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qna 서포터즈 큐레이팅] 뉴비 분들의 고민 거리를 해결해 드립니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제가 과분하게도 kr-qna 서포터즈의 모임지기를 맡아 큐레이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


처음 들어 보신 분들을 위한 간단 설명! kr-qna가 뭐죠?

뉴비 분들이 스티밋에 대해 어려워 하시는 부분이 생길 때 kr-qna태그를 써서 질문글을 올리시면, kr-qna 서포터분들이 바람같이 달려가 답글을 달아드립니다! 😎 꼭 스티밋 관련 질문이 아니더라도 괜찮아요! 서포터즈는 스티미언 분들의 질문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




스티밋 활동을 오래 하신 분들은 이미 당연한 것처럼 받아들이는 일도, 처음 들어오는 뉴비 분들에게는 생소하고 어렵기만 하답니다. 😭

그래서 kr-qna 서포터즈는 뉴비 분들이 더 간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

큐레이팅은 일주일 간의 활동들 중, 게시글 몇 개를 선정하여 소개 드립니다 :)



스팀 kr이 뭐에요?

q3.jpg
q4.jpg
q5.jpg


스티밋 정지를 먹었어요!

q6.jpg
q7.jpg


kr-qna가 뭐에요?

q8.jpg
q9.jpg
q10.jpg
q11.jpg


이것저것 잡담!

q12.jpg
q13.jpg


태그 무엇을 써야 할까요?

q14.jpg
q15.jpg


증인 시스템이 궁금해요!

q16.jpg
q17.jpg
q18.jpg
q19.jpg
q20.jpg



현재 서포터 활동해주시는 분들 : @capzzang, @momoggo, @yeoreum, @goodhello, @wasabi90, @eternittyyy, @akuku, @cookingwoman, @pinkpig, @browniebear, @greenswell, @moont0, @hsuhouse0907, @feelsogood




이 글에서 발생하는 저자 보상액은 추후 Q&A서포터즈 지원에 쓰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

krqna 서포터즈 움짤.gif

움짤은 @momoggo님이 제작해 주셨습니다. 아울러 kr-qna태그를 제안해주신 @capzzang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Sort:  

뉴비분들 보실수있도록 리스팀 합니다^^

^^ 함께 해요 kr-qna

^^ 함께해요

@eternittyyy님 안녕하세요. 깜지 입니다. @yeoreum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kr-qna 태그를 아직 한번도 사용해 보지 못한 뉴비입니다 ^^ QNA 서포터즈 모임지기가 되심을 축하드리고,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갑자기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 질문을 올리기 전에 다른 분들이 올리신 QNA를 검색하려면 어떻게 찾으면 되나요? 분명 저한테는 도움이 될 질문과 답변이 많을거 같은데, 아직 스팀잇의 검색 기능에 무지해서요 ㅠㅠ
혹시 몰라서 https://steemit.com/kr-qna 이렇게도 찾아보고 (그런페이지는 없다고 나오네요ㅠㅠ) kr 사이트도 들어가보고 검색창에도 써 보았는데 도통 검색을 못하겠어서요;;
제가 생각해도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지만 써포터 활동 시작하신 기념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qna 서포터 여름(@yeoreum)입니다.

중간부분을 빼먹으셨네요!
https://steemit.com/created/kr-qna 이렇게 중간에 해당 단어가 들어가야합니다.
trending 대세글 / created 최신글 / hot 인기글 / promoted 홍보글
그런데 이렇게 찾으면 최대 7일전 글까지만 노출이 됩니다. 불----편
(스팀잇 검색기능이 부실해서 어떤방법을 써도 불편하긴합니다...)
질문중에 유용한 글은 따로 모아서 링크를 걸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https://www.asksteem.com
여기를 이용하는것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듯합니다.

아 그렇군요! 제가 빼먹은;;
자세하게 알려주셔 감사합니다!! 글고 원체 검색기능 자체가 좀 부실한거였군요;;
저는 뭘 당췌 못찾는 저만 자책을 하고 있었어요. 그런걸 보면 다들 엄청난 능력자 신거 같아요! ㅎㅎ
앞으로 궁금한거는 혼자 끙끙대지 않고 여쭤볼게요. 잘 부탁드립니다!! :)

와우.. 저 같이 최근 스팀잇 가입자에게 유용한 태그네요! 감사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Qna 활동 큐레이션 하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

캡짱님이 더 수고 많으시죠 ㅎㅎ

다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귀찬은데도 서포터즈로 활동해주시는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이용해 주세요!

와 이런 태그가 있는지 몰랐어요!!앞으로 스팀잇의 궁금증이 생길때 적극 활용해 보겠습니다~~ 잘 부 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언제든 사용해 주세요 ㅋㅋ

kr-qna 서포터즈 파이팅입니다

파이팅 해야죠 ㅎㅎ

고생하십니다 @홍보해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453.27
ETH 2928.75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