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Daily] 고래가 되려면 고래를 알아야지!

in #kr-life6 years ago

장생포도 몇년사이에 많이 바뀐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고래축제때 한번 가봐야할것 같아요.ㅎㅎ
참, 여기다 이런 질문을 남겨도 될려나 모르겠는데요.^^;;
아들 진로때문에 그런데 교대입학이나 교사임용때 남자는 어드벤티지가 있는지요?
문과를 보내야할지 이과를 보내야할지 아들도 고민이고 부모도 고민이네요.^^;;

Sort:  

교대 입학한지 너무 오래 전이라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네요. ^^

교대마다 다르긴 한데 한 성별이 정원의 30%를 넘지 못한다는 성별할당제도가 있었어요. 지금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거 말고는 따로 교대 입학이나 임용에 따로 어드밴티지는 없는 듯 해요.

교대 진학이 확고한 목표면 점수를 얻기 쉬운 문과가 좋을 것 같은데요(저도 문과 출신이라 ㅎ) 혹 진로 변경이 있을 걸 생각하면 이과가 더 좋을 듯 해요.

감사합니다.
진로 변경이 있을걸 생각해서 이과가 좋다는건 어떤 의미인지요? ^^;;

문과는 진로가 굉잔히 제한적이에요. 좀 속된말로 밥벌어먹고 살만한 진로가 별로 없습니다. ㅠㅠ 정말 최상급으로 공부를 잘해서 로스쿨 정도 가면 모를까...

이과는 진로가 다양하구요. 나중에 선택할 수 있는 학과들이 그래도 취업에 유리한 학과들이 많아요. 그리고 제
사견으로는 나중에 진로가 바뀐다 하면 이과생이 문과 공부하는건 큰 어려움이 없지만 문과생은 이과공부하기 많이 어려운 것 같아요

아, 네 그런 뜻이었군요.
좋은 의견 너무 감사드립니다.
진로 선택에있어 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것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410.49
ETH 3058.61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