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 I won the design contest! sharing makes value.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첫 우승! 공유가 가치를 만든다.

in #kr-overseas6 years ago (edited)

steem.png
This image released under the CC0 license (public domain)
이 이미지는 Creative Commons License를 따릅니다.
원하시는 누구든 자유롭게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CC 입니다.
이제 스팀잇에 들어온지 한달,
이제 다섯번째 포스팅을 쓰고있는 뉴비로서 저에게 오늘은 참 의미있는 날이에요!

첫번째로 아침에 일어나 스팀잇 들어와 봤더니 스팀잇 명성도 앞자리가 3에서 4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앞자리 하나가 바뀌었을 뿐인데 왠지 많이 큰 것 같은 기분이에요 :)
(나이도 20대에서 30대로 바뀔 때 그렇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하하)

두번째로는 지난 바디 페인팅 포스팅에
어느 너무 감사하신 분이 통큰 보팅을 해주셔서 역대 최고 보팅액이 찍혀 있었답니다.
어떤 분인지 찾아보고 싶었는데, 보팅해주신 분들 중 어떤 분이 얼만큼을 해주신 건지 보기는 어렵더라구요. 방법이 있는데 제가 못 찾는 걸까요?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었는데.
우선 제 글을 봐 주시고 관심가져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그래도 혹시 보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처음 스팀잇에 들어와 이것저것 찾아보며 참여했던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제가 1등을 했다고 합니다! 늦게 참여해서 혹시 기간이 끝나지 않을까 조마조마 했는데 정말 영광이에요.

디자인 콘테스트는 저작권에 상관없이 누구나 쓸 수 있는 스팀 관련 이미지를 만들어 달라고 했던 벨기에 @daan 님의 콘테스트 였습니다.
https://steemit.com/contest/@daan/announcing-the-winners-of-the-steem-design-contest

자신이 만든 창작물의 저작권을 모두에게 공유하는 Creative Commons (왠지 저 Creative Creature랑 비슷하죠)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면서, 사람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있는 스팀의 이미지를 제작해 달라는 공모전이었는데 1등을 하게 되어 아주 기쁜 마음입니다 :)
20SBD를 받았는데 우왕 파워 업을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좋아요!

그럼 제가 만든 작품에 대해 잠깐 설명을 드릴께요.

제목 :
Share makes value. 공유가 가치를 만든다.

작품소개 :
제가 스팀잇에 대해서 가장 멋지다고 생각하는 점을 적어보았습니다.
4년 동안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면서 세 문장을 맘에 품고 나왔었습니다.

  • 모 아니면 도 에서 벗어나니 자유
  • 있는 파이 나눠먹는 의자 뺏기 게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더 많은 새로운 파이, 케익, 전을 만드는) 재미
  • 쫄리면 뒈지시던가!

세상에서 한정된 일자리, 화폐, 자원으로 우리가 다 살려면 아무래도 내가 먹거나 네가 먹거나,
내가 가지지 않으면 내가 뺏긴다고 생각하기 쉽겠죠.
그렇기 때문에 자기가 어떤걸 하고싶은지 보다 남들보다 더 낫기 위해 사는 사람들을 많이 봤지요. 서로 많은 상처를 주기도 하고.
하지만 스팀잇에서는 내가 잘라고 많이 가지는게 적어도 남에게 해를 끼치거나 남의 자리를 뺏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스팀잇을 보면 자발적으로 가진것을 나누려는 많은 이벤트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새로온 사람들이 잘 성장할 수 있게 돕고, 심지어 외부에 더 많은 사람들이 이곳으로 들어오도록 광고를 하고 하는 경우도 많은데
더 많은 사람들이 모여 더 많은 생각과 아이디어를 나눌수록 내 자리가 뺏지는게 아니라
우리가 서로 배우고 또 모두에게 더 많은 가치가 생긴다는 아이디어가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이제 들어온지 얼마 안되었지만 더 많이 제가 가진 생각들을 공유하고,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배우고
여러가지 의미로 삶을 풍족하게 하고 싶답니다.

디자인 적으로는 우선 시간이 많이 없어 최대한 간단하게 효과적으로 Steem의 로고를 강조하고 싶었고,
그러다 보니 무슨 색이 스팀을 제일 잘 살려줄까 찾아보았습니다.
보색중 너무 딸기우유 분홍스럽지 않은 코럴 색 계열을 선택하게 되었구요.
붉은/푸른 색의 대조가 스팀잇에 다양한 의견이 공존하는 발란스를 의미 할 수도 있겠다 생각 했답니다.
두 보색의 대비 뒤에는 간단한 흑백의 선을 넣어 스팀잇이 제 삶에 어떻게 컬러풀한 생기를 불어넣나 표현해 보았습니다.
(항상 작품보다 해설이 더 좋지요 하하 그래도 전 이런 작은 의미를 많이 담은 작업들을 좋아한답니다.)

아직 스팀잇에 들어온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잘 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오늘은 노동절이에요.
베를린에는 길거리 여기저기에서 음악을 틀고 난리가 나는데 이제 한번 나가볼까 합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베를린의 노동절에 대해 또 전해드릴께요!

편안하게 하루 들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

Sort:  

busy.org 사용하시면 보팅액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열심히 활동하셔서 계속 역대급 보팅 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닷ㅎㅎ
그럼 저도 회원님들 글 공유하는 보람이 더 클 것 같아요^^

스팀잇 kr-인명사전 등록 확인 바랍니다. cute.jpg
https://steemit.com/kr/@ranesuk/kr-update-2018-5-5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361.03
ETH 2932.71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