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깻잎 페스토 만들기

in #kr-newbie6 years ago

안녕하세요 @irinkim 입니다 :)
오늘은 냉장고에서 잠자고 있는 깻잎으로 페스토를 만들어보려해요.

IMG_0032.JPG

쟁여두면 든든한 깻잎 페스토!
기본 레시피와는 다르게 파마산 치즈는 넣지 않은 노 유제품 레시피랍니다.

[재료]
깻잎 15장, 마늘 두쪽, 올리브유 75ml, 볶은 호두 1cup, 소금 및 후추 약간, 레몬즙 2t

IMG_0036.JPG

개인 취향에 따라 깻잎, 호두, 레몬즙과 마늘 양을 가감하셔도 됩니다.
정확한 계량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호두, 마늘을 좋아해서 조금씩 더 넣었어요..ㅎㅎ
정통 방식은 막자사발에 넣어 재료들을 빻아서 만드는 거지만 우린 바쁜 현대인이니깐요, 블렌더로 휘리릭 갈아줍니다.
이때 올리브유는 한꺼번에 넣지 말고 농도를 봐가면서 조금씩 넣고 돌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완성된 깻잎 페스토는 열탕한 유리병에 넣어 냉장 보관해두면 일주일 정도는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IMG_0039.JPG

향긋한 깻잎 페스토로 간편한 브런치 완성! 파스타나 샐러드, 스테이크에도 곁들여 먹어도 됩니다.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역시 짱짱맨 감사합니다ㅎㅎㅎㅎ

흐으으으 너무 맛잇어 보이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ㅎㅎㅎ 맛있는 화요일 보내세용!!

오왕 맛이 정말 궁금해요!! 아보카도와 조합이 좋은가봐요? 다음에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ㅎㅎㅎ

아보카도와 맛궁합이 찰떡이에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128.28
ETH 2950.17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