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뮤지션 Talk] 아날로그 감성으로 지친 하루에 잔잔한 위로를 전해주는, 브로콜리 너마저 1탄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인디뮤지션 일곱번째 주인공은 #브로콜리너마저 입니다!🙂
이름부터 신기한 뮤지션이죠??
저도 처음에 들었을때는 '브로콜리'라고 알거나!
'브로콜리 너마저'가 노래 제목인 줄 알았어요!!ㅎㅎ

그렇다면 '브로콜리너마저' 이름에는 무슨뜻이 있을까요??
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의미를 부여하면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의미가 없는 밴드 이름을 지어보았데요!!
신기하죠!! '의미가 없는 밴드이름이라니?'

밴드 이름을 정할 때 쓸데 없는 단어들을 막 적었데요!ㅋㅋ
밴드명 후보로 '엄마 쟤 흙 먹어', '구파발 물미역' 등이 있었다고 합니다!
참 웃기죠??ㅎㅎㅎ 그나마 다행이네요!! 🙂
이러한 이름이 아닌 '브로콜리 너마저'가 팀명이 되어서!! ㅎㅎㅎ

'브로콜리 너마저'의 멤버는 총 4명 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보시는 것처럼 혼성밴드 그룹입니다!!
보컬과 베이스에 덕원 / 키보드에 잔디/ 보컬과 드럼에 류지/ 기타에 향기가 있습니당🙂

브로콜리 너마저의 앨범 커버에는 위 사진들이 많습니당!
타이포그래퍼로 쓰니 괜히 멋져보이고!! 있어보이지 않나요?? ㅎㅎㅎ
지금 생각해보니 '브로콜리 너마저' 이름이 잘 지어진것 같네요!!🙂



브로콜리 첫번째 키워드! #인디계대표밴드
저는 '브로콜리너마저'의 음악을 올해 접하게 되었지만,
친구한테 물어보니! 인디계의 시초라고 불릴수도 있을만큼 유명한 밴드라네요!!ㅎㅎ

브로콜리 너마저는 2006년 수공업 음반 <꾸꾸꾸> 를 내면서 데뷔했지만
대학가요제 예선을 비롯한 온갖 오디션에서 탈락하는 등 별달리 주목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바로 다음 해 <앵콜요청금지>가 입소문을 통해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젊은이들의 감수성을 대표하는 밴드로 자리잡게 되었어요!
지금은 인디계의 자랑스러운 밴드로 굳건히 자리를 지켜 음악을 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브로콜리 너마저의 음악이 기대가 됩니다!!ㅎㅎㅎ




두번째 키워드 #한국대중음악상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로콜리 너마저'는 !
한국 대중음악상 최다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고합니당!!🙂
여기서 '노미네이트'는 후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은 부문에 후보에 올랐다니!
신기하네요~~ 괜히 자랑스럽기도 하네요!!(팬이 된것처럼)

현재 한국대중음악상 7회,8회를 거쳐 9개의 부문에 후보가 되었고!
2개의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을 받은 경력이 있네요!! ㅎㅎ
브로콜리너마저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사실이 실감이 납니다!^^




세번째 키워드는 #복고적인감성

'브로콜리 너마저' 만의 특징!!
복고적인 사운드와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들로 마니아층을 이끌고 있다고도 할수있죠!!ㅎㅎ
그 외에도 감성적인 가사, 따뜻하고 여린 멜로디가 특징이라고 할수 있어요!^^
특징들이 모두 어우러져서 '브로콜리 너마저'의 수많은 히트곡이 탄생할 수 있던 이유입니다!!🙂




마지막 키워드! #제주첫단독콘서트
제가 살고 있는 제주에! 브로콜리너마저가 공연온다고 합니다!!🙂
그것도 제주에서 첫 공연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신기하게도 제가 콘서트 티켓을 얻게 되어서공연을 보러갑니다!!
브로콜리 너마저의 음악을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오다니!! 너무 좋아요 ♥
공연을 갔다온 후기는 다음 게시물에 올려놓을께요!!ㅎㅎ

이제는 '브로콜리 너마저' 음악시간입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브로콜리 너마저'의 감성을 느껴보실께요!!ㅎㅎ




#유자차


"우리 좋았던 날들의 기억을 설탕에 켜켜이 묻어
언젠가 문득 너무 힘들 때면 꺼내어 볼 수 있게
그때는 좋았었잖아, 지금은 뭐가 또 달라졌지

이 차를 다 마시고 봄날으로 가자"


'유자차'는 유자차를 머그잔에 담아 마시는 모습과
유자청을 만드는 과정을 사용해 만들어진 곡이에요!
힘들어서 기운이 없을때 유자차 한잔 마시며 브로콜리 너마저의 '유자차'를 들으면서
좋았던 날들을 회상하면서 웃어보아요!! 😊
노래를 듣고 나면 마음이 녹아내릴꺼에요!!ㅎㅎ


#앵콜요청금지

"아무리 사랑한다 말했어도
다시 돌아올 수 없는
그 때 그 맘이 부른다고 다시 오나요"


'앵콜금지요청' 이라는 노래 제목을 봤을때 제목 그대로 인식을 했어요!ㅎㅎ
가수들이 노래가 끝나면 팬들이 "앵콜! 앵콜!"을 외치는것을 금지한다고 생각했답니다.😊

'안돼요 끝나버린 노래를 다시 부를 순 없어요.'라는 가사 부분부터 쭉 살펴보면
끝나버린 노래처럼! 우리 사랑도 다시 돌아올수 없다는 가사가 쓰여있어요!
이 가사가 공감이 가네요!! 이미 지나버린 일은 다시 돌아올 수 없는 것처럼 사랑도 그렇답니다!



