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올린 이미지의 영구박제를 막는 방법은 없다(수정)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스팀잇에 올리는 글의 경우 위변조 불가능이 블록체인의 특성상, 수정해도 원글의 기록(글, 이미지)은 남아있습니다.

@kjwon15님께서 말씀하신것과 같이, 외부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가져온다하더라도 스팀잇에 올리게되면 스팀잇 자체적으로 서버(https://steemitimages.com/)에 업로드하기때문에 영구박제를 막는 방법은 없습니다.

게시글 삭제가 불가능하여, 다른 스티미안분들이 헷갈릴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확인을 제대로 하지않아 잘못된 정보를 전달한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 _ _)

7일만 기다리면 누구나 스팀잇에 가입해서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작성한 글은 게시하는 순간 영원히 박제되어 자신의 자식들과 손주들까지 대대로 읽힐 수 있습니다.(이글 마저도 말입니다..)

따라서, 우리 스티미안 분들은 글을 작성할때에 더욱더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특히 주민번호같은 개인 프라이버시는 절대 적어서는 안되겠죠.

글의 경우에는 퇴고를 통해서 위와같은 끔찍한 상황을 막을 수 있지만, 이미지는 어떨까요? 이미지에는 글보다 훨씬 많은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물론, 이 정보들이 특별하지 않거나 일부로 들어낸경우라면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나도 모르게 드러나있는 정보(예: 홍채, 지문 등)가 있다면 좋지 않습니다.

Sort:  

스팀과 스달이 키스를 했네요!
스팀과 스달의 가격상승은 고래도! 뉴비도 모두 춤추게 할텐데!
즐거운 스티밋 라이프!

영원히 남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야 하고, 그래서 스팀잇 상에서는 나름 유익한 내용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3주)

앗!.. 이 포스팅에.. 보팅을 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사실 윗윗포스팅이 메인인건 안비밀입니다 ㅠㅠ)

저도 이 방법을 이용하기는 하는데 Imgur에서 스팀잇으로의 직접 링크를 차단해서 스팀잇에선 imgur의 이미지를 가져왔을 때 링크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새로 가져와서 사용합니다 (참고: https://steemitimages.com/0x0/https://i.imgur.com/2kYEZDy.png)
steemd 같은 사이트에서는 원본 링크만 뜨지만 URL 생성 규칙만 알면 언제든지 캐시 된 이미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방법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추가로 확인해보니 맞네요..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정보 전달한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 _ _)

ㅎㅎ..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는 잘 모르셨을 수도 있죠 뭐 죄송할 것 까지야... 이 글을 통해 이런 방법을 사용해도 결국은 박제가 된다는 걸 알게 되었으니 이득 아닌가요?
팔로우 드렸습니다.~^^

와 이런방법이 있었네요. 정말 좋은 팁인데요 ㅋㅋㅋ
링크는 박제되지만 사진은 없어질 수 있는건가요

게시물이 수정되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정보 전달한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 _ _)

오... 저도 계속 글 쓸 때마다 신경 쓰게 되더라구요 ㅠㅠ 만약 내가 글이나 이미지를 잘못 올리면 어떡하나... 좋은 글 감사합니다 :3 팔로우와 보팅 하고 갈게요! :)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

게시물이 수정되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정보 전달한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 _ _)

정말 좋은 팁입니다

사실 삭제가 안된다는 점이 좀 맘에 걸렸는데..
좋은 방법이네요.

게시물이 수정되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정보 전달한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 _ _)

우와 정말 좋은방법이네요 삭제안되는 부분때문에 굉장히 신중히 사진올렸는데 그래도 이렇게 2차로 위험을 방지할수있으니...!
리스팀해가겠습니당!

게시물이 수정되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정보 전달한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 _ _)

아닙니다 아닙니당! 그래도 좋은정보 전달해주시려고 애쓰신 점이 중요하죠!
넵! 참고하게습니당:-D 고맙습니다^_^/

우와 이렇게 좋은 방법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리스팀합니다!

게시물이 수정되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정보 전달한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 _ _)

정말 좋은 방법이네요 ㅎㅎ

udontbafraid님 감사합니다

게시물이 수정되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정보 전달한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 _ _)

아ㅠㅠ 안타깝게도 없군요 ㅠㅠ ㅋㅋ 그래도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745.50
ETH 2898.6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