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 볶고 왔어요😀

in #kr-mom7 years ago

깨 볶는다는 얘기 많이들 하시죠~
오늘 진짜 깨 볶고 왔어요. 친정가서ㅋㅋㅋ

20170930_203038.jpg

20170930_203131.jpg

20170930_203106.jpg

엄마는 꼭 깨를 저렇게 직접 볶으시는데 사먹는것보다 훨씬 고소하고 믿고 먹을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깨 볶는게 고소한 냄새가 나서 어르신들이 신혼부부에게 깨 볶는다고 말씀하시나봐요~ 그런데 냄새는 고소하고 좋아도 볶는 사람은 덥고 팔 아파요. 타지않게 계속 저어주며 볶아야하거든요~ 어쨌든 일하고 깨 얻어왔습니당ㅋㅋ

깨가 쏟아진다 라는 말도 많이 하는데 이 말은 흔히 오붓하고 아기자기하여 매우 재미가 있다는 말로 쓰는데요. 어원을 찾아봤더니 깨는 다른 곡물과는 달리 추수할 때 한 번 살짝 털기만 해도 우수수 잘 떨어진대요. 이처럼 추수하기가 쉬운 까닭에 깨를 털 때마다 깨 쏟아지는 재미가 각별해서 재미있는 일이나 신혼 초기 생활 등을 얘기할 때 깨가 쏟아진다는 표현을 많이 쓴다고 하네요^^

모두 깨가 쏟아지는 한가위 되세요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고소한 냄새가 여기까지 나네요~ 어제 처음으로 한국 마켓에서 볶은 깨를 샀습니다. 2년전 엄마가 보내주셔서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거 다 먹었거든요. 이제는 볶은 깨를 보내주실 엄마가 안계셔서 슬프네요... 엄마와 고소하게 지내세요~^^

스팀잇에 추석 내음이 물씬 풍기고 있네요. 깨 볶듯이 고소한 명절 보내세요

ㄱ ㄱ ㅑ 어원 넘나 사랑스럽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깨 쏟아지는 재미가 각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레네요 ㅠㅠ

하하하, 남편님과 깨볶고 오신줄...

저도 깨 볶아봤습니다.
은근 힘들고 불 앞이라 덥죠.
고소한 냄새가 여기까지 나네요!!

깨 쏟아진다는 말의 유래가 참 재미있네요~^^ 저희도 어머님이 농사지셔서 짜주시는 참기름, 들기름을 먹어서 중국산 걱정 안 해서 좋아요. 게다가 꽁짜잖아요~ㅎㅎ 아무튼 그래도 집에서 직접 볶아 먹긴 힘든데 어머니가 대단하시네요.

얼마나 고소할까요
참깨를 볶을 때 톡톡 튀기 시작하고 조금만 지나면
드디어 고소한 냄새가 나지요.
까딱하고 고향생각 하다보면 태우기도 하고
잘 볶으셨지요?
고소소한 명절 지내세요.

은근 깨 볶는것도 힘들어요... ㅋㅋㅋ
한 10분 휘젓다 보면 팔이 덜덜 거린다는...
오늘 하루 고생많으셨네요~ 행복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래요 ^^

깨볶는 하루를 보내셨네요! 사진만 봐도 고소한 냄새가 솔솔 올라오는 것 같아요ㅎㅅㅎ 해피 추석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3055.19
ETH 3036.2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