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시절 우리가 열광했던 것들|| #8 후뢰시맨을 기억하시나요?

in #kr-memory5 years ago (edited)

그시절 뉴.jpg




“옛날 옛날 한 옛날에 다섯 아이가 우주 멀리 아주 멀리 사라졌다네. 이젠 모두 용사 되어 오! 돌아왔네 후뢰시맨 후뢰시맨 지구방위대.” 다들 기억하시는지? 한 번이라도 후뢰시맨을 본 사람이라면 머릿속에서 이 음악이 자동 재생됐을 것이다.

내게 후뢰시맨은 어벤저스의 활약 이전부터 지구의 평화를 위해 싸워온 영웅들이었다. 미국에서 배트맨과 슈퍼맨이 있었다면 내겐 후뢰시맨이 있었다. 지금에야 유치해서 당최 봐줄 수 없는 수준이지만 어릴 적 후뢰시맨은 두말할 것 없이 최고의 볼거리였다.


후뢰시맨.jpg

어벤저스 이전 지구를 지킨 건 후뢰시맨이었다.


잘 알고 있다시피 후뢰시맨은 일본에서 만들어진 작품이다. 본래 제목은 초신성 플래시맨超新星フラッシュマン이라는 전대물로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특촬물이었다. 한국에서는 1989년 대영팬더에서 수입해 비디오로 출시되면서 원래 이름 대신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라는 친근한 이름이 붙게 됐다.

비디오테이프로 출시된 만큼 후뢰시맨을 보는 건 쉽지 않았다. 대여료도 대여료였지만 대부분의 아이들 집에는 VTR 즉, 비디오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디오가 있는 친구의 비위를 잘 맞춰가며 함께 후뢰시맨을 감상하고는 했다.


제목.jpg

원제는 지구방위대가 후뢰시맨이 아니라 초신성 플래시맨이다.




주인공보다 예뻣던 악당 누나

후뢰시맨의 내용은 대게 비슷하다. 무려 50편이나 되는(물론 난 그걸 다 보진 못했지만) 막대한 분량이었지만 매편마다 진행되는 과정은 대부분 이렇다.

우선 도심에 악당과 괴물이 나타나고 후뢰시맨이 출동한다. 적당히 싸우다 우리의 주인공들이 위기에 처하면 “프리즘 플래시!”를 외치며 후뢰시맨으로 변신한다. 다시 후뢰시맨들이 힘을 합쳐 싸우다 필사기인 롤링 발칸으로 괴물을 물리친다. 그러면 악당 두목들이 거대 크라켄을 불러 괴물을 크게 만든다. 그 모습을 본 후뢰시맨들은 각자의 탈것(?)들을 부르고, 합체! 로봇 후뢰시 킹을 타고 다시 적을 물리친다, 는 게 후뢰시맨의 대략적인 줄거리다. 진행되는 편마다 주인공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대게는 이렇게 흘러갔다.

인기가 많았던 만큼 후뢰시맨은 장난감도 많았다. 가면을 시작으로 후뢰시맨이 사용하는 총과 검, 거기에 후뢰시 킹 로봇까지. 지금으로 치면 굿즈 같은 거였는데 등굣길 문방구에 항상 진열되곤 했었다.


2497529_1_1385032882.jpg

적이 누구든 이거 맞으면 다 골로 가는 거임


후뢰시맨의 국내 성공은 다양한 특촬물 수입으로 이어졌다. <바이오맨>, <마스크맨>, <파워레인저> 등등 다양한 특촬물이 비디오로 출시됐지만 후뢰시맨의 아성을 넘지는 못했다. 그러나 특촬물은 비디오 대여점의 쇠퇴가 있기 전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었다.

