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대하여....

in #kr-newbie6 years ago

사람은 왜 태어난걸까
나는 사랑받기 위해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나는 받는 입장에서
누구라도 사랑받을 자격이있고 사랑받을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반대로 주는 입장에서도
우리는 그 누구라도 사랑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이 룰은 신께서 정하신것이라 믿는것이 나의 신학이다.

KakaoTalk_20180126_084704855.jpg

그러나 때론 나를 진정으로 사랑해주고 아껴주는 사람이
하나도 없는거같아 곤고하고
또 내 안에 사랑이 고갈되어 메마른 마음으로
나눠줄 사랑이 바닥나 있음을 느낄때도 있다.
순환이 잘되는바람직한 사랑의 흐름은
내가 사랑을 많이 받으면 내안의사랑의 풍요로움이 차고 넘쳐서
저절로 상대방에게 흘러가는 거다.
이것은 참 좋은경우인데
그런 균형잡히고 아름다운 상황만 되면 좋으련만
많은경우 주위 사람들이 사랑을 주기는 커녕
나의 에너지만 빨아가는 그런 상황이 지속될때도 많다.
그래서 지치고 우울하며
삶이 싫어지기까지 하는 상황에 이를때도 종종있다.
그럴때는 안타깝게도 뭔가 삶의 질서가 깨지고
안정감이 없이 불안하고
같은일을 해도 힘겨울때가 많다'

그래서 우리는 내가 사랑받고 있다고 스스로 느낄 필요가있다.
주위에서 나에게 주지못하는 사랑을 나를 지키기위해 셀프로 충전해야한다.
그리고 너무 과하게 선을 넘지않는 선에서
주위사람들의 사랑을 받기위해 어느정도의 노력도 필요하다.
그러나 사랑받기 위해 다른이에게 잘하는 것이 과하게 되면
자기를 지킬수 없는 더 큰 또다른 문제가된다.

사랑받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내가 사랑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얼마전까지도 나는 소위 뒤통수 맞았다고 할수있는 일들을 계속 겪었다.
나는 배신당했다고 생각 했다
그렇게 알았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나는 한번도 배신당한 적이 없이 없었다.
나는 사랑 받았다.
내가 다른사람에게
등을 돌린것도 배신만은 아니었다.
배신당한 그 포인트만 보지말고 함게했던 전체를 보면
사랑이 서로 흘러가고 흘러왔던 흔적을 찾을수있다
심지어 사랑이없으면 절대 있을수 없는 에피소드도 있다.
그것을 깨달으니 내가 회복됨을 느낄수있었다.

나에겐 나를 목숨보다 사랑해주는 바보같은 분이 계시다.
비록 그분이 내 눈에 보이지않지만 그사랑을 느낄수있다.
나도 연약한지라 눈에 보이는 대상에게서 사랑을 갈구하지만
결국엔 눈에 안보이는 그분의 사랑으로 필업해서 지금까지 살아왔다.
그사랑은 절망으로 바닥을 치는 순간마다 나를 소생케했다.
인간이 주는 사랑은 완전할수 없다.
그분의 신실하신 사랑으로 나를 채우면
남을 사랑할수있는 용기를 얻게된다.

그사랑이 감사하다.

Sort:  

참 복잡한 문제이지요?
이 화두는 저에게 한가지를 주더군요.
"내가 나를 사랑하자!"
"나를 어찌하면 즐겁게 해줄 수 있을까?"
"나 아니면 누가 나를 나만큼 사랑할까?"
타인에게 나를 사랑해 달라는것은 힘들더군요.
감사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

정말 좋은 의견입니다.
맞아요. 나를 내가 사랑하는거 그게 시작인거같네요.
멋져요.

감사합니다.

i enjoy your post! thanks

thank you, your post

사랑받기 가장 쉬운 방법
뭔가 알면서도 어려운거 같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잘읽고 갑니다 ^^

안녕하세요~~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내가 지금 너무 사랑받고 행복하다고 느끼는 한 순간이 있는 반면... 어느 순간은 너무 힘들고 고독할때가 있는것 같아요~~ 잠깐 이 글을 보고 생각을 천천히 돌려보니 주면에 나를 사랑해 주는 사람이 참 많아지는 것 같아 기분 좋아졌어요^^

사랑을 흘려보냄에 있어 한번 더 생각해보게 되는 글이네요. 받은 만큼 흘려보내야 되는 것이 사랑인 것 같습니다. 사랑을 전하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계속 풍만한 사랑 전해주세요!

내가 사랑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오늘 하고 있던 생각인데 여기서 이 글을 보네요.
사랑받아 행복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229.52
ETH 2946.17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