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 뉴질랜드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하기.

in #kr-overseas6 years ago

안녕하세요. ferozah 입니다.

steem_with_ferozah.png

한국은 이제 명절 연휴이겠네요! 이 곳은 그냥 평일이라 명절 분위기가 안 나는거 같습니다.


오늘은 뉴질랜드 운전면허 교환 및 취득에 관한 내용 입니다.

뉴질랜드 오기 전에 혹시나 해서 국제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오긴 했지만, 생각보다 빨리 뉴질랜드 운전면허를 신청하게 되어 국제 운전면허증을 사용하지 않고 바로 뉴질랜드 운전면허로 교환하게 되었습니다.

뉴질랜드는 우리나라의 운전면허증(2년 이상)을 뉴질랜드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해 줍니다.


관련 내용: 지난 2013년 7월1일부터, 유효한 한국운전면허증을 취득일로부터 2년 이상 보유한 사람은 별도의 운전면허시험없이 뉴질랜드 운전면허증 class1으로 교환할 수 있다 (국제운전면허증만 가지고는 교환이 안된다). 단, 2년 미만 보유자 (한국운전면허증 취득일로부터 2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는 이론시험만 면제되고 실기시험을 통과하여야 뉴질랜드 운전면허증 취득이 가능하다. 유효한 여권 및 체류비자 소지자는 최소체류기간 제한없이 뉴질랜드 입국 즉시 교환 신청이 가능하다.

교환은 2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1. 오클랜드 영사관에서 한국 운전면허증 번역 및공증 받기
한국 운전면허증 교환을 위해 오클랜드 시티에 있는 영사관을 방문 했습니다. 이 건물 12층에 영사관이 조용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도 붐비지 않아서 바로 접수 번역 및 공증 접수를 할 수 있었습니다.

KakaoTalk_20180214_215556036.jpg

KakaoTalk_20180214_215558483.jpg

#2. 뉴질랜드의 AA(Automobile Association)에서 운전면허 교환 신청 하기
영사관에서 번역 및 공증한 운전면허 서류 를 가지고 AA로 갑니다!

KakaoTalk_20180214_215600531.jpg

이곳에서 교환 신청서를 작성하고 운전면허증 원본, 영사관에서 번역 및 공증한 서류를 주면 담당자가 확인 후 승인해 줍니다. 수수료가 52.10 NZ 달러 입니다. 신청이 접수되고 며칠이 지나서 드디어 뉴질랜드 운전면허증을 받았습니다!

KakaoTalk_20180214_222034464.jpg

음, 이제 본격적으로 운전을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운전대가 오른쪽에 있어서 조금 긴장은 되지만, 극강의 난이도인 서울에서도 운전을 했기 때문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 됩니다^^

즐거운 설날 연휴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오.. 오클랜드 이웃이군요^^ 저는 그냥 국제면허로 운전하고 있지만..ㅎㅎ

뉴질랜드는 차가 없어 운전이 편하실수도 있는데 그에 반대 급부로 말도안되는 비포장도로부터

쓰리웨이 룰에 top of t라는 T자도로 룰등등 알아야 할 룰이 정말 많아요 ㅎㅎ

기회 되시면 한국인이나 영어 되시면 교습소에 1시간에서 2시간짜리 당일치기 레슨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클랜드에 오신걸 환영해요!! ㅎㅎ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클랜드에 계시는군요! 아직 비포장 도로를 접하진 않았지만 말씀만 들어도 무시무시하군요!
기회 되면 오클랜드에서 밋업 한 번 해요!

적응되면 또 여기처럼 편한 곳은 없죠...(약간의 음주운전이 허용되는곳이기도 하죠)

밋업 좋은생각인거 같네요 ㅎㅎ 뉴질랜드에서 맞는 첫명절 즐겁게 보내세요^^

뉴질랜드 면허증을 교환받을 일은 없을 거 같긴 하지만, 누군가에겐 유용한 포스팅이 되겠군요 :) 뉴질랜드는 설 연휴가 아니겠지만, 그래도 행복한 설날 보내시기 바랄게요!!!

판다팬님 감사합니다!^^ 그냥 해외에서 운전면허 교환을 이렇게 하는구나 정도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오 하나하나 준비하시네요
쫌적응되셨어요?

네 ㅎㅎ 하나하나 적응해 가고 있습니다. 아직 확실히 적응 되진 않았지만 그럭저럭 살 수 있는 서바이벌 단계 입니다^^

좋은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우와!!!!!!!!!!!!!!!!!!!!!!!!!!!!!!!
응원합니다.!!!!!!!!!!!!!!!!!!!!!!

images.jpg

응원 감사합니다!^^

아..운전 무서워서 아직 면허증도 없는데..
예전에 사고가 나서..아직 극복이 안되네요;;

저도 처음에 걱정 많이 했는데, 일단 현실로 부딪히니까 빠르게 적응하게 되었네요. 다만, syun 님 처럼 사고가 있었다면 저도 힘들었을 거에요. 빨리 극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운전대 오른쪽이면 엄청 헷갈릴것 같은데...
안전운전하세요!!^^

넵! ㅎㅎ 우리나라처럼 급하게 안하고 여유를 가지고 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오치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도 건강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35.20
ETH 2928.15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