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쇼(VIN CHAUD)를 만들어 봤습니다.

in #kr-overseas5 years ago

0.jpg

방쇼? 뱅쇼라고 많이 부르시는데 저는 또 @kimthewriter 님의 수업을 나름으로 열심히(?) 들었으므로 방쇼라고 발음하고 VIN CHAUD라고 써 봅니다. 일년이 지난 김 반장님 프랑스어 강의 링크는 여기 --> 프랑스어바로잡기 001.VIN CHAUD

날도 춥고, 비도 꿀꿀이 내리고, 으슬으슬 몸살 기운도 있어서 언니들에게 배운 방쇼를 만들어 마셔 보기로 했죠.

1.jpg
사과, 오렌지, 레몬을 베이킹파우더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jpg

사과 반 개, 오렌지 하나, 레몬 하나, 계피 손가락 크기, 오향 (저는 이거 뭔지 몰라서 안 넣었어요.) 설탕 또는 꿀 적당히 넣고 와인을 붓고 약불에서 30분 ~ 1시간 끓여 줍니다.

와인은 마켓에서 파는 2~3천 원짜리 레드와인으로 했어요. 드라이 와인이 더 좋다고 하는 말도 있던데 저는 그냥 싼 거로 했습니다. ^^;;
끓이는 것은 20분만 끓여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저는 좀 오래 끓였습니다.
다 끓고 나면 과육은 건져서 버리시고요. 음료는 깨끗한 병에 담아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드셔도 되고, 따뜻하게 데워 드셔도 되어요.

제가 파는 방쇼를 먹어본 적이 없고 지금 이렇게 제가 만들어 마셔본 것이 처음이에요.
그래서 기준이 없어요. 그런데 이게 처음 맛이 쓴 거에요.
지인들에게 물어본 결과 쓴맛은 오렌지와 레몬 껍질이 들어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껍질 벗겨서 넣어 만들면 쓴맛이 덜 하겠죠.
그리고 오래 끓여서 그런지 엄청 맛이 진해요. 마치 쌍화탕 먹는 느낌도 살짝 나고…
맛이 이렇게 진할 경우 물이나 탄산수를 섞어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저는 물 살짝 섞어서 꿀 조금 더 넣어서 마셨습니다.
다른 방쇼를 먹어보지를 못해서 그냥 이게 방쇼 맛이려니 하고 마셨습니다. ^^
과일과 와인 향이 어우러져 온 집안에 향긋함이 가득합니다.

3.jpg
여기요~ 따뜻한 방쇼 드시고 건강한 겨울 나세요~ ^^

Sort:  

과일쇼 본 것 같습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시간 되시면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일 내음 맡으며 얼큰하게 취하고 싶네요ㅎㅎ

ㅎㅎㅎㅎㅎㅎ 취하기는 했던거 같은데 술이 덜 깨서 취한 느낌이었는지 향기에 취한건지는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
행복한 하루 되세요~

더울 때 시원하게 마시면 좋겠어요.
정성들여 만드신 방쇼 한 잔 감사합니다.

@jjy님 안녕하세요. 건강하시죠? 인사가 늦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더 행복한 한 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ㅎㅎ 네 얼음 넣어 마시면 시원할 듯 해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홍 ~~ 요거 신비롭네요 ^^

꺄아악!!! 센터링님!!! 이게 얼마만 인가요. ㅎㅎ 건강하시죠??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하여튼 뭔가 건강해 보이는 걸 만들어서 드셨군요. ㅎㅎㅎ

ㅎㅎㅎ 브리님, 그런가봐여 ㅋㅋㅋ 물을 타지 않으면 쌍화탕을 마시는 느낌이 나더라고여 ㅋㅋㅋ 아마도 너무 오래 끓인 모양입니다 ㅋㅋㅋ

끓이셨으니 알콜은 다 날아갔을거구 와인에 과일향이 물씐 나는 방쇼겠네요 ㅎㅎ
전 처음 들어보는 거에요 와인을 데펴먹는건 들어봤는데 샹그리아처럼 만들어서 끓여먹는건 첨 보네요 ㅎㅎ
흐음 저도 한번 해볼까요? ㅋㅋ
글고 제가 알기론 딴 음식에 맛낸다고 몇숟가락 넣는게 아니고 와인이 주가 되면 넘 싼 와인은 맛이 잘 안나요 ㅎㅎ 그나저나 싼 와인이 2천원.. 부럽 ㅋㅋ
한국에서 목감기 씨게 앓고 가시더니 가자마자 또 아프시면 우째욧!!! 고기드셔요 고기 ㅎㅎ

네~ 와인을 데우지 않으면 샹그리아가 되는 거구요. 데우면 방쇼가 되는 ^^
ㅎㅎ 제가 잘 마시는 저렴 와인이 그 각격이에요. 삼천원 썸띵 ㅋㅋㅋ 환율 계산을 잘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비디오에서는 복분자 술로 하던데요. 아니 그 마시기에도 아까운 복분자를 ㅋㅋ 끊여서 알콜이 나가면 어쩌나 ㅋㅋ 너무 아까운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ㅎ
미술관님 감사합니다~ 꼬기 꼬기 먹고~ 아프지 않고 겨울 잘 나겠습니다~
미술관님도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추의 이겨내세요~^^
편안한 밤 되시고 행복한 내일 맞이하시기를 바랍니다.~

엇! 저도 얼마전에 만들어 먹었는뎁!!!+_+
찌찌뽕!!!

앗! 기린아님은 벌써 드셨군요~ ㅎㅎ 역시 부지런하신 기린아님~
달달하니~ 따뜻하니 좋죠~ 맛있게 드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정성스럽네요^^)

감사합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ngratulations @myhappycircl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125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50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ㅎㅎ 저희 울림이가 좋아하는 방쇼인지 뱅쇼인지네요.^_^

ㅎㅎㅎ 올 겨울에 많이 드셨겠네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497.12
ETH 2932.17
USDT 1.00
SBD 3.62