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을 보면

in #kr-mom6 years ago

image
꽃을 보면
꽃만 보면
꽃다발을 만든다.
딸하고 나하고 하는 놀이
사실은 내가 만들어서 딸 손에 쥐여주는
봄놀이

image
멈춰 서서 허리를 숙이고 들여다 보아야 보이는
대개 풀꽃으로 퉁쳐서 불리는
작은 꽃 흔한 꽃들
손가락 두마디쯤만 되게 꺽어서
작은 꽃다발을 만들어본다.

image
딸하고 나하고 하는 놀이
봄이 오면
꽃을 보면
내가 만들어서 딸 손에 쥐여 주는 엄마의 봄놀이

image
나중
나아중
엄마가 없는 날이 온다면
흔하디 흔한 풀꽃으로도 엄마를 느낄 수 있기를....


엄마가 아이들에게 해 주어야 할 또하나의 일
최대한 많은 사물에 구체적인 경험을 엮어주는 것

아이는 행복한 기억을 먹고 자란다.

Sort:  

처음엔 예쁜 '시' 인줄알았어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이쁜 글 올려주셨네요^^

네.. 오랜만에 글 올렸는데 반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근님 글을 못 보고 지나쳤었네요ㅠ
요즘 어떻게 지내세요?
그리운 이웃님들이 자꾸만 사라지셔서 마음이 서글퍼요

오랜만이죠? 저는 잘 지냈답니다..^^
점점 더워지네요. 뜨거운 여름 신나게 뜨겁게 행복하게 지내세요. 종종 들릴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