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디코가 사랑하는 평양냉면. '선주후면'을 아시나요?

in #kr-muksteem6 years ago

‘선주후면’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스티미언 분들 중 평양냉면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들어 보셨을지도 모르겠어요.

한자로도 얼추 추측이 가시죠? “술을 먼저 한 잔 마시고 나서 냉면을 먹는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평양냉면 마니아들 사이에선 이미 진리로 통하는 ‘선주후면’. 저도 참 좋아합니다:)

위의 사진은 가장 좋아하는 집 중 하나인 ‘을지면옥’입니다. 돼지고기 편육에 얇게 썬 마늘을 씹다가 소주를 넘깁니다. 이후 육향이 가득한 냉면 육수를 한 모금 들이킨 후 면을 끊지 않고 호로록~ 먹어줍니다.

너무 돼지같았어요. 몰입이 되다 보니;;

이렇게 맛있는 한 끼를 싹 비울 수 있다는 것, 말 그대로 ‘행복’인 것 같아요.
요즘은 이렇게 냉면을 국물까지 다 비우고 나서 ‘완냉’이라는 표현을 쓰더라구요!

이북음식인 평양냉면과 찹쌀순대의 조합 또한 정말 좋습니다. 마포구 합정역 부근에 위치한 ‘동무밥상’에서는 실제로 북한 ‘옥류관’에서 일하셨던 탈북 요리사가 정갈한 이북식 음식들을 내놓습니다.

최근 먹은 집 중에서는 강남구청 부근에 위치한 ‘봉밀가’가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친절하신 사장님 덕분에 맛있는 한 끼 먹었습니다. 냉면도 냉면이지만 ‘구운 고기 만두’가 참 맛있습니다:) 이 집은 온모밀도 유명하다고 하니 다음엔 꼭 먹어봐야겠어요.

완냉의 즐거움과 평양냉면에 대한 제 사랑을 담아봤어요.

하지만 누가 뭐래도 제가 가장 사랑하는 집은 대흥역 근처의 ‘을밀대’입니다. 을밀대만의 거칠고 쫄깃한 면은 절대 그 식감을 잊을 수 없게 해요. 사랑해요 을밀대♡

스티미언 여러분의 ‘최애 음식’은 무엇인가요?

Sort:  

저의 최애 음식이 평냉입니다. 비주얼 어마어마합니다 ㅋ 전아직 동무밥상, 봉밀가를 못 가봤어요. 어떤지 몹시 궁금합니다!

최애 음식이 같은 분을 만나니 더욱 반가운 것 같습니다:) 봉밀가는 조금 더 육향이 진하고, 동무밥상은 면이 부드럽고 심심한 전형적인 평양냉면의 맛이에요. 둘 다 추천드립니다. 팔로우와 댓글 보팅 했습니다.

평냉은 무조건 옳습니다!ㅋ 육향이 진하다면 우래옥과 비슷한가요? 개인적으로 우래옥은 냉면보단 불고기라고 생각합니다

네 듣고 보니 우래옥과 맛이 비슷했던 것 같네요ㅎㅎ 면의 질감도 그렇구요! 우래옥 불고기 정말 맛있죠ㅠㅠ

화제의 먹스팀이군요ㅎㅎ 저도 댓글보팅과 팔로우 합니다:)

선주후면, 완냉. 두 용어가 올드 용어와 신용어겠네요. 저도 평양냉면 매니아입니다.

글과 사진 잘 봤고 팔로우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팀잇 여기저기 구경다니며 제 소개를 짧게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살아야할까'를 생각해보는 인성칼럼과
'터보힘준' 유머(인'터'넷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준'있는 유머)를
포스팅하고있습니다.
인터넷3대 구경거리는 미인, 동물, 유머라고 합니다.
제 창작 품위유머도 한 번 구경 오십시요 @isson99

네, 올드용어와 신용어라ㅎㅎ 글을 쓰면서도 생각 못했는데 재미있네요. 관심사가 비슷한 분은 어디서 만나도 반가운 것 같습니다. 앞으로 소식 잘 받아보겠습니다. 저도 댓글 보팅과 팔로우 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92.78
ETH 3014.98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