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 "그러려고"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C479421A-91B5-401E-96EC-227C7FCDDF28.jpeg

‘그러려고’


오늘도 나를 꾸며 봅니다
박스에 넣어
예쁜 포장지로 감싸
리본을 매달아 주면 돼요

"멋지지 않나요?"
"예쁘지 않나요?"
"적어도, 괜찮지 않나요?"

내가 이해가 되지 않는 거짓말을
내가 합니다
이러면 내가 나아지나
이러면 내가 멋있어 보이나
라는 고민을 하기도 전에
이미 입 밖으로 나와
나를 포장으로 덮어버립니다

제발 이 글을 쓰는 동안 만큼은
제발 누군가에게 말을 건네고 있는게 아닌 이 순간은
제발 혼자 펜을 잡고 종이에 글을 쓰는 지금만큼은
제발
제발
제발 조금이라도 솔직하길

이 리본을 좀 풀어봤어
라고 하면 나를 멍청하게 보지 않을까
포장지를 벗겨봤는데
라고 하면 나를 하찮게 보지 않을까
이 박스를 찢어버리면
안에는 뭐가 있을까
라는 생각과 동시에 생각을 멈춥니다

또 나는 멋진 글처럼 보이려고
좀 더 나은 나처럼 보이려고
또 글로도 '나를 꾸미는 나'를
'그러려고 하는 나'를 봅니다
나는 그런 사람입니다

그래도 이 글을 쓰면서 아주 조금 나아진,
아니 나아지려는, 아주 조금은 솔직하려는,
저는 항상 '그러려고'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내일은 조금 더 '그러려고'합니다


作 - 차노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chan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연재대회참여자님이시죠? 창작글 시리즈라니 엄청 기대되네요. 저도 참여자입니다. 간단한 영어표현 쓰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미천한 글이지만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팔로우할게요
영어 공부 해야지 야호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852.07
ETH 3757.1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