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meetup] 카페제이슨스튜디오 밋업 후기 :D

in #kr-meetup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시리입니다 :)

시리테이블 그림1.jpg

오늘은 어제 7월 15일 토요일에 참석했던 meet-up 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

IMG_1926.JPG

장마철이라 비가 쏟아졌지만 설레는 마음을 안고 의정부 카페제이슨스튜디오로 달려갑니다!

IMG_1930.JPG

카페 입구에 걸려있는 스팀잇 배너를 보니 잃어버린 집을 찾은 듯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

IMG_1933.JPG

떨리고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입구를 향했습니다

IMG_1936.JPG

카페의 첫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
푸릇푸릇 나무들과 따뜻한 느낌의 의자들이 저의 마음을 안심시켜주었습니다

IMG_1940.JPG

심지어 선풍기마저도 @cnstlf60 사장님의 센스가 듬뿍듬뿍 묻어나있었습니다 ^^

IMG_1951.JPG

30분정도 일찍 도착하였는데 먼저 와서 반겨주신 @lovedj님 감사드립니다 ^^
그리고 글로만 봤었던 아이디인 @skt1님도 직접 뵙어 좋았습니다 :)

IMG_1941.JPG

@cnstlf60 사장님께서 시원한 아메리카노와 도넛 디저트까지 준비해주셨습니다
커피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어떤 원두로 로스팅하셨을까 먹으면서 궁금했습니다 ^^

IMG_1943.JPG

제 자리입니다 ㅎㅎ 곳곳에 드라이플라워도 너무 예뻤습니다 :)
초록잎은 드라이하기 힘든데 푸릇푸릇 드라이되어 정말 놀랐습니다 :)

IMG_1944.JPG

제가 만약 저 아파트에 산다면 여기 맨날 올것 같습니다 :)

IMG_1946.JPG

카페에 공부하러 온 느낌입니다 ㅎㅎ 너무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D

IMG_1954.JPG

이렇게 혼자 사진찍고 노느라 방명록 적는것도 깜빡했더라구요 ㅎㅎ 방명록도 적구요

IMG_1955.JPG

직접 담으신 매실청도 선물로 주셨습니다!!
저는 주스인지알고 마셨다가 매실이더라구요 ^^;;
잘먹겠습니당!!

IMG_1962.JPG

추석처럼 풍성한 밋업이었습니다!!
@roychoi님께서 제작하신 배너와 @cubo님께서 제작하신 팔찌까지, 그리고 @boostyou님의 스티커까지!!
감사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밋업에 @kimhyeran님께서 선물로 주신 팔찌를 하고 갔는데 함께 사진찍어보았습니다^^

IMG_1969.JPG

그리고 글로만 뵈었던 우리 @leesongyi송이님!!
송이님 만나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 오랜 친구를 만난 느낌이었다며 ㅎㅎ
송이님과 송이님 일러스트가 너무 닮았더라구요
그런 송이님의 금손과 악수도 하고 ㅎㅎ 암튼 넘 좋았습니다
담에 만나면 더 많은 이야기 나누어요 :)

그리고 제 뒷자리에 앉으신 @vimva님과 @acceptkim님 반가웠습니다
아이디 말씀하시는데 다들 유명하신 분이라 연예인 만난 느낌이었어요 ㅎㅎ
특히 @vimva님 예상대로 인상이 너무 좋으시더라구요!!
다음에 만나면 더 많은 이야기 나누고 싶어요 :)

그리고 @changkyun07님과도 인사를 나누었는데 너무 멋지시더라구요 :)
꿀보이스로 멋진 노래도 해주시고 밋업의 분위기를 책임져주신 창균님 너무 좋았습니다 !!

그리고 유명하신 @jyp님도 만나서 너무 반가웠어요 ^^ 다음에 만나면 더 많은 이야기 나누고 싶어요 :)

그리고 이야기는 못나누었지만 대면식(?)만 가졌던 ^^
@tworld님, @toktok님, @lekang님, @cubo님, @isaaclab님, @jinuking님, @lab106님 등등
반가웠습니다 ^^
다음에는 더 많은 분과 이야기나누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leesunmoo선생님의 강의 정말 잘 들었습니다!!

강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

  1. 인도네시아 태그가 급상승하였는데 하드포크 이후 개발도상국의 스팀잇 열풍이 대단하다
    그중 한국도 스팀의 가치가 적당한 가치를 가진 나라이기에 일본과 다르게 활성화되고 있다.

