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를 위협하는 것들에 대하여/차달남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저희 남편이 좋아하다보니 같이 보게된 프로그램이 있어요 바로 '차트를 달리는 남자' /이상민,조우종이 진행을 한답니다!

제목에서 추측 할 수 있듯이 한가지 주제를 정해서 그에 따른 순위를 정하는 구성이죠~

오늘 우연히 채널을 돌리다 후반부를 보게되었는데, 너무 충격적이라 마음에 새기려 포스팅해 봅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인류를 위협하는 것들에 대한 차트였어요.

기억에 남는것이 전자파, 미세 플라스틱, 킬링로봇 입니다.

먼저 남자분들 특히 핸드폰 바지주머니에 넣고 다니시는 경험 있으시죠??
노노~
그 열과 전자파로 인해 심하게는 정자의 질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죽이기까지 한다고하네요.
저도 약간은 몸이 민감한 편이라 전기장판이나 컴퓨터 TV, 핸드폰에 장시간 노출되었을때는 머리가 지끈한데, 심한 사람은 블루투스나 와이파이에도 몸의 자극을 느껴 이를 차단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이들도 있다고 해요

내일부턴 핸드폰은 바지주머니에서 써내주시길~!

두번째로 미세 플라스틱인데요~

우리가 사용하는 치약이나 각종 스크럽제품 기타 등등 스스로 분해하지 못하는 플라스틱 특히 이 미세플라스틱은 결국 하천을타고 바다로 흘러 들어가 오염시키는 것은 물론 물고기가 미세플라스틱을 먹고 다시 그 물고기를 우리 인간이 최종적으로 먹게되면서 역습을 당한다는 겁니다.

나부터 실천해야겠습니다!

  1. 사무실에서 절대 종이컵을 쓰지 않는다. 머그컵애용
  2. 장볼때는 항상 장바구니를 지참한다.
  3. 마이크로비즈가 들어간 스크럽 제품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지금 생각나는건 이 3가지 정도인데~ 무튼 일회용품 사용을 하지 않도록 늘 신경 써야 겠어요
함께해요~ 스티미언 여러분^^

마지막은 스티븐호킹 박사가 예언했다는 킬링로봇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말만 들어도 무시무시하네요.

최근 AI에 대한 연구 및 상용화는 눈부신 발전을 이루고 있죠? 놀랄만큼 로봇이 곧 인간을 따라잡겠구나 느끼게 됩니다.

혹시 올해 방한까지했던 휴머노이드 로봇 소피아를 아시나요?
모르시는 분들을위해 인터뷰 영상 링크해봅니다~
표정과 인터뷰 답변을 보시면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어요~

문제는 이 AI로봇이 주어진 목적을 달성하기위해 악의 없이 사람을 위협할 수 있다는 건데요~
AI가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스티븐 호킹 박사가 말하는 위험한 상황은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모든 것이 급격하게 변하는 요즘입니다!
정말 어~하다가 따라가지 못하면 원시인이 될 수도 있을만큼 빠르죠 ㅎㅎ

이런때 그 문명의 발달에 따른 이기가 싫어 슬로우 라이프를 지향하는 사람도 있고, 더 앞서 나가려 재빨리 시대의 변화에 탑승하는 사람도 있죠~

스티미언들은 어쩌면 후자에 가깝지 않나~
그러면서도 삶의 밸런스를 소중히하는 멋진 분들이 많지 않나 생각해 보는 밤이네요!!

모두들 굿밤 되세요❤️

Sort:  

전자파가 무섭긴한데.
핸드폰 에서도 ~몰랐네요.

너무 가까이에 알게 모르게 많네요~

에이 아이가 우리 생활에 밀접한 연관성은 있으나
전에 영화를 AI관련 영화를 봤는데요.감성이 살아
있는 에이 아이 였던 것으로 기억나네요.
사람을 헤치지 않은 영화 였던 것 같아요

AI의 오류와 위험성에대한 부분은 영화로도 만들어지고 많이들 예언을 하고 있더라구요~
저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되었으면 좋겠네요^^

Congratulations @sunny97!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얼핏 진짜 사람인줄 알았어요...ㅎㅎ

표정이며 정말 사람같아요 ~놀라울 따름입니다!!

저두 요거 봤습니다.
ㅡㅡ 치약이 그럴거라고는 생각 못했어요.
소비를 줄여야 하는데 모든 포장제가
비닐과 플라스틱이네요.

글죠~너무 끔찍했어요 ㅠㅠ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몇십년 후 미래사회가 어떻게 변할지 예측이 안되요. 지금으로부터 20년 전만해도 휴대폰이 막 대중화되던 시기니까요. 스팀잇이 몇년 후에 어떻게 바뀔지도 궁금하네요^^

글죠~물론 스팀잇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우상향 곡선을 그릴거라 믿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26.22
ETH 2961.6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