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언슬조26화 - 미치도록 듣고싶은 그 말 "일 잘하네" 1부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Utubethum26-1.jpg


일을 잘한다는 건 직급에 따라 달라진다


“저는 사실 꼼꼼하지 못한 편이에요. 그런데 제가 꼼꼼하지 못하다는 걸 상사분이 알고는 이런 말씀을 해주시는 거에요.
너는 디테일에서는 뒤쳐지지만 큰 안목을 보거나 프로젝트 진행하는 건 잘 하니까 네가 빨리 승진해서 꼼꼼한 아랫사람을 뽑으면 된다고.
그러면서, 꼼꼼하지 못한 것에 자책하지 말라고 하셨어요. 그러면서 알게 되었어요. 일을 잘한다는 것의 기준은 진급하면서, 직급에 따라 달라지는 거죠."

"직급과 포지션에 따라서 일을 잘한다는 건 달라요. 주니어일 때와 상사일 때도 다르고요. 영업하는 사람한테 리포트 잘 쓰라고 하면 못해요. 영업이 아닌데 술 잘 마시라고 하는 거도 안되구요."


왜 일 못 한다는 얘길 들었을까?



“일을 못한다는 소리를 들었을 때는, 상사분과 생각이나 가치관이 부딪혔던 때였어요. 제가 생각하는 일의 우선순위와 상사분의 우선순위가 차이가 나는 경우였죠. 그래서 지시가 부당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곧이곧대로 따르지 않았더니 지적을 많이 받았죠.”


상사가 이상한 일을 시킨다면



"누가봐도 말도 안 되는 일, 누가 봐도 쓸데 없는 일을 상사가 시키는 경우가 간혹 있어요. 사람들마다 이럴 때 마다 대처하는 경우가 다른데, 부당한 일이라고 항의하는 사람도 있고, 이상한 일이지만 윗사람이 시키니까 해라, 라는 사람도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엔 그 공을 받아서 넘기죠. 다만 이상한 지시를 받고 공을 옮기면 내가 바보가 되어야 해요. 저쪽 부서에서 봐도 이상한 일이니까요. 왜 이런 일을 넘기느냐고 저한테 뭐라고 하죠. 그러면 저는 그걸 옮겼다가 다시 상사한테 가져가서, 저쪽 부서에서 이런 걸 왜 넘기냐고 했다, 라고 그냥 전달만 해요. 공을 받아다 넘기는 타입이죠."

"저는 그런 이상한 업무를 받는다던가 하는 일이 생기면 그 공을 받아다가 꼭 안고 있어요. 사실 문제가 해결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뭐라고 액션을 하고 해결할 수 있으면 되는 것 같아요, 내 상사랑 들이받던, 다른팀에 가서 밀어붙여서 해결을 하던, 어떻게든 해결만 하면 되는 거죠.
그런데 정말 하기 싫을 때는 그 공을 꼭 끌어안고 있을 때도 있어요. 폭탄이 빵 ~ 터질 때까지. 아 정말 싫다~ 하면서. (웃음)"


일 잘 하는 것은 8할은 경험



"제가 하는 일은 인테리어 공사를 하는 거에요.
그때 도면만 보고 완공되었을 때의 문제점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게 일을 잘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거에요. 도면만 봤을 때는 중요하다고 생각했을 것이, 막상 완공되고 나니까 전혀 중요하지 않고, 미처 생각 못했던 것이 더 크게 영향을 미쳤을 때 너무 당황했어요. 이런 건 경험하지 않으면 모르는 거죠.”

“경험치가 쌓이면 사원이나 대리일 때 보이지 않았던 것이 과장이나 차장이 되면 보이더라구요."


안녕하세요 팟캐스트 '언니들의 슬기로운 조직생활' 입니다. 그동안 담당자의 사정으로 콘텐츠 업로드에 공백이 생겼던 점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로 계속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_ _) 꾸벅

언슬조 26화 1부 전체듣기 ->

Sort:  

일은 역시 경험치가 대부분이죠. ^^

이건 정말 쌓여 봐야 알게 되는 것 같아요.^^ 어릴 땐 잘 모르죠. 감사합니다 나하님^^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2
JST 0.031
BTC 61258.08
ETH 2873.80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