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팅한 시간에 따른 보상 분배 규칙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보팅한 시간에 따른 보상 분배 규칙"은 소위 스팀잇에 이미 오래 계셨던 분들께서는, 너무나도 익히 잘 알고 있는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저같은 플랑크톤이나 피래미 등 새내기 뉴비 분들은 대충 "30분 이전에 보팅하면 안된다더라" 또는 "30분 이후에 보팅해야 된다더라" 등 어떤 추상적인 부분만 알고 계시지 않았을까 사료되네요!
저 역시 그랬거든요!
그래서 한 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_^

  1. 글 올린 시간부터 3분 사이에 보팅한 경우: 나의 큐레이터 보상은 모두 글 쓴 작가에게로 갑니다

  2. 3 ~ 15분 사이에 보팅한 경우: 나의 큐레이팅 보상중 나에게 10%, 글 쓴 작가에게 90%가 갑니다

  3. 15 ~ 27분 사이에 보팅한 경우: 나의 큐레이팅 보상 중 나에게 50%, 글 쓴 작가에게 50%가 갑니다

  4. 27 ~ 30분 사이에 보팅한 경우: 나의 큐레이팅 보상 중 나에게 90%, 글 쓴 작가에게 10%가 갑니다

  5. 30분 이상에서 보팅한 경우: 나의 큐레이팅 보상은 나에게 100%가 갑니다

들어는 봤지만 정확히는 잘 모르고 막연한 궁금증을 갖고 계셨던 저같은 새내기 뉴비 분들께, 오늘 이 글이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혹시 만약에라도 틀린 부분 있으면 저같은 새내기 뉴비 분들을 위해, 스팀잇 선배님들은 누구든지 댓글로 즉시 의견 달아주세요!
초스피드로 수정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필~승~~ ^_^

Sort:  

문제는 게시물 게시 이후에 선착순에 따라 보상액이 기하급수적으오 감소한다는 거네요.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영하겠습니다

아..선착순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감소!
"기하급수적"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니 좀 많이 무섭네요!
아..그리고 지적사항은 즉시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아래 그림과 같이 감소한다는 것을 보여 주려고 한 것인데 무섭다니 뜻밖이네요.

15268559309401214371661.jpg

님이 올린 글의 내용에 따르면, 큐레이터들(보팅을 하는 사람들)은 예를 들어 A라는 저자가 올린 게시물이나 댓글에 30분을 초과하여 보팅을 하려고 할 거예요. 그래야 자기의 큐레이션에 대한 보상이 가장 커질 테니까요.

그런데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큐레이션(보팅) 순서가 뒤로 갈수록 자신의 큐레이션 보상액 자체가 눈에 띄게(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어요.

즉, 저자 A의 게시 시점부터 30분까지 시간이 경과할수록 큐레이션 보상 비율은 0% → 10% → 50% → 90% 이렇게 단계적으로 증가하지만 큐레이션 보상액 자체는 순서에 따라 눈에 띄게 팍팍 감소해요.

그래서 큐레이터들이 보팅 순서와 시간대에 눈치를 보게 돼 있어요.

예를 들어, 저자 A의 게시 시점으로부터 3분 이내에 가장 먼저 보팅하면 가장 많은 큐레이션 보상액이지만 그 보상액은 모두 저자 A에게 귀속되어 정작 큐레이터에게 돌아오는 몫은 0%이어요.

또다른 예를 들면, 저자 A의 게시 시점으로부터 30분을 초과하여 가장 나중에 보팅하면 그 큐레이션 보상액은 모두 큐레이터에게 귀속되어 큐레이터에게 돌아오는 몫은 100%이지만 정작 큐레이션 보상액은 가장 적은 큐레이션 보상액이어요.

그러니 큐레이터들이 눈치를 볼 수밖에요.

이런 사정으로 사람들은 머리가 아프게 눈치를 보지 않고 자기가 생각하기에 가치가 높은 글이나 마음에 드는 글에 보팅을 하는 거죠.

내가 올린 아래 글도 읽어 보세요.

https://steemit.com/kr/@kgbinternational/-e1afaae0fab09

kgbinternational님께서 올린 글도 자세히 한 번 정독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보팅한 시간대와 순서에 따른 보상 분배 규칙이 위와 같으니 저자는 게시 시점으로부터 3분 이내에 '셀프 보팅'의 유혹에 빠지게 돼요.

