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좋아하시나요?

in #kr-newbie6 years ago

안녕하세요 manolover입니다.

원래 프리마블록에 대해서 써보려고 했는데 요즘에 뭔가 다시 ICO 붐이 일어나는 것 같아서 ICO 정보에 관해서 간~~단하게 정보 공유 차원으로 한 번 써보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겠지만 ICO에 대해서 주관적 지표를 보여주는 사이트들이 몇개 있습니다.
icorating.com
icobench.com
coinschedule.com
icostats.com 등등 많이 있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으로 icodrops.com 이라는 사이트가 인터페이스도 그렇고 보기가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icodrops.com 사이트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아드랍메인.jpg

처음 주소를 치고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아드랍메인표시.jpg
짧게 설명을 하면

  1. Active ICO : 현재 Funding을 진행하고 있는 ICO 목록
  2. Upcoming ICO : 아직 Funding을 받지는 않지만 Whitelist나 KYC를 등록받거나 준비 중인 ICO 목록
  3. Ended ICO : 기간이 다되거나 모금액이 다 차서 Funding이 끝난 ICO 목록
  4. whitelist : 해당 ICO가 Whitelist나 KYC 등록 기간인지 아닌지 보여주는 목록
  5. ICO stats : 해당 ICO가 ICO 당시 대비 현재 어느정도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보여주는 목록

입니다.ㅎㅎ 이제 하나하나 한 번 살펴보도록 하져

up.jpg

먼저 Upcoming ICO입니다. Active ICO와 Ended ICO도 동일한 인터페이스니 Upcoming ICO만 살펴보도록 해요
우선 제일 오른쪽에는 Project명(ICO 이름)이 있구요 그 옆쪽에는 Interest인데 이건 얘내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ICO에 대해 평가하는 거 같아요 Sponsored는 사이트에서 Sponsored 해주는 ICO이구요.

근데 이 Interest를 너무 믿지는 마세요. ICO 측에서 돈을 많이줘서 점수를 높게 줬을 수도 있구,
이 사이트 관계자와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어서 높게 줬을 수도 있구요
한 예로 최근에 이름이 기억은 안나는데.. icobench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ICO가 사기로 판명이 나기도 했죠
그래서 이 지표는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다시 사진으로 돌아가서 옆으로 가보면 Category(적용 분야? 정도), Goal(목표 모금액), Start Date(모금 시작일) 이 있구요, 그 옆에 그림들은 Whitelist, KYC, Bounty, Bonus, 불참국가 등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제 ICO중 하나를 클릭해서 들어가보져
ql1.jpg

이번에 저에게 KYC 합격의 기쁨을 준 Beetoken을 클릭해봤습니다.
우선 Beetoken은 동영상이 안뜨는데,, 좌측에는 관련 동영상을 볼 수 있구요, 오른쪽에는 관련 정보들과 해당 Website와 백서(Whitepaper)를 볼 수 있습니다.

비2.jpg

스크롤을 좀 내려보면 Our Rating이라는게 나오는데 Hype, Risk, ROI 세가지를 통합해서 Interest 정도를 나타내주네요. 그 아래에는 토큰세일에 관한 좀 더 정확한 정보들이 나와있어요. 개인당 최소/최대 캡, 토큰 타입, 모금받는 코인종류 등이 보이네요

비3.jpg

좀 더 내려보면 관련 링크, 그리고 관련 그림들이 나와있는데 해당 ICO Website에 들어가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이제 맨 윗사진에 있었던 whitelist란을 눌러볼게요
화리.png

여기는 ICO 목록이 나와있고 해당 ICO들이 Whitelist, KYC 를 받는지에 대한 여부가 나와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흥미가 있는 ICO던 흥미가 없는 ICO던 왠만하면 Whitelist와 KYC는 등록해놔요. 나중에 마감했는데 갑자기 투자하고 싶어질때가 있거든요.. 근데 넘쳐나는 ICO들 웹사이트를 일일히 들어가서 Whitelist, KYC 일정을 챙기기 힘들었는데 이걸 알고나서 유용하게 쓰고있어요.ㅎㅎ

stat.jpg

마지막으로 ICO stats을 눌러볼게요
여기는 현재 상장된 ICO가 ICO 당시보다 USD, BTC, ETH 대비 몇배가 뛰었나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지금 USD 대비로 줄을 세워봤는데 ICOdrops.com에 나와있는 ICO중에서는 ICON이 현재까지 최고 수익이네요..
여기 상위 Rank된 ICO 5개만 들어갔으면 퇴사를 할 수 있었으려나요?ㅋㅋㅋ
현재 들어가있는 ICO들이 여기 상위에 Rank되길 간절히 빕니다...

내용도 없는데 되게 길게 쓴 것 같네요 ICOdrops.com에 대해 알아봤는데 모르셨던 분들은 한 번 들어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ICO가 요즘 붐인데 이런 사이트 정보도 좋지만 결국 마지막 판단은 본인이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
오늘 헬요일인데 다들 고생 많으셨고 화,수,목만 버팁시다 여러분...화이팅!

Sort:  

오늘도 즐거운 스티밋 ^^해요

친히 방문해주셨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우와 정말 유용한 사이트들이네요!! 전 EOS ICO 만 참여했는데, 링크해주신 사이트들 앞으로 잘 참고할겠습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5주)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3096.57
ETH 2954.05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