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채사장이 알려주는... 니체의 영원회귀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초록지붕입니다.

제가 자주 들었던 팟캐스트 "지대넓얕" 방송은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을 줄인 말이기도 하고, 이 팟캐스트를 진행하는 작가 채사장의 책 제목이기도 합니다.

팟캐스트 "지대넓얕"은 제목에서 보시는 것처럼 지식에 대한 팟캐스트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아주 얕은 지식이나마 알아야 한다는 취지로 방송되는
지식 프로그램이지만, 주로 다루어지는 부분이 철학이며,
부수적으로 과학과 인문, 고전, 명상등 여러분야입니다.
지금은 시즌1이 종료되어 당분간 방송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그때의 인연으로 저자의 네 번째 책인 "열한계단"의 북콘서트 강연을 가게 되었습니다.
작년 6월, 부산의 어느 대학에서 진행된 북콘서트였는데요,

사진144.png

북콘서트 중에서 제가 가장 관심있었던 부분이 작가의 책 "열한 계단" 중,
네번째 계단인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편의 니체의 "영원회귀"사상인데요,

사진142.png

한번을 영원처럼...
니체의 영원회귀는 한번 태어난 사람은 본인의 일생을 살고 죽으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똑 같은 삶을 반복한다는 다소 충격적인 사상입니다.

사진143.png

사진146.png
사진145.png

Sort:  

그렇네요 매 순간이 소중하게 보내야겠어요. 좋은 글 감사해요 ^-^

얕은 지식이라도 알아야한다 ㅎㅎ 너무 좋은 취지의 팟케스트 네요 ! ^^ 저도 한번 봐야겠습니다 ^^

저를 위한 팟캐스트인가보네요 ㅎㅎ 지식이 종이장처럼 얇은 ㅎㅎㅎ

저도 무엇보다 지금 살아가고 있는 이한순간 한순간이 소중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더 열심히 살아야겠지요 소중하니까요 ^^

미래도 중요하고 과거도 중요하지만, 역시.. 지금 살고 있는 현재가 중요하죠 ㅎㅎ

지겨움 허무 권태에 빠질 시간이 없다는 말이 가슴에 와닿네요. 가끔 살다보면 이런 날이 오니까 공감이 갑니다. 북콘서트는 한번도 안가봤는데 작가팬이라면 참 괜찮을거 같아요.

순간이 소중하죠 :D 역시! 그나저나 지대넓얕은 어쩌면 지식스팀과 모토가 같을지도?! :P 또 다른 모토는 제 블로그에 1분이상 머무르면 안된다는 것이라 짧게 만듭니다.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1일 1포스팅해주시면^^ 짱짱맨은 하루에 한번 반드시 찾아온다는걸 약속드려요~

엇 저도 지대넓얕을 생각없이 자주 들었었는데!! 채사장님이 저렇게 생긴분이셨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706.20
ETH 3751.71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