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육아를 들으며~

in #kr-newbie6 years ago

이젠 샤워도 혼자 척척하고 나온 아들의 머리카락을 말려주며~
잠자리에 들려니 "엄마,김새해, 김새해~"를 외칩니다!

자장가마냥 김새해의 책리뷰를 들으며 자는 우리는 오늘도 가장 최근 영상을 찾아 틀어봅니다!

오늘의 책리뷰는 최강의 육아!
나지막히 이야기해주는 그녀의 목소리는 참 언제 들어도 좋아요^^ 오늘은 가만히 듣고 있자니 뜨끔하는 내용이 있어 공유하려해요~

혹시 아이를 칭찬할때 어떻게들 하시나요??

은연중에 "와 받아쓰기 백점 맞았어?고생했네 대단해~"
"이 문제를 풀었어??머리 좋다"
이런식의 재능을 칭찬했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그런데 이 책에선 재능을 칭찬하지 말고, 노력을 칭찬하라고 하네요!
재능을 칭찬한 아이는 쉬운 문제만 하려한다던가 어려운 문제는 쉽게 포기한다고 하네요. 그러나 노력을 칭찬해주면 끝까지 해내려고하는 힘이 생긴다는거죠~ㅎㅎ

"칙하구나"라는 것 보다는 "니가 이걸 해주니 엄마가 너무 행복하구나!" 라고 전확하게 표현해주는게 훨씬 좋다고 하네요.

아이를 키워보니 위 상황에 공감이가요~
이제부터라도 재능보단 노력하는 것을 칭찬해 주어야겠어요!
칭찬도 잘 해야겠구나 싶네요!

태교하고 육아 준비한다며 함참 공부하던때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육아도서를 좀 멀리했네요~

엄마로서의 경험은 늘 처음이기 때문에 공부하면 미리 마음의 준비라도 할 수 있는데,,,그래서 더 육아에 여유가 생기는 것 같아요!

책대로 해봤는데 안된다고들 말씀하시는 분도 계신데, 근시안적으로 조급해 하지말고 멀리 보고 꾸준히 실천해 보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아이를 키우는것만큼 힘들지만 위대한 일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육아에 고민인 분들은 책리뷰 한번 들어 보시고, 공감되면 읽어보세요^^

미국과 일본에서 베스트셀러 였고 0-5세까지 육아 지침서라고 하네요 ㅎㅎ
많이 찾는 이유가 있겠죠^^

그럼 편안한밤 되세요❤️

Sort:  

칭찬하는 방법을 배웠네요
그냥 칭찬이면 좋은줄 알았는데..

'재능을 칭찬하지 말고 노력을 칭찬하라' 좋은 말이네요. 기억할께요~ ^^;

네~저도 뜨끔했어요!! 그동안 재능을 칭찬해서 그랬나 싶으네요 ㅎㅎ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바로 실천해보려구요^^

저도 한줄 마음에 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노력을 칭찬하라고 하네요!

곧 태어날 아기를위해 엄마랑 같이 읽어보는거 추천드려요^^

김새해님 오랜만에 보니 뭔가 반갑네요 ^^

ㅎㅎㅎ네^^참 매력적인 분이예요~

리스팀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D
정말 좋은 말이네요, 사회에서는 열심히 하는 것보다 잘하는 것을 칭찬하지만 재능보다 노력의 중요성을 알아주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네~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인성교육에 꼭 필요한 가르침 같아요^^

저도 한번 책 읽어봐야겟어요.ㅎ
실전으로 안된다면 이론의 도움도 받아야죠1.ㅎ

넵!!아이키우면서 그때그때 개월수에따라 읽어보셔도좋을거 같아요~^^

역시 칭찬은 아이도 춤추게한다^^!!ㅎㅎㅎ

ㅎㅎ어른두요!!

저도 노력을 칭찬하려고 애쓰지만... 그 과정에서 화내는게 너무 많네요. 애 낳고 버럭이가 됐어요. ㅋㅋㅋ

저두 오늘 이 포스팅이 무색하게 문제집풀면서 버럭하고 말았네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699.43
ETH 2963.61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