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에도 등재된 우리의 소중한 유산 "김장"을 했어요!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life5 years ago

여러분들은 올해 "김장"하셨나요?
우리 집은 적은 양이지만
올해도 "김장"을 했어요!

사실 "김장 문화"
2013년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
우리나라의 소중한 유산이죠!

하지만 요새는 "김장"을 하지 않고
김치를 사 먹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사실 사 먹는 김치가 맛있긴 맛있죠!
저도 개인적으로 마트 김치를 훨씬 더 좋아합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보전해야 할 문화
"김장"이 뽑혔는데 한국 사람들이 계승하지 않으면
유네스코등재될 이유가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한국인들이 아주 소량이라도 매년 "김장"을 하면서
전통을 이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집도 식구가 적어서
딱! 배추 12포기"김장"했어요!

사실 배춧속을 만들기 위해서 무채를 써는 게
힘든 작업인데 제가 이 부분은 도와드리지 못했네요~
대신 열심히 을 버무렸습니다.

배춧속을 열심히 집어넣고
이렇게 이뿌게 모양을 잡아서

김치통에 쏘옥!


총각김치는 제가 도와드리지 못했지만

사진 한 장 찰칵!


이런 으로 다섯 통 정도가 나왔네요!
올겨울을 책임질 소중한 양식입니다.

고생했으니 수육으로 보상받아야죠!
이것도 "김장 문화"일부인 것 같습니다.

수육을 오랜만에 썰어봤는데
은근히 재밌더라구요!

쓱싹! 쓱싹!


이제 한입 먹어볼까요?
이렇게 으로 잡고 김치에 말아서~

입으로 쏘옥!


이렇게 새우젓만 올려서도 먹어보구요!

냠!냠!냠!


너무 저만 먹었나요?
여러분도 한입 하십시요~

아~아~아~


제가 직접 "김장"참여해서 그런지
수육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
엄청나게 맛있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아직 "김장" 안 하셨으면
두 포기, 세 포기라도 좋으니 포기하지 마시고!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도 지키고
수육과 함께 맛있는 한 끼도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Sort:  

고생하셨습니당...

고맙습니다~ ㅎ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늘 독자가 만드는 베스트셀러, 스팀달러 에어드랍 프로모션의 첫번째 도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북이오(@bukio)의 [스팀달러 에어드랍] 스팀잇 프리세일 「영어 잘하고 싶니?」를 확인하여, 여러분이 베스트셀러를 만들고 수익을 같이 누리세요.

「영어 잘하고 싶니?」 판매페이지

김장은 소중하죠.. 후훗.. 김치는 사먹는 게 맛있죠... 누군가의 땀과 노동이니깐요 .
전 저희 어머니 김장 담글 때 참여안하고 있습니당.. 300포기 하시거든요 ^^; ㅋ 남들이 한식당하냐고 물어봐요. 줄이자 줄이자 해서 내년엔 200포기만 하신다고 합니당. 아이 좋아 :D ㅋㅋㅋ

그래도 김장 끝나고 먹는 수육은 맛있어요 !

헐~ 300포기를 하시려면 굉장히 힘드시겠네요~
저는 12포기만 했는데도 허리가 아푸던데~
어머니 어깨 주물러 드리셔야겠네요! ㅎㅎ

어머니 안스러워서 몇 번 갔다가 제 허리가 나갈 것 같아서;;; 요리조리 피해다니고 있는데 갑자기 죄송해지네요;; 엄마 미안해;;;;

본격적인 김장 시기라 ㅋㅋ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ㅋ

네~ 더 추워지기 전에 해야 합니다! ㅎㅎ
오늘 저녁에 보쌈 사 드세요!

이번주 주말은 친정,시댁 김장예약이네요..
김장문화가 있으면 힘들고 없으면 아쉽고,..^^;;
그래도 오랜만에 만나는 거라 좋지만..
엄마들이 정말 힘들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양쪽으로 하시려면 정말 힘드시겠어요!
반은 사 막고 반은 해 먹으면
누이 좋고~ 매부~ 좋고 일석이조일 텐데~ ㅎㅎ

와우 마지막사진에서 군침이 돌지 않을수 없네요!
김장엔 역시 수육이 필수죠~

김장엔~ 하시니까 갑자기 김앤장이 생각나네요~ ㅋㅋㅋ
김장 뒤에 먹는 수육은 꿀맛이죠!

아!! 수육~~~ 세입만 주세요 ㅜㅠ
배고파요 ㅎㅎㅎ

가까이 계시면 수육 통째로 드리고 싶네요~ ㅋㅋㅋ

퍼묵퍼묵 잘 먹었을텐데 아쉽네요 ㅡㅜ

전 사먹는것보단 김장김치가 맛나던데요!! ㅎㅎ
소중한 문화도 지키고~ 좋은 양식도 얻으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수육...침 질질 흘리고 갑니다~ ㅋㅋ

저는 사 먹는 게 맛있더라구요! ㅎㅎ
물론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서 감칠맛이 나는 거겠지만
제가 초딩입맛이라서~ ㅎㅎ

Congratulations @keyd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60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6500 commen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크~ 수육에다가 김장김치 한조각!
꿀맛이 따로 없죠ㅎ

정말 꿀맛이죠!
캬아아~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134.74
ETH 3052.94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