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하버드의 생각수업" 독서 리뷰

in #kr-newbie6 years ago

KakaoTalk_20180105_214022326.jpg

나는 이 책을 2016년도에 서점에서 처음 구입했다.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하버드에서 생각하는 법을 어떻게 배울까?"

하는 호기심에 책을 바로 구매 했던 기억이 난다.

내가 좋아하는 명언이 있는데 [ 공자『논어』 ]에 나오는

"배우기만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얻는 것이 없고, 생각하고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라는 문구이다.

그 당시 나는 이 책의 차례를 보았고 생각할 거리를 만들어 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책을 구입했다.

그리고 책을 읽고 전혀 후회하지 않았다.

이 책은 여러가지 생각할 거리를 주고, 동시에 여러 입장에서의 사고방식을 알려주었다.

이 책은 세상에서 "답이 나오지 않는 문제"를 던지고 방향과 생각을 보여줌으로서,

더 나은 혁신적인 사고를 길러내기 위한 책이라 생각한다.

책에 나오는 "답이 나오지 않는 문제" 중 하나를 예시로 남겨본다

'자유와 평등은 어느 쪽이 더 중요한가?'

이 책에서는 이런 넓은 범위의 문제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범위의 문제로 가져가면서 사고를 진행한다.

당신의 생각은 어떠한가?! 혹시 아는가 당신의 생각이 정답이 될 수도 있다!!!

재밋게 봐주셨나요? ㅎㅎ
저의 "소원을 말해봐"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최근에 일주일에 한권 책읽기를 시작했답니다.
예전에 읽었던 책을 다시한번 읽었는데요.
재작년에 읽었던 느낌과 확실이 많이 달라서 "내가 생각이 많이 바뀌었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조금 생각을 하다보니 책이 끝나더군요 .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 주세요~^^

Sort:  

저도꼭 한권씩 도전해보겟습니다!

같이 도전하신다니 힘이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2
JST 0.029
BTC 67387.42
ETH 3521.26
USDT 1.00
SBD 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