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네디언의 평창올림픽 사랑...나는 우리 올림픽에 얼마나 관심이 있었나?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초록지붕입니다.

여기 캐나다에 정착 당시,
거의 대부분의 한인 가정에서는 TV로 한국 방송을 시청합니다만,
저는 한국 방송을 보면 향수에 젖는다는 이유로 TV를 아예 들이지 않았습니다.

이렇다 보니 자연히 인터넷에서 내가 보고 싶은 한국 뉴스만 접하게 됩니다.
당연히 한국에서 한창 준비중인 평창 동계 올림픽에 대한 뉴스는
관심을 두지 않아 클릭을 하지 않게 됩니다.ㅠㅠ

제가 여기 와서 영어 공부를 위해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스쿨에 다니고 있습니다.
사진177.png
노란 머리 외국인 선생님께 "평창"이라는 발음을 몇번이나 교정시켜 주면서,
평창 올림픽에 대한 다이얼로그를 공부하고, 동계올림픽 종목을 알아보고,

사진173.png

그리고 2010년 벤쿠버의 영웅 김연아 선수를 얘기하면서,
2시간의 수업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올림픽 얘기로 꽃을 피웠고,
자연스럽게 나온 우리나라의 인구와 기후 그리고 분단된 조국의 사연등의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올림픽 개최국으로써의 위상을 피부로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캐나다에서 인기 스포츠인 아이스하키에 대해서도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번 평창 동계 올림픽에 캐나다에서는 역대 올림픽 사상 가장 많은 선수인 312명이 출전한다고 합니다.

물론 캐나다는 겨울 스포츠 강국입니다.
당연한 관심이라 생각하기도 했지만,
자국에서 개최하는 동계 올림픽에 관심을 가지지 못한
제게 부끄러운 마음을 안겨준 수업이었습니다.

수업 마지막에는,

사진178.png

우리나라가 아닌 타국에서 보게 되니 감개무량하였습니다.
같이 수업을 받는 제3국의 외국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우리나라에 대하여 질문 하였고,
다시한번 우리나라를 소개하는 계기가 되어 뿌듯하였습니다.

사진176.png

이국땅에서 느끼는 우리나라의 평창 올림픽!!!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미처 가지지 못한 관심에 제 자신이 부끄러워지는 하루였습니다.ㅠㅠ

Sort:  

캐나다에서 대한민국 홍보대사를 하고 계시는군요~
캐나다 가고 싶은 나라인데 아직까지 갈 기회가 없네요~
포스팅에 직접 타이틀마다 이미지 작업하시고 글에 정성이 느껴집니다. ^^

저도 올림픽을 잊고 있었는데 엉뚱한곳(?)에서 알게되어 조금 부끄럽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바쁘게 살다보면 가끔은 세상 돌아가는 것에서 멀어질 수가 있지요. ㅎㅎㅎ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입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Congratulations @wooyamum77!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역시 캐나다물.gif 최고 ^^

앵무새가 뭐에 따라 움직이는건가요? 잼나는 영상이네요^^

물 준다고 좋아서 뛰는 거에요 ^^

아~~귀엽네요^^

향수에 젖는다는 이유로 방송을 안보신다니..ㅜㅜ 한국이 많이 그리우셨나 봅니다.
올림픽이 시작하면 스티밋피드에 올림픽 얘기가 꽤 올라올테니 캐나다에 계시지만 한국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실겁니다~(아마도요;; ㅎㅎ)

관심가지는 분들이 많아서 성공적으로 개최되리라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그마음 이해해요 ㅎ 향수병.. 시간이 좀 지나면 괜찬아 지실거예요. 오랜만에 한국에 대해 외국분들과 이야기하니 기분 뿌듯한 수업이였을것같아요 ^^

감사드려요^^반평생을 살다온 나라다 보니 초기 적응이 쉽진 않았네요...ㅎㅎ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하루에 한가지 소원만을 들어주는것처럼
짱짱맨도 1일 1회 보팅을 최선으로 합니다.
부타케어~ 1일 1회~~
너무 밀려서 바쁩니다!!

바쁘신데 와 주셔서 감사드려요^^
짱짱맨님 언제나 화이팅!!!

동계올림픽이... 잘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지금 이런저런 파열음이 나오고 있는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잘 준비해서 부끄럽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올림픽 기간이 다가오면 관심은 더 많아 지겠죠.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것입니다^^

애국을 제대로 하셨네요 ㅎㅎㅎ이런 기회가 아니면 사실 일부러 찾아보고 배우는 외국인이 없죠. 특히 아시아중에서는 일본과 중국이 워낙 인지도가 높다보니 아직도 한국을 잘 모르는 외국인들이 은근 있더라구요. 대기업도 많이 진출한 나라인데도 상품은 알지만 간혹 그 상품이 한국것인지 모르는 그런 사람도 봤어요!!! 저도 외국살다보니 이번 올림픽에 관심이 없었던거 같아요ㅡㅡ.

올림픽으로 우리나라를 알리는 계기가 되는것 같아요.
특히 캐네디언들은 김연아선수를 잘 알고 있어서 더욱 관심이 많은것 같아요^^

오 평창 외국에서도 평창소식 많이 나오나요?

네~~특히 여기 캐나다는 동계 스포츠가 발달하다보니 관심이 많네요^^
감사합니다^^

오오 그걸 생각 못했네요

생각보다 많은 외국인들이 평창에 관심을 갖고 있나보군요.

평창올림픽을 많이 알려주세요 ~~~

저는 자원봉사자로 이곳에 와있는데요.

현지에서 올림픽 성공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8526.92
ETH 3726.8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