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스타벅스 카페모카 3잔을 나누려고 합니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imkim 입니다.

좋은 글을 쓰려고 노력하다보니 새로운 글이 잘 안써져서 스팀잇에 글을 쓴지 벌써 일주일이 지났네요 !

제가 쓰고 있는 글 외에 제가 오늘 갑작스럽게 글을 올리는 이유는
뉴비인 제가 스타벅스 카페모카 3잔을 스팀잇 커뮤니티 분들과 나누고 싶어서 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암호화폐, 블록체인, 탈중앙화의 개념을 공부하면서 재미있었고
부가적으로 코인시장에서 약간의 수익이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지하철을 타고 삼성역에 오는 동안 업비트를 보면서 낙담해하는 얼굴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심지어, 출근길의 그 좁디좁은 지하철 칸 안에서 다급한 목소리로 어떤 코인이 폭락해서
얼마에서 얼마가 되어서 살아갈 힘이 없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매우 가슴이 아팠습니다.

또, 코인 관련 카톡방에서는 인생이 망했다느니, 코인시장에 들어온 것 자체가 후회된다느니
여러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회자되고 있는 걸 보니 저도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음...그냥 마음이 아픕니다.
그러고 문득 생각해보니 지난해 12월 정도 코인시장에 불이 붙었을 때 들어오신 신규 투자자분들은
더더욱 상심이 크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사실, 저 또한 수익을 익절하지 않고 내버려둔 것은 원금 혹은 그 이하가 되어 현재 굉장히 마음이 아프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태까지 비트코인이 2013년부터 보여준 횡보와 그래프를 보아도 지레 짐작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제 작은 정성이 가슴 아파서 삶의 기력이 없는 분들에게 전해져 그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을 추스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스팀잇에 있는 많은 고래분들이 작은 정성을 베풀어서 다시 한 번 가슴 따듯한 스팀잇 커뮤니티를 모두가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KakaoTalk_Photo_2018-02-06-12-52-28_5.jpeg

참고로, 기프티콘은 2018년 4월 12일이 유효기간입니다.

위로 받으실 3분을 선정하는 방법은 댓글의 보팅수가 2018년 2월 6일 오후 7시 기준으로 가장 많은 분에게 드리겠습니다.

오늘 우리 다 같이 영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주인공이 되어 봅시다 !!!

보팅&댓글&리스팀은 사랑입니다 !

Sort:  

이벤트 참여는 아니지만. 오늘 또 엄청난 하락세로 낙심하신 분들이 많은거같아요. 저는 엄청 잃은건 아니라서 그냥 놔두려는데, 많이 잃으신 분들은...ㅠㅠ.... 더잃지 않게 바꾸시라규 하시고싶어오

그러게요 @piggypet 님 ! ㅠㅠ 어서 시장이 회복되길 바래 봅시다 !!
자기소개 들어가봤는데 여행, 기술, 폴댄스에 관심이 많으신 약대생이시군요 ! 앞으로 좋은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 ^.^

반가워요~ 저는 어제 가입한 뉴비인데... 오늘 코인들이 온통 파랗네요. 미국/국내 증시도 파랗고....날도 추운데 마음까진 춥지 않았으면 하네요. ^^
보팅&팔로우하고가요~

뉴비 @darkhorse81 님 앞으로 스팀잇에서 좋은 정보 많이 알려주세요 :)

후... 오늘 정말 힘든 하루가 될 것 같네요;; 우리 모두 힘냅시다 !

그렇네요! 멘탈관리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 힘내요~ 같이 !!

코인 외에도 코인관련주와 주식 전체가 폭락중이라 정말 힘듭니다.ㅠㅠ 모두 같이 힘내요!!

미증시부터 시작해서 오늘 정말 다들 멘탈관리가 힘든 것 같아요 ! 서로 격려하면서 힘내보아요 !!!

지금 추운 겨울이라 그렇고 곧 따뜻한 봄날이 온다고 믿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goodhello 안녕하세요.
따듯한 봄날을 함께 같이 기다려요 ! 저도 로빈8 관심있게 보고 있는데 그에 대해서 글쓰셨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오늘 퇴근하자마자 발표준비를 하러 바로 스타벅스 왔어요! @jinkim님이 주신 카페모카와 함께 당충전해서 열심히 준비해볼게요 😆
CACDBE1A-D27B-4B98-8101-38BE7771BFD5.jpeg

언제까지 내려갈런지... 오늘은 날씨도 춥고 마음도 안정이 되지않는 하루인것같네요.ㅠㅠ 모두 힘냅시다~ 홧팅!!!

@spoong 안녕하세요 :) 아이디가 인상이 깊네요 ! 일상과 맛집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날씨 한파와 코인 한파를 녹여주세요 !!

조심스레 참여해봅니다.
제 주변에도 요즘 코인에 스트레스 받는 친구가 있어요. :(

@makomama 님 스트레스 받으시는 친구 잘 위로해주세요 ! 꼭이요 ! 잠시뒤 1업보트 사다리타서 발표할게요 !! ㅎㅎ

저는 공감이 안가서 사실 위로를 못하겠더라고요, 괜히 모르는 마음 헤아리는 척 한다고 할까봐요. :(

진짜요? 투자를 안하시나봐요! 어설픈 공감과 위로는 때론 위험하죠 ㅎㅎ

네. 전 투자형인간이 아니라서요. :)
원금 손실 가능성 있는 곳에는 투자하지.않고 잘하지 못하는 걸 알아서 쉽게 도전하기 두려워요.

훈훈한 이벤트 너무 보기가 좋아유😊
저도 뉴비를 위한 조건없는 나눔 이벤트 중인데 주사위 한번 던지고 가세유😊
https://steemit.com/kr/@jjaebird/2fa1e6-kr-event
받은게 많아서 저도 좀 나누고자 뉴비를 위한 조건없는 이벤트 기획해 봤어요😊
밴드윗 감옥에 계신 뉴비분들
스팀달러 타가시고 스파업하세요😶

밴드윗 감옥이 뭔가요?
조건없는 나눔 이벤트 한 번 구경가겠습니다 !
이런 나눔 이벤트가 더 많아지면 뉴비스티미언들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 !! ㅎㅎ

안녕하세요! 야근하느라 발표가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퇴근하는데 무지 춥네요!! ㅠㅠ
2번의 업보트가 있는 @piggypet 님과 @darkhorse81 님께 카페모카 전달할게요!! 그리고 나머지 1업보트 있으신 분들은 집에가서 사다리 태운 후에 다시 댓글 달겠습니다 :)

당첨자분들은 https://open.kakao.com/o/sb3tIZG
여기로 톡 하나 주세요 ^,^

따듯한 스팀잇 커뮤니티가 되기를 바라며
@jimkim 올림

image

마지막 당첨자는 @goodhello 님입니다.
오픈카톡으로 메세지 주세요! 보내드리겠습니다 :)

더욱 따듯한 스티밋커뮤니티가 되길 바라며 !!

저도 이제서야 봣네요! 감사합니다 😂💚

@piggypet 더 따듯한 스팀잇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같이 노력해요 !!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423.21
ETH 2897.82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