무슨 뜻이냐고요?

저자 A가 올린 게시물에 게시 시점으로부터 3분 이내에 제일 먼저 자신이 큐레이터로서 보팅을 하면, 가장 많은 큐레이션 보상액(가장 먼저 보팅으로)을 그것도 100%(3분 이내 보팅으로) 받을 수 있다는 거예요.

저자이면서 3분 이내 첫 번째 큐레이터가 누리는 혜택이에요.

이런 셀프 보팅에 관해서는 어뷰징 논란이 많아요.

잘 읽었습니다
kgbinternational님께서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귀에 쏙쏙 박히네요!
새겨 듣겠습니다. 고맙습니다. ^_^

도움 되셨다니 기분이 참 좋네요! ^_^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출동 감사합니다. 든든하네요! ^_^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뉴비이신데 내공이 깊다는 생각이 큽니다.
곧 고래가 되실듯~~^^♡♡

아이고! yungonkim님 같은 분에게 이런 칭찬을 들으니 제가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부들부들 떨리기도 하구요!
바싹 엎드려 인사드립니다
절 받으세요! 꾸벅! ^_^

글 올리고 3분 이내에 보팅해야 되는군요. 아놔. 쉽지 않은데 ㅋㅋㅋㅋ
가능한 빨리 ㅎㅎㅎ

오..urobotics님께서 작가분께 완전한 보시를 하고 싶다 이 말씀이시죠?
보시란 굉장히 좋은겁니다. ㅎ
글 올린 시간부터 3분 사이에 보팅한 경우 나의 큐레이터 보상은 모두 글 쓴 작가에게로 가게 되고, 3분 이내에 가장 먼저 보팅하면 가장 많은 큐레이션 보상액이지만 그 보상액 또한 모두 저자 A에게 귀속되어 완전한 보시가 가능해집니다
보시 만세~ 만세~ 만만세~~
urobotics님 만세~ 만세~ 만만세~~ ^_^

저는 이런 것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ㅋㅋㅋ 정말 알면 알수록 신기한 세계입니다 흐

정말 스팀잇은 알면 알수록 신기한 세계가 맞는 것 같아요! 공부할 것도 많고~~ ^_^

다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저같은 새내기 뉴비는 너무나도 헷갈리던 부분이였습니다
추후에도 뉴비들을 위해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_^

아 그렇군요 전 그것도 여태모르고 그냥 좋으면 좋아요~^^ 누르고 다녔어요
그래도 앞으로도 그냥 좋으면 그냥 좋은걸로 ~

저도 마찬가지예요!
저도 yomo님처럼 "앞으로도 그냥 좋으면 그냥 좋은걸로" ~~
그런거 계산하고 할려면 저같이 단순한 머리는 너무 복잡해서! ㅎㅎ
그래도 알고는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이 늦었네요!
좋은 꿈 꾸세요! ^_^

오늘밤도 좋은꿈꾸셔요~

yomo님 덕분에 잘 자고 좋은 꿈도 꾸고 오늘 하루도 즐겁게~~ 고맙습니다. ^_^

아직도 이 룰이 적용되는건가요? 시간이 조금 변경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헉! 제가 여러 경로를 통해 혹시나 해서 나름 열심히 알아보고 올렸는데!
혹시 바뀌거나 변경된 부분이 있다면, 알고 계신 분은 꼭 댓글로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꼭요~~ 꼭~~

예 저도 얼핏 이부분 소프트포크를 한다고 들은것같아서요.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소프트포크?
스팀잇이 하드포크 했었다는 말은 얼핏 들어 알고 있엇지만 소프트포크는!
아..너무 어려워..ㅜ

감사합니다. 아직 저도 시작단계라 어리둥절 합니다.
글도 하나올라고 하나배우고 하나올리고 하나배우고,
걸음마단게에 있어요... 좋은 글감사합니다.

저도 시작 단계라 아직 많이 어리둥절해요!
우리 앞으로 차근차근..
천천히..
한 발짝씩..
step by step..
OK? ^_^

감사합니다. 혹시 많이 귀찮게 이것저것 물어봐도 될까요?

귀찮다니요?
궁금한거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선 최선을 다해 알려드릴께요!
근데 저도 이제 갓 입사한 새내기 뉴비라, 아직 지식 수준이! 긁적긁적! ^_^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416.78
ETH 3082.93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