특촬물의 인기가 계속되자 국내에서도 직접 특촬물을 제작하기도 했다. <슈퍼 홍길동>, <반달가면>, <우뢰매> 같은 작품들이었는데 반응도 썩 나쁘지 않았다. 나중에는 KBS에서 제작한 <지구용사 벡터맨>이 공중파에서 방영했지만 그때 이미 나는 너무 커버려 보지는 못했다. 그러고 보면 후뢰시맨이 잊힌 건 비디오 대여점의 쇠퇴가 아니라 어쩌면 너무 커버린 나 때문이었을지도.

아무튼, 지금 보면 너무나 유치하고 투박해 다시 볼 엄두가 나지 않지만 어릴 적 후뢰시맨은 언제나 최고였다. 다들 기억하시죠?


그 시절 우리가 열광했던 것들 | 후뢰시맨을 기억하시나요?
written by @chocolate1st


| 우리가 열광했던 것들 |

#1 만화와 애니메이션
#2 TV만화의 숨겨진 비밀
#3 통키 아빠는 피구하다 죽지 않았다.
#4 비운의 작곡가 마상원과 은하철도999
#5 그땐 그랬지
#6 나는 국민학교를 졸업했다.
#7 오래 전 우리에겐 워크맨이 있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2018 KR커뮤티니 어워즈!! 수상을 위한 투표 시작합니다:)

당신의 스티미언에게 투표하라!! 2018 KR커뮤티니 어워즈:) 2018을 대표하는 부문별 최...

Sort:  

Hi @chocolate1st!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93 which ranks you at #517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17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9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늘 블록체인 전문 콘텐츠를 만드는 「Keep !t」의 웹진 구독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스팀잇 사용자를 위한 75% 할인구독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KEEP!T이 북이오에 유료웹진을 75%할인된 가격으로 오픈합니다!

감사합니다. :)

대문사진 진짠줄 알았어요 ㅋㅋ 대체 어디서 저런 폰트를..

인터넷에 pc통신 폰트로 검색하니까 나오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후다닥 받아서 만들어 봤죠. :)

어릴(?) 때는 그닥 즐기지 않았던 콘텐츠인데, 요새 돌아다니는 제목학원 짤 때문에 "넓이, 폭, 높이" 요것만 생각나요. ㅎㅎㅎ

아, 저도 그 짤 봤어요. ㅋㅋㅋ 신박해서 한참 웃었던 기억이 ㅎㅎ

아 ㅜㅜ 오총사... ㅜㅜ

정말 추억 돋네요 ㅎㅎㅎㅎㅎㅎ

저도 글 쓰면서 옛날 생각 많이 나서 혼자 피식피식 웃었어요. ㅎㅎ 지금은 다소 유치하지만 어릴 땐 정말 재밌게 봤었거든요. :)

후레시맨인 줄 알았는데
후뢰시맨이었네요!!
저 노래 생각나요
흥얼흥얼~~~🎶

역시 디디엘엘님은 아실 거라 생각했습니다. 흠흠 +_+

후뢰시맨 후뢰시맨 지구방위대 ~!!^_^

후뢰시맨~ 오총사~ 평화의 수호자!

역시 울곰님도 기억하시는군요. :)

나중에야 우리집에도 비디오가 생겼지만
한창 후레쉬맨이 인기있을땐 집에 비디오가 없었어요.
초코님 말씀처럼 친구 비위를 맞춰가며 친구집에 가서 봤는데
후레쉬맨보다 친구엄마가 내준 쿠키가 맛있어서
또 먹고싶다 라고 내내 생각했던 기억이 아직 까지 제 뇌주름에 새겨져있어서 문득 깜짝놀랬어요 ㅋ

당시 먹은 쿠키를 기억하고 계시다니 역시 기린님. ㅋㅋㅋ

이 글 생각나네요 ㅋㅋㅋ

헉, 대단하네요. ㅋㅋㅋ 실패할 줄 알았는데 진짜 다 만나다니 ㅋㅋ

대문 추억돋네요.ㅎㅎ

옛날 생각나서 부랴부랴 폰트 찾아서 만들어봤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5
BTC 67020.94
ETH 3270.13
USDT 1.00
SBD 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