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작은 나라(?) 시랜드 공국

in #kr-newbie6 years ago

image.png
대문을 제작해주신 @inhigh님께 감사드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는 시베리아 전역을 영토로 포함하는 러시아 입니다. 가장 작은 나라는 바티칸시티이고요. 그런데 관련 사실을 찾다가 우리의 기존 지식을 뒤엎을뻔한 이야기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라고 주장하는 시랜드 공국을 찾았습니다.

처음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은 시랜드 공국의 위치면적은 어떻게 될까요?
image.png
위와 같이, 영국 옆에 아주 조그만하게 있으며, 면적은 550제곱미터로 187,554제곱미터인 독도의 약 0.29%의 크기입니다. 확실히 면적만을 따지면 가장 작다고도 말할 수 있겠네요!

시랜드 공국의 국기국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image.png

국기, 국장은 의외로(!?) 다른 국가들와 크게 차이 없이 무난합니다.

그렇다면 지도 사진 말고 실제 사진을 보겠습니다.
image.png
음... 생각했던것보다 특이한가요? 전 처음에 봤을때 아.. 이래서 나라로 인정을 못받는구나를 바로 깨닳았습니다. 사실 시랜드 공국은 영국이 사용하고 버린 해상 요새를 점거한 상태로 해상구조물은 국제법상에 따르면 영토로 인정을 받지 못하기때문에 결과적으로 나라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현재 나라 중 시랜드 공국을 나라로써 인정하는 곳도 없습니다.

image.png
그렇다면 이러한 시랜드 공국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찾아보았습니다.
시랜드 공국은 대공이 통치하는 전제군주제로, 공작, 남작, 백작, Lord등이 존재하는데 마치 조선말 공명첩과 같이 작위를 구매할 수 있는 재미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살면서 귀족이 될수 있는 유일한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세상에서 가장 작은 나라라고 주장'만' 하는 시랜드 공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S. 시랜드 공국에 대해 찾아보면서, "여기서부터 여기까지는 내땅~"하면서 놀던 어린시절의 추억이 떠오르더라고요. ^^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주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저도 여기 본 적 있어요 ㅎㅎㅎ
시랜드 공국

여기 말고도 에티오피아인가? 어떤 남자가 사랑하는 자신의 딸을 공주로 만들기 위해서 땅을 사서 나라를 세운 곳이 있다고 했던 것 같은데 생각이 안 나네요 ㅎㅎ

여기까지 보셨을 줄이야!! 많이 노후화 됬다는데 실제로는 어떤가요? :D

와 저런 공국이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귀족이 될수 있는 기회 ㅎㅎ 근데 저기 위로 올라가려면 어떻게 가는건지 ㅎ

공국에서 운영하는 배편이 있다고합니다 ㅎㅎ

짱짱맨도 외칩니다! 가즈아!!!
날씨가 다시 추워진거같아요
따뜻하게!! 봄날씨로 가즈아!!!

재밌네요 시랜드 공국^^ 잘 보고 갑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3주)

와 신기하네요ㅎㅎ 나라도 아닌게 얼추 국기와 국장 잘 만들어놨네요ㅋㅋㅋㅋ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2
JST 0.031
BTC 61258.08
ETH 2873.80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