...

올해에는 스팀잇 만난 기념으로 기필코 이야기를 풀어보겠어요~^^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홈스쿨링 가이드가 될 수 있게요~ ^^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 수 있는 글이 될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학교를 지식 교육보다, 또래와 어울리는 사회 생활 연습 이라고 생각하는 주의라서, 찬성하는 입장은 아니지만, 다양한 환경하에서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그쵸, 저도 모두에게 홈스쿨링이 맞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어느 쪽이든 얻는 게 있고 또 잃는 게 있지요. 사회생활 연습은 다른 방법으로 노력해서 해결해야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그렇죠? 저도 보다가 그부분에서 제일 헉했어요.
엄마의 사랑없이는 힘들텐데
엄마도 공부해야하고..쉽지않은 길이셨을텐데
대단하시죠^^

반갑습니다. 앞으로 좋은 기대할께요. 벌써 엄청난 팬을 보유하셨군요^^

@홍보해

앗! 감사합니다! 미미하게 시작했는데, 많이들 응원해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어요~ 홍보까지 해주시고...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lachouette님 안녕하세요. 모찌 입니다. @thinky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앗! 감사합니다! 너무 귀여운 사진에 깜짝 놀랐어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정성스러운 소개글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 건강하고 즐거운 로마 여행 되시고, 잘 다녀오세요~^^

앗! 감사합니다! 나름 열심히 썼는데, 많이 부족합니다. ^^ 다녀와서 또 열심히 활동할게요!

남겨 주신 댓글 보고 왔습니다. 반갑습니다 :)

앗!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와 주시다니!
자주 놀러갈게요!

여러가지 항목들 중에서 6번이 눈에 띄네요. 아직은 발레를 즐기고 있지만, 언젠가 탱고도 한번 접해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예측할 수 없는 움직임 이라는 말이 묘하게 즐거울 것 같습니다.

정말 재미있어요! 탱고는 사교춤이어서 즉흥춤이기때문에, 상대와 호흡을 맞추지 못하면 뭘 하는지도 모르게 되어요. 게다가 여자는 뒤로 걷기때문에 배려심 좋은 파트너를 만나면 진짜 즐거운 춤이 된답니다! 언젠가 꼭 추천이요! 잘 찾으시면 뉴비를 위한 무료특강 하는 곳도 있어요. ^^

어떻게 하다보니 여기까지 왔어요. 댓글 보니 @thinky님의 '홍보해'가 원인인 것 같아요. 덕분에 정성스런 자기소개를 보게되었어요^^
자기소개에는 스팀잇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즐겨찾기 페이지
링크를 달곤 해요.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홈스쿨링도, 퀼트도, 언어, 글로 인한 치유도 모두 관심있는 것이라 기뻐요.
잘 오셨어요!!

반갑습니다.
장래희망인 산타할머니 꼭 되세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우연히 찡자를 만나고

sitha님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산타할머니... 꿈 꾸는 미래이니까 꼭 이루고싶어요!
응원에 힘업어 열심히 꿈을 향해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정말 정성스럽게 가입인사를 새로 써 주셨군요!
어제 올려주신 그림도 좋았지만 이렇게 써 주시니 훨씬 좋네요 ^^
@kimthewriter김작가님이 파리에 사신다고 알려드렸더니 벌써 놀러갔다 오셨나보네요. 리스팀도 해 두시고요(시간되시면 이벤트 꼭 참여해 보세요 ^^)

이렇게 실제로 아는(그것도 친한) 분이 스팀잇에 온 것이 처음이라 저로서는 참 반갑고 반갑습니다.

정성스럽게 글을 써 주셔 많은 분들이 봐 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홈스쿨링한 경험을 나눠주신다니, 많은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앞으로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D

절대 알 수 없는 세계에 발을 들여놓게 해줘서 정말 고맙습니다. 너무 어리둥절해서 이렇게 가까운 사람이 적극적으로 알려주지 않았으면 절대 할 수 없었을거예요. 아직도 갈 길이 머니까 앞으로도 계속 괴롭혀드릴게요~~ >.<

이번주에 여행 안가면 내도록 한 참 달려볼텐데, 좀 주춤할 일이 걱정되네요. 홈스쿨링 연재는 다음달 중순 이후부터 시작하게 될것 같고요, 중간 기간에는 간단한 여행일기를 적어보도록 해볼게요~ ^^

https://steemit.com/kr/@newiz/3 여기 가셔서 마크다운을 조금 공부하시면 더 편하게 포스팅 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뉴위즈님은 뉴비들을 위한 쉬운 설명의 천재시거든요 ^^

싱키님이 오늘 "라슈에뜨"님을 제대로 밀어주시네요.^^ 싱키님과도 친하게 지내세요. 스팀잇 인기녀시라.ㅋㅋ

인... 기... 녀.... ;;;;;;
인상깊도록 기이한 녀석... 뭐 이런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음주스티밋은 제가 하고 있는듯 하네요 ㅠㅠ 아 얼렁 자야지)

그렇다면 셀럽(celeb)

영어 울렁증은... 다 거짓말이었어! 흑!

I'm 팩션맨~~!!

드디어 뭔가 저도 취하는 느낌이... ㅋㅋㅋ
그럼 라슈에뜨님 놀라 달려오시기 전에 전 이만 자러갑니다!(새벽에 나가야 해서요 흑흑)
두시까지 잘 버티시길요! :D

아 그리고 김작가님은 좋은 글 많이 쓰셨더라고요. 일단 간단히 인사만 드리고 왔습니다. ^^ 앞으로 자주 가보려고요~ 여러모로 고맙습니다!

정성스러운 소개글이네요.
싱키님이 소개를 열심히 할만큼 포스팅이 기대되는 분이십니다!!
기대하며 팔로잉해야겠어요.^^ 잘부탁드립니다.

근데 저 영어울렁증.ㅋㅋ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잘 부탁드려요.
영어울렁증 극복은... 영어를 취미생활처럼 재미나게 하면 일단 극복할 수 있답니다~ ^_^
세상살이 모든 것이 다 즐거워야 가능하더라고요.
스타일골드님은 뭐든 맘만 먹으시면 다 잘하실 스타일 같아요.

자주 놀러가서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849.38
ETH 3709.01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