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님 가라사대, 비트코인은 지불수단이 될 수 없다?

in #kr-newbie6 years ago

재미있는 사이트가 하나 있어서 소개합니다.

http://rsmpay.com/

RSMPAY 라는 사이트인데요, 암호화폐로 책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RSM"이 뭘까... 궁금했는데 "유(류)시민" 의 영어이름 철자를 딴 것이었군요.

얼마 전 유시민님이 JTBC 토론회에 나와서 "비트코인은 화폐가 아니다" "지불수단이 될 수 없다" 등의 발언으로 암호화폐를 매도(적어도 제가 봤을 땐 분명한 매도였습니다.)한 것을 두고 빡친(?) 분이 만든 것 같습니다.

메인페이지에 보면 "유시민 작가님의 주장을 반증하기 위해 제작된 쇼핑몰이다"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백미는 판매하는 도서인데요, 유시민 작가님의 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센스쟁이 ㅋㅋㅋ

책 판매 수익은 유시민 작가님이 지정한 곳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유시민 작가님이 이 사이트를 보면 어떻게 생각할지 몹시 궁금한 밤이네요.

마지막으로, RSMPAY 페이스북 페이지가 좋아하는 페이지 "유시민" ㅋㅋㅋㅋ
진짜 깨알 같네요.

Fin.

Sort:  

전지구적인 네트웍이 형성된 것을 "유시민" 혼자 힘으로 막을 수 있다면... 유시민을 지구대통령으로 뽑아도 될 겁니다ㅎㅎㅎ 팔로우잉 및 보팅합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토론을 보면서 느낀 것은...유시민님이 정말 암호화폐를 이해하지 못했거나, 비트코인 이외에 다양한(진보된) 암호화폐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본인의 목적(=정부 지원사격)을 관철하기 위해 일부러 철저한 프레임(현재시점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에 한정해서)을 짰다고 생각합니다. 잘 모르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유시민님의 주장이 얼마나 귀에 쏙쏙 박혔을지 생각하면 씁씁하네요...

하지만 @mircokim22 님 말씀처럼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가 시작되었는데, 이를 개인이 막을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날은 춥지만 이제 토요일이네요^^ 한주간 정말 수고하셨고 오늘 내일은 푹쉬세요~~!
전 너무 추워서....입과 손가락이 얼었네요

답글이 늦었습니다. 오늘은 눈까지 오고 매우 춥네요 ㅠ 건강 관리 잘하시고 또 방문해주세요^^

이런 ㅋㅋㅋㅋ 전 사실 유시민님 좋아하는데 이런 위트도 정말 좋네요 ㅎㅎㅎ

저도 유시민 작가 좋아라 합니다. 이번 토론 때 조금(?) 실망을 했을 뿐이지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656.62
ETH 2941.90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