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 나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는 삶

in #kr-mindfulnes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eydon 입니다~

"마음챙김" 포스팅으로
"나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는 삶"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봅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우사인볼트 다들 아시죠?

육상 100m/200m/400m계주 세계신기록을 가지고 있는 자메이카의
총알탄 사나이입니다~
우사인볼트전력질주를 하면 시속30k가 넘기 때문에~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못뛰게 해야한다는 토론도 있었죠? ㅎㅎ

최근에는 은퇴를 하고
자신의 두번째 꿈(축구 선수)을 이루기 위해서
열심히 축구연습을 하고 있죠~ ㅋㅋㅋ

우사인볼트"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지만~
다른 선수들보다 덩치가 컸기 때문에
Start는 굉장히 느린 선수였습니다~
100m 경주에서는 치명적인 단점이였죠~

게다가 척추골반이 선천적으로 옆으로 휘어진
심각한 척추측만증 환자였습니다~
이때문에 우사인볼트는 한발자국을 옮길때마다 남들보다
어깨골반이 몇배는 더 크게 흔들렸고~
이는 전력질주햄스트링코어근육
무리한 압박을 주어서~
부상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사인볼트는 자신의 불리한 단점들을~
장점으로 바꾸어 나갑니다~
우사인볼트의 큰 키는 빠른 Start에는 불리하게 작용했지만~
보폭을 넓게 해주어 다른 선수들이 44걸음을 뛰어야 결승선
도착하는것을 41걸음만에 도착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척추가 휘어 어깨골반이 심하게 흔들리던 문제는~
피나는 훈련을 통해 ~
그 어떤 흔들림에도 부상을 입지 않는 강철근육을 만들어서~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그로인해 뛰면서 어깨골반이 크게 흔들렸던 단점은~
우사인볼트에게 보다 더 강한 추진력을 얻게 해주고
폭발적인 가속력을 내게 해주는 장점으로 바뀌게 되죠~

그렇게 우사인볼트는 자신의 단점들을 장점으로 변모시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라는 호칭을 얻게 됩니다.

저도 저의 수많은 단점들을~
돌이켜보고 혹시 장점으로 바꿀 수는 없는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단점장점으로 바뀌는 을~
연구해 보세요~
장점단점한글자 차이일 뿐이니까요~

하지만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는
너무 지나친 노력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것도 너무 과하면 집착이 되고~
집착은 결국 모든 사람들에게 불행을 안겨 줍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르다는 "우사인볼트"도~

지구상의 모든 물들과 겨루면 결국 하위권이거든요~ ㅋㅋㅋ

이상,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Sort:  

좋은 동기가 되는 내용이네요.

고맙습니다~ ㅎㅎ

사람들 중에 완벽한 사람이 있을까요?
누구나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장점이 이 단점을 가려주기도 하죠. 어차피 사람들끼리 차이는 별 것 아닙니다.
좋은 내용 잘 봤습니다.

완벽한 사람이 없기때문에 이세상이 재미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관점의 변화가 단점을 장점으로 이끄는 것 같아요. 관점 변화에 마음챙김처럼 좋은 건 없는 듯 합니다. 태그 사용 감사드립니다.

그쵸~
사람 사는 모든일은 생각하기 나름인거 같습니다~

재미로 보는 달리기 속도 비교 재밌네요ㅋㅋㅋ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려 노력해봅시다 아자!

서리우님도 가끔 애완견하고 달리기 시합 하시나요? ㅋㅋㅋ

단점을 극복하자고 응원해주는 포스팅이 너무 귀엽고 아기자기해서 읽는 내내 흐뭇했어요ㅎㅎㅎ :-)) 단점을 바꾸는 게 목숨을 위태롭게 할만큼 치명적이지 않다면, 삶을 살아가는 동안 한번쯤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저는 정리 정돈이 저의 치명적인 단점이었는데 외국에서 플랫메이트로 지내면서 자의반 타의반으로 깔끔하게 일상을 꾸리는 방법을 연습하고 있어요. :-)) 스트레스라면 스트레스가 되지만, 저는 하늘이 준 좋은 기회라 생각해서 기쁘게 연마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키돈님께 행복한 저녁이 축복처럼 내려지길 바라며- :-) 글 감사합니다!

정리정돈이 생각보다 쉽지가 않죠~ ㅎㅎ
저는 게으르다는게 가장 큰 단점인데~
스팀잇을 하면서 많이 고치고 있어요~
스팀잇도 일기 쓰듯이 매일 해야하는거잖아요?
무엇인가를 매일 하는게 힘든 사람들에게~
스팀잇은 정말 좋은 치료약인거 같습니다~ ㅋㅋㅋ
제인님도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고맙습니다~

볼트 선수가 축구선수에 도전한다던데
아무쪼록 볼트선수 응원하고~
오늘도 하나 배워갑니다!!^^

현재 독일 도르트문트 2군에서 입단테스트를 준비중이죠~ ㅎㅎ
근데 영상을 봤는데 약간 김신욱과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글도 잘쓰시고 이미지도 잘 만드시네요~^^ 자주자주 놀러올께요~^^

고맙습니다~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722.47
ETH 3049.10
USDT 1.00
SBD 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