#사랑한다는말로도위로가되지않는

"사랑한다는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는
깊은 어둠에 빠져 있어
사랑한다는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는"


<사랑한다는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는> 의 가사는
사랑한다는 말로는 위로가 되지 않는 날이 있음을 얘기하는 데요!
그래도 사랑하기에 묵묵히 지켜보고 침묵속에서 위로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랑을 원하기에, 다시 사랑이 찾아 올 꺼에요!
'사랑한다는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는 ' 그 마음으로 사랑을 기다려봐요!


#울지마

"울지 마

왜 잘못하지도 않은 일들에 가슴 아파하는지
그 눈물을 참아내는 건 너의 몫이 아닌데
왜 네가 하지도 않은 일들에 사과해야 하는지"


'잘못하지 않은 일에, 하지도 않은 일에 왜 네가 가슴아파야 되는거야?'
라고 속삭이며 얘기해주네요!
'울지마'라는 곡은 '바로 너(우리)가 다른사람에게 상처받은거에 왜 속상해 하고 있니ㅠㅠ
정작 그 사람은 아무렇지 않아 하는데 속상하다...울지마! ' 의미를 갖고 있는것 같아요!!

속상해하지마요! 우리는 다 소중한 사람이에요!


#잊어야할일은잊어요

"잊어야 할 일은 잊어요
아직까지 잠들지 못했나요
잊어야 할 일은 잊어요
아직 나는 잘 모르겠어요"


잊어야 할 일을 잊어버리는게 좋은거같아요!
나를 가슴아프게 하는 일들은 잊어버리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제일 잊어지지 않는게 사랑의 아픔과 대인관계로인한 상처 등이 아닐까 합니다!😊
이 노래들으면서 잠시 잊어보는 것도 좋을꺼같아요!ㅠㅠㅠ



#잊어버리고싶어요

"잊어버리고 싶어요
그 좋았었던 날들이
왜 지금 나를 자꾸만
무너지게 하나요"


'잊어버리고 싶어요'는 우리가 벗어나지 못하는 안 좋은 일들, 슬픈 이야기들을 극복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담은 곡입니다!😊

이노래는 앞서 소개해드린 '잊어야 할 일은 잊어요'를 들었을 모든 사람들이!
대답으로 나도 잊고 싶은데!!잊혀지지가 않아요!라고 외치는 것 같아요!

'잊어야 할 일은 잊어요'라고 했지만 그럼에도 잊혀지지 않는 것들이 남죠.
'잊어버리고 싶어요'는 한숨의 가사를 담고 있어요!
멤버들은 그럼에도 언젠가 모두 툭툭 털어버릴 날이
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곡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잠시 노래를 들으면서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우리같이 힘내보아여!!😊


#졸업

"이 미친 세상에 어디에 있더라도 행복해야 해
넌 행복해야 해 행복해야 해
이 미친 세상에 어디에 있더라도 잊지 않을게
잊지 않을게 널 잊지 않을게"


이 곡은 2018년 1월 29일 JTBC 뉴스룸 엔딩곡으로 선정되었었데요!!ㅎㅎ
그리고 이 노래는 졸업 시즌만 되면 라디오에서 정말 많이 나와 들었지만 그럼에도 질리지 않다고 합니다!!

노래를 들었을 때 학창시절의 나의 모습들이 떠오르더라고요!!ㅠㅠㅠㅠ
다신 오진 학창시절이 많이 그립네요!!

위 가사를 봤을때! 친구에게 '졸업을 했어도 너를 잊지 않을께 ,
행복해야되'라는 말이 참 마음에 와닿네요!!ㅎㅎ
우리 모두 그리운 친구들에게 연락해 보는 게 어떨까요?😊



'브로콜리 너마저'의 노래를 듣고나니 기분이 어떠신가요??ㅎㅎ
많은 위로를 받았나요??ㅎㅎ
이외에도 더 많은 명곡들이 있으니 들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ㅎㅎ

아직 브로콜리너마저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음편! 브로콜리너마저 콘서트 편! 보러와주세요!! ㅎㅎ

Sort:  

Get your post resteemed to 72,000 followers. Go here https://steemit.com/@a-a-a

인디음악을 사랑하시는 분에게 합당한 봇/댓/팔/리 4종세트 발사요~
4종세트.jpg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