  2. 블록체인은 쉽게 말하면 장부를 마감하는 것과 같은 개념인데
    어떤 회사는 매일매일 장부를 마감하기도 하고 일주일에 한번씩 마감하기도 하고, 한달, 분기별 등등
    마감하는 시점이 다르다.
    비트코인은 10분, 라이트코인은 2분 30초, 이더리운 15초마다 막는데 스팀잇은 3초로 블록을 막는다
    이처럼 블록타임을 얼마로 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3초 블록타임을 가진 블록체인은 스팀잇이 유일하다 (1초블록체인, 2초블록체인은 근본적으로 불가능하다)

  3. 채굴방식에 따라 POW, POS, DPOS 로 나눌 수 있다.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이더리움은 POW방식으로서 인터넷선을 꽂아서 하는 방식
    주주같은 지분증명, 그 해당 증명을 가진 사람만 코인을 생성할 수 있는 POS방식
    위 두가지 방식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투표를 해서 대표를 선출하고 그 대표가 채굴하는 DPOS방식(스팀잇)
    대표를 증인이라고도 하는데 보다 균등한 보상을 위해
    글쓴이에게 75%, 25%는 보팅한 사람들에게 지급되는게 스팀잇이다.

  4. 스팀잇의 글 보상액은 글의 품질이 아니고 자신의 사회적 가치와 스팀파워의 양에 비례한다.
    스팀잇에서 활용하기 좋은것은 kr-market이다.
    시중가보다 저렴하고 스팀이 가려고 하는 진짜 가치가 kr-market이다.

  5. @successtrainer님의 환전소 아이디어에 대한 미니?강의
    그 외 스팀잇에서 kr-market으로 활용하기 좋은 몇가지 추천 사례들
    : 각종 지역 언론사 신문
    스팀결제가 가능한 매장을 지도에 모아두기
    동영상dj
    외국저자들의 좋은글 번역, 한국어글 영어로 번역

  6. 검증할 수 있는 먹스팀 포스팅을 하자, 검증 컨텐츠를 포스팅해라

이렇게 요약해보았습니다 ^^

저는 두가지를 당장 실천하기도 결심하였습니다!!
첫번째. 스팀파워를 충천하자
두번째. kr-market으로 활용하여 마켓을 열자 입니다 :)

@leesunmoo님의 명강의 감사드립니다 !!
혹시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

즐거운 주말 되세요 :)

@siritable

Sort:  

우왕 다들 열정이 대단하신듯.. 저런 열정으로 뭐든 하면 성공하는데.. 전 왜 게으를까요. ㅋㅋ

살룬님도 담달에 봅시당!! ㅎㅎ 강제소환 ㅎㅎㅎ

알찬 시간이었던듯 합니다. 참가하고 싶었으나 멀어서 가질 못했네요. 잘 봤습니다. ^^

네 정말 알찬시간이었습니다 :) 코멘트 감사드립니다 ~~^^

앞에 앉아있던@ lgs8235입니다.
뵙게되어 반갑습니다.

저두 정말 반가웠습니다^^ 담에는 또 뵈어요 :)

I upvoted this and also resteemed!

thank you very much ^^

안녕하세요. 저도 팔로 왔어요 ~ 조용히 자기소개 하던 모습만 ㅋㅋ 담에는 인사해요 ^^

ㅎㅎ 어찌나 떨리던지요 ㅎㅎ 담에는 꼭 이야기나누어요 ^^

흥미로운 후기 감사합니다

흥미롭고 유익한 밋업이었습니다 ^^

잘 들어가셨는지요^^ 연어입니다.

연어님 ^^ 다행히 올때에는 비가 안와서 잘 왔어요 ㅎㅎㅎ

강의내용을 잘 요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참석하지 못했지만 이렇게라도 어떤 이야기들을 나누시는지 들으니 너무좋아요 ㅎㅎ 제가드린 팔찌도 하고 가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너무 좋아요 ㅎㅎㅎ 혜란님팔찌 넘 예뻐서 요즘 나갈때 매일 하고 다닙니당 ^^
(악세서리 하지 않는 자연인 1인인데...ㅎㅎ)

오~ 뉴욕에서도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주셨군요 감사합니다! 배너 단체샷을 기대했는데 다들 쑥쓰러우신듯요(T^T)

로이최님~ 뉴욕에서 들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배터감사히 잘사용하였습니다 ^^

시리님
밋업 완벽정리하셨네요

팔로우 했습니다
자주 소통하면 좋겠네요 ^^

박피디님 ^^ 좋은 코멘트 감사합니다 ^^
네 자주자주 소통하겠습니당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491.36
ETH 3082.4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