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발에 맞는 신발을 깨닫는 나이

in #kr-newbie6 years ago

KakaoTalk_20180211_232850374.jpg
KakaoTalk_20180211_232850566.jpg


1990년 내가 여섯살때로 기억하고 있는 어느날
(이당시 내동생은 엄마뱃속에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는데
아마 이제 착상을 막 성공한 쪼렙이지 않았을까)

가족들과 신발을 사러 가양동 신도시장에 갔었는데,
나는 당시 유아동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테이스트가 굉장히 명확했던 것 같아.
나는 유치원 갈 때 쫄바지 입는게 그렇게 싫었어. 오로지 골덴바지였지.

두벌밖에 없는 골덴바지만 고집하다가 바지를 세탁이라도 한 날이면
그날은 등원거부를 했었고,
또 뒤지게 맞고 울고...뭐 이런 꼬맹이가 바지에만 집착 했겠냐고
모든 의상에 대해서 자기 고집을 부릴줄 알았던 패셔니스타였던거야!
뭐 암튼 시장 갔던날, 온가족이 즐겁게 샤-핑을 마치고 이제 내 신발만 사서 돌아오면 모두가 개운한 그런 날이었을텐데 내가 신발가게에서 울면서 떼를 썼었어.
랜드로바가 신고 싶다고.
당시 랜드로바 구두의 가장 작은 사이즈는 220, 그리고 내 발사이즈는 180

어른들이 봤을때 원더키디 아동화나 대충 챙겨주면 꿈뻑꿈뻑 하면서 부록으로 나오는 우주모빌에 정신 팔리기도 모자란 레벨에 랜드로바라니.

이십팔년전 일이지만 모친도 나도 엉덩이를 후려때린 (맞은) 기억이 아직도 있는걸 보니 진짜 어이없고 고집센 꼬맹이이기는 했던 것 같다. 그런데 아직도 내 기억에 그렇게 선명한게 엄마한테 궁둥짝을 그렇게 쳐맞으면서도 그 랜드로바가 그렇게 좋아보이고 너무 멋있는거야.

엉덩이 맞다가 땅에 내려놓으면 다시 우루루 신발가게로 달려가서 발에도 안맞는 랜드로바를 신고 어기적 걸어서 도망가다가 자빠지고 또 혼나고 그랬던 기억이 있어.
그날 결국 월드컵 원더키디 아동화를 반강제적으로 착용당한 후 집까지 울면서 돌아왔는데, 당시 원더키디를 좋아했으면서도 그 아동화는 죽도록 신기가 싫었어. 자석 벨크로라는 그 편리함이 내 자존심에는 큰 상처였거든 내가 아직 어른들처럼 끈있는 신발을 신지 못하는 미성숙한 개체라는 사실을 절감하는 과정이.

다행히도 체념이 빠른 꼬맹이었었는지 그냥 그때 내가 그걸 신을만큼 성장을 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성장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끈 달린 신발을 신는게 너무 당연스럽게 되고 그런거지 그게 당연한 이치이니깐.

그러니 당시에 왜 여섯살의 나는 랜드로바를 신을 수 없었는가에 대한 의문을 가질 필요는 없었어. 그냥 당연히 작았으니깐, 아직 그만큼 성장하지 못했던 거니깐.

그런데 충분히 다 컸다고 생각하는 서른네살 지금에 와서
내가 여섯살 때 왜 랜드로바를 신을 수 없었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문득 다시 깨닫게 된다.
내가 그걸 얼마나 좋아하고 원하는지랑은 별개의 문제로
내가 그걸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성숙한지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몸뚱이는 크고 나이먹고 경험은 쌓였는데
욕망의 수준은 아직도 내 욕구 이상을 넘어서 배려하지 못한다면 그냥 여섯살 아이 수준에서 더 성장하지 못한거지.

나 자신도 담지 못하는 깜냥에서 누군가를 담고 지켜주겠다고 하는 말이 그저 허세에 지나지 않을 뿐이었다는 사실이 이제야 나를 아프게 찔러.

그래서 이제는 나 자신을 좀 더 들어다보고,
성숙해지기 위해 노력하려고 해. 여섯살 때는 내 발사이즈도 모르고 징징댔지만,
그때보다는 스물여덟살이나 더 먹었으니깐.
아무리 간절하게 원한다해도
발에 안맞는 신발을 질질 끌면서 울기에는
너무 꼴사나운 나이가 되었으니깐.

Sort:  

저와는 반대셨군요 전 미취학시절 죽어도 아재삘 랜드로바 말고 미니카를 껴주던 아티스를 신고싶었는데.. 찍찍이 신고싶었는데 끈 달린 운동화를 자꾸 사주셔서 대충 묶다가 계단에서 수도없이 굴렀더랬죠..

사실 이젠 욕구보다 제가 가진것에서 최대한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법을 배우게 되는거 같습니다. 글쓴이님의 마음처럼 이제 갖지 못하는것에 대해 생떼를 쓸수 없으니까요 ㅎㅎ

잘 읽었습니다!

어릴때는 옷을 말끔하게 입고 싶은 욕구가 컸어요 (왜인지는 모릅니다...)
어린이용 수트에 보타이를 메고, 머리를 말끔하게 넘긴...
당연히도 무사히도 그 당시의 부모님께서는 저를 좀 이상한 애 취급을 했었구요.ㅎㅎㅎ
그런 부분에서는 당시에 희한하게 조숙했던 것 같습니다.

멋진 취향이었네요 티셔츠를 바지안에 넣지 않으면 나갈수 없었던 저와는 다른 센스 ㅎㅎㅎ
과거의 작성자님에게 엄지를..!!

파도타서 놀러왔어요~
에세이 잘 봤어요^^
보팅 및 팔로우 하고갑니다~
https://steemit.com/kr/@cchstory/10-i

댓글 및 보팅 감사드립니다. 저도 팔로우 하겠습니다.

저는 왜 그랬는지 좌우 신발을 꺼꾸로 신었드래요 ㅋㅋ
그리고 부끄럽지만 중학생때까지 275 면서 280 신발을 고집해서 신었었어요 ㅋㅋ

저도 275를 신는데, 한동안 농구화를 크게 신는게 유행해서 285를 신었던 기억이 있네요. 크면 클수록 간지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잠깐 있었어요.

즐거운 스티밋!
상디이미지.gif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29
BTC 69273.41
ETH 3681.83
USDT 1.00
SBD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