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고민하는 뉴비...!

in #kr-newbie6 years ago

little bear.jpg

어떤 글을 써야 할까?

엄청난 퀄리티의 글을 쓸 능력도, 욕심도 없지만...
적어도 꾸준히 쓸 수 있고, 꾸준히 쓰고 싶어지는 주제를 찾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아요.
어쨌든 첫 번째 글에 보여주신 열렬한 환대 덕분에 엄청난 동기부여도 됐구요. :- )

게시판이 아닌 블로그

아직 자세한 것은 모르지만 첫 인상은 게시판 같은 느낌이었다가,
프사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 블로그라고 나오는 것을 보니,
블로그가 맞는 것 같아요.

어떤 콘셉트로?!

소소한 일기장도 좋지만 OOO 할 때 한번 쯤 들러보고 싶은 블로그로 키워보고 싶어졌어요.
그래야 뭔가 내 것! 이라는 느낌도 들고 막 쓰는 것보다 쉽지는 않겠지만..
저는 일정한 규칙이 있는게 더 재미있어요!

포스트 유통기한?

일주일이 지나면 박제가 될 뿐 아니라 보팅에 대한 수익 분배가 없으니 일주일 안에 읽힐만한,
또는 하루 이틀 안에 읽힐만한 글을 써야 하는 압박감도 생길 뻔했어요.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한참 후에 읽더라도 읽을만하거나 진정성이 묻어나는 글이라면,
그 글들이 저의 브랜드가 될 테니깐요.

오늘 참고한 감사한 글들

스팀잇 글쓰기 소재를 찾는법, 어떤 글을 써야할지 모르겠다면 @gamwoosonge
https://steemit.com/kr/@gamwoosonge/5512x4
가벼운 글도 좋다는 말씀에 부담감을 덜 수 있었어요.
 
좋은 글을 쓸 주제가 생각나지않는다면, 내 스팀잇에 생기를 불어넣어보자 @woongsfather
https://steemit.com/kr/@woongsfather/7mw7u
사나의 생기있는 사진에 바로 힐링되어 버렸습니다...ㅋㅋ
 
무슨 글을 써야할까 ? 이런 글도 공감이 될까.. ? @louispark
https://steemit.com/kr/@louispark/3qwuor
일상 중에도 스팀잇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셨다니! 자극 팍팍!
 
 
이렇게 제가 유익하게 본 글만 하더라도 꼭 최신글이지는 않거든요.
저도 이 분들처럼 자꾸 찾아가게 되는 글을 써보고 싶습니다!

물론 아직은 이 글 저 글 기웃거리면서 배우고 적응하는 단계이니
급하게 서두르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블로그 손 떼고 유튜브 하면서 영상만 다루다가 이렇게 포스팅에 조금씩 집중하려니
어색하면서도 굉장히 즐겁네요.
 
 
smile.png

굿나잇입니다!!

Sort:  

가벼운 글도 좋지만 우선 꾸준히 쓰는 글의 소재를 찾는게 힘들죠
화이팅해봐요 :)

@johnyi 맞아요 맞아요! 제가 신나서 꾸준히 쓸 수 있는 소재를 찾는 것이 고민의 이유랍니다 :- ) 파이팅!!

뭐가 터질지 모르니 고민은 조금만 하고 뭐라도 일단 쓰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건 꾸준함이고요.

@brickmaster 주요 유저들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 또는 저의 취향을 소개하는 것 이렇게 2가지 방향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 ) 조언 감사해요!!

본인이 가장 잘하는게 무엇인지 관심사가 무엇인지부터 찾아보시면 소재는 금방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hyominute 제가 좋아하는 것을 쓰는 것이 최우선일텐데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취향과 완전 엇나갈까봐 고민이 되는 것이었어요 ㅎㅎ 그래도 결국 좋아하는 것을 구성원들이 읽기 좋게 쓰는 방향으로 결론이 날 듯 합니다! 감사해요 :- )

맞습니다! ㅎㅎ 좋은 결론을 찾으셨네요^^

Congratulations @hellogomc!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your First Vote
You got a First Reply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화이팅입니다 좋은 글 소재 찾으시길 바랄게요~

여기서 뵈니 반갑네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새싹을 위한 큐레이터 모모꼬입니다 뉴비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 & 지원을 하고 있으니 시간 나시면 한번 놀러오세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