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문 직촬! 지금 바로 달을 쳐다봅시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디자인&개발&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은 @mymy입니다!!

자기소개 이후 첫 포스팅을 급하게 작성하게 됐네요. 바로 오늘밖에 볼 수 없는 특별한 이벤트 때문인데요!

지금 바로 밖에 나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붉은 빛의 달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이 달은 붉은 피의 색깔과 같다고 하여 '블러드 문(Blood Moon)'이라고 부르는데요.

달이 붉게 보이는 원리를 간단히 말씀드리면, 지금 태양과 지구와 달이 일직선상에 있게되는 개기월식이 바로 지금이기 때문입니다.

(태양) - (지구) - (달)

위의 정렬된 순서를 보시면 태양빛이 지구의 대기(공기)를 거쳐 달에 도달하게 되겠죠?

여기서 푸른 빛은 지구의 대기에 산란이 되어서 사라지고(하늘이 푸르게 보이는 이유가 푸른 빛이 산란되기 때문이죠)

파장이 긴 붉은 빛만이 달에 도달하여 달이 붉게 보이는 것이랍니다.

그럼 제가 아파트 옥상에서 직접 촬영한 블러드문 사진 감상하실게요.

IMG_039201.jpg
(반짝반짝 빛나는 별도 함께 찍혔네요^^ 오늘 미세먼지가 없는게 정말 다행입니다.)

IMG_039801.jpg

카메라: CANNON EOS 70D / EFS 18-135mm

어제 가입한 파릇파릇 뉴비입니다. 팔로우와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달아주시면 맞팔 바로 갑니다 후후후

Sort:  

우와 무슨 백과사전에 나오는 사진같아요 너무 잘보고 갑니다! 팔로우도 눌렀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저두 팔로우 했습니다!! 열심히 글 쓰겠습니다 !!

Nice photo. Beautiful bloodmoon

Thank you!!! I am newbie in steemit. Nice to meet you.

오늘 블러드문 글이 많네요.
퇴근을 지하철로 해서 놓치고
말았다능 ㅋ
잘보고 갑니다

아직 보실 수 있답니다 얼른 고고!! 댓글 감사합니다!

와 어떻게 하면 저렇게 사진을 잘찍을 수 있나요 !!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여러장 찍어보고 고른 사진이랍니다ㅎㅎ 이런 사진은 저도 처음이네요!!

빨간달 신기해요~~ 직접 찍으신 거였군요 ~~ ~ 잘찍으셨어요 ~~^^

감사합니다!! 운이 좋아서 찍게 된 것 같습니다 ㅎㅎ

하 정말 신비로운 광경이였어요 !!!!

직접찍으신거라구요?
오.. 정말신기해요. 제가 사는 지역은 흐린날씨때문에 달이 보이지 않았어요.
@mymy님 제가 sevendaybnwchallenge 에 다음 주자로 지목했어요.
시간 되시면 제블로그 오셔서 확인해보세요~^^

지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여합니다^^

뉴비분 방문 왔습니다.
선팔하고 갑니다
소통하고 지내요~~^_^

네~ 감사합니다!! 소통은 나의 힘!!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905.09
ETH 2902.93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