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냄새 물씬나는 캐나다에서의 1년..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newbie6 years ago

"How are you?"

캐나다에 온지도 어느 덧 1년이 접어든 오늘.
아니 정확하게 딱 1년이 되는 날이다.

1년간 생활하면서 가장 많이 들어본 말은
HOW ARE YOU. 아마 천번은 듣지 않았을까.

내가 이 곳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문화랄까
안면이 없는 사이라도 한번도 본적없는 이웃
들도 그냥 지나치는 법이없다. 늘 how are you하며
내 기분을 묻곤 한다.

나는 사람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한다. 스팀잇을
시작하게 된 가장 큰 계기이기도 한데 여기서는
얼굴도 모르지만, 누군지도 모르지만 좋은 글도 쓰고
좋은 말도 들으며 소통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캐나다에서 생활하고 있는 나에게
사람냄새나는 소통, 그것이 너무나도 좋다.

image.png
어제 방학동안 일하기 위해 지원한 곳에서 연락이 왔다.
오늘 2시30분까지 면접을 보러 오라는 것이다. 그것도
수트를 입고.. 한국에서 수트입을 일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안가져왔는데...위 사진은 수트한벌 사러 간
클래식한 옷가게. 구제샵? 정도 되는 곳인것 같다.

마음에 드는 옷을 고르려는데 인자하게 생긴 캐네디언 아저씨가
말을 건다.
"How are you today?"
말하기 좋아하는 내가 이 질문에 마다할 일은 없지!
옷 고르다 말고 이런저런 대화를 했다. 신기하게도
이번 남북회담관련해서 굉장히 궁금한 점이 많으셨다.

유일하게 내가 한국인이라 잘 아는 내용이 나왔었네..
그렇게 한참을 떠들기를 30분.
그냥 제일 싸고 사이즈 맞는 옷을 골라 나왔다.

나오는 길이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캐나다 생활도 1년. 외로운 날들도 힘든날들도 많았지만
앞으로는 행복한 나날들만 있기를 바라며 조금 이른
봄을 만끽하다가 집에 가야지

image.png

                                위니펙의 맑은 하늘
Sort:  

캐나다 계시나봅니다.
한번쯤 가보고 싶은곳인데요.
글 잘보고갑니다.
행복 가득하시고 즐거운하루되세요.
보팅후 팔로우하고 갑니다.
소통하며 지냈으면 합니다.

네 감사합니다ㅎㅎ
저도 팔로우 할게요!

오 캐나다에 계시는 군요, 저는 빅토리아에 거주중이에요 :)

우와 반갑습니다~
자주소통해요!
팔로우 했습니다ㅎㅎ

캐나다 위니펙에 한인들 많이 살잖아요? 허기사 요즘 한인들 없는 곳이 거의 없죠. 1년.... 2년이 지나면 갑자기 10년이 지나고, 10년이 지나고 나면 갑자기 20년이 눈앞에 있더라구요 :) 그래도 미국보다는 좋잖아요 ㅎㅎ
그런데 일부러 스팀파워만 모으시나봐요 ?

네 비교적 영주권을 얻기가 쉬운주로
소문이나서 한인들이 많이 오는 편이에요^^;;

미국은 안가봐서 잘 모르겠지만 한번 가보고 싶어요
여기랑 가깝기도 해서!

감사합니다~

사람냄새나는 캐나다가 좋아요... 여긴 최근들어 짜증이 스믈스믈 올라옵니다

한인 사회에서 겪는 짜증인가요..?

아뇨 미국인....

Hello fellow winnipeger, I followed you.

Go jets go!
You should probably know
how excited here Winnipeger are

Actually the white out party got in the way of my work tonight. But I am glad the jets are doing so well and that people are happy and enjoying themselves.

하늘 사진 정말 이쁘네요. 한국은 하늘이 정말... 눈물 나옵니다..ㅠ.ㅠ

그쵸..미세먼지 휴
빨리 대책강구를 해야 할텐데
그래도 오늘은 조금 덜하죠

오 좋네요 특히 미세먼지 없는 맑은하늘이 좋네요

오늘은 한국도 맑지 않아요?

꾸욱.들렸다가요

캐나다 천국에 사시는군요. 외국은 개인주의라고는 하지만 우리나라보다도 오히려 이웃과 이야기를 잘하는것 같아요.

맞아요 그냥 지나치는 법이없죠ㅎㅎ

어제 문뜩 캐나다를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을했어요 ㅎ 아는분이 다녀오셨거든요. 맑은 하늘이 참 보기 좋네요 ^^

네 공기하나는 정말 좋아요ㅎㅎ
감사합니다!

하늘이 진짜 맑네요.
우린 눈도 안 마주치는데... 눈만 마주치면 하와유~ 하는거 좋더군요... 문젠 그런 외국인들도 한국오면 우리랑 비슷해진다는... ㅋㅋ

뉴비 지원 보팅 남기고 갑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와우 감사합니다!!ㅋㅋ
덕분에 행복하게 보낼 수 있겠어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763.08
ETH 2